>>>경남 통영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울랄라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지금 여기 여유롭게,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통영시 사량면 대항항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 사량도 울랄라 펜션 어디?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9. 18. 08:24
TV방영 - 2021년 9월 13일 (월) EBS '한국기행'
< 지금 여기, 여유롭게 > - 1부 /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는 경남 통영의 섬 사량도에 계시죠.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는 통영시 부속 섬들 중에서 유명한 섬인 사량도에서 펜션을 운영 중인데요. 펜션의 상호는 '울랄라 펜션' 이라고 합니다.
사량도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사량도 윗섬 + 아랫섬)
통영 사량도 울랄라 펜션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대항길 64-26
(지번) 경남 통영시 사량면 금평리 548-1
-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 블로그 :
https://blog.naver.com/iaej7529/222502608416
통영의 사량도는 한국기행에도 때때로 소개되는 유명한 섬입니다. 1년 반 쯤 전에 소개된 바 있네요.
EBS '한국기행' 2020년 4월 15일 (수)
< 돌고 돌아 행복 > - 3부 / 사랑도 사량도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남 통영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펜션
https://befreepark.tistory.com/4732
§ 충북 보은 속리산 자락 사과 과수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733
§ 충남 논산 대둔산 석천암 천산 스님
https://befreepark.tistory.com/4737
§ 경남 거제 가라산 함께 사는 두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745
§ 경남 김해 색소폰과 전원생활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748
§ 강원도 춘천 직접 지은 작은 작업실
https://befreepark.tistory.com/4752
아래 지도에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가 매력에 빠진 섬 사량도를 표시해 보았습니다.
사량도는 지도에서 보듯 남해군과 통영시 사이에 있죠. 사량도는 행정구역상으로 통영시에 속합니다.
사량도는 정기여객선 배편으로 입도합니다. 통영시 도산면의 가오치항 사량도여객선터미널에서 (사량도의) 사량여객터미널 가는 배편을 이용합니다. 뱃길로 12km 정도 거리입니다.
사량도를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곳이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의 울랄라펜션 위치입니다.
사량도는 윗섬과 아랫섬으로 구성됩니다. 윗섬과 아랫섬은 사량대교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량도는 가로 직선 거리가 6km 정도 되는 작지 않은 섬입니다. 아랫섬 역시 가로 직선 거리 6km 정도 됩니다. 아랫섬 남쪽 해안에 사량도여객선터미널이 위치합니다.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의 울랄라 펜션은 사량도의 북쪽 해변, 대항항과 사량도 대항 해수욕장이 있는 해안에 위치합니다.
대항항 = 대항선착장이 있는 이곳 대항해수욕장 해변에는 유명한 섬인 만큼 숙박업소들이 즐비합니다.
- 대나무집민박
- 다시와요민박
- 사량도대항마마펜션
- 울랄라펜션
- 돈키호테펜션
- 로시난테대항바다펜션
- 단디해펜션
- 사량도대박펜션
- 언덕위의집
경남 통영 사량도의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OBS 로망 다큐 가족플러스 (가족+)
- 제36회 ( 2019년 7월 8일 방송 )
< 섬이 좋아 섬에 사노라네 >
" 어화둥둥 내 사량아~♪ 섬이 좋아 섬에 사노라네 / 빼어난 절경과 사랑이 피어나는 섬으로 알려진 통영시 사량도에는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의 두 번째 보금자리가 있다.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 지난 30여 년간 도시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그들. 퇴직 후 잠시만이라도 아무 생각 없이 쉬어보잔 생각에 이곳을 찾았었다는데~ 가벼운 마음으로 놀러 왔던 부부의 발을 이곳에 꽁꽁 묶어둔 건 다름 아닌 갓 잡아 떠낸 장어회와 이태백도 울고 갈 달 뜬 옥녀봉의 풍경! 호수처럼 고요한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이 눈부신 사량도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영일 씨 부부는 그렇게 계획에도 없던 섬살이를 시작하게 되었다. "
* 출처 : OBS 홈페이지 http://www.obs.co.kr/new/program/familyplus/?ptype=view&idx=142989&code=tvinfo&PGM_ID=C181000003&TYPE=bbs&mt=bbs
TV방영 - 2021년 9월 13일 (월) EBS '한국기행'
< 지금 여기, 여유롭게 > - 1부 /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경상남도 통영에 속해있는 섬 사량도 바다 앞, 눈에 띄게 새하얀 벽돌집이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의 보금자리이다.
정년퇴직 후 우연히 놀러 온 사량도의 매력에 빠져 부부가 같이 지낼 집을 찾아 터를 잡은 지 벌써 4년째. 매해 집을 새 단장하기 위해 페인트칠을 하고, 직접 잡은 톳과 홍합으로 한 끼를 채우며 보내는 요즘이 가장 행복하다는데.
다섯 발자국이면 닿는 바다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부부는 둘 뿐인 이곳에서 오순도순 행복을 그리며 단짝처럼 매일을 살아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912 Sun 10: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지금 여기 여유롭게,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경남 통영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울랄라펜션 위치,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경남 통영시 사량면 대항항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 사량도 울랄라 펜션, 사량도 대항항, 사량대교, 사량도여객선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