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9월 10일 (금) EBS '한국기행'

< 나의 고향으로 오라 > - 5부 / 밀양에 살고 지고

 

 

EBS 한국기행에 나온 귀향하여 사과 농사를 짓는 귀농인 신주환 씨 부부는 경남 밀양에 계시죠. 신주환 씨 부부는 '얼음골'로 유명한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에서 사과 재배 과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호는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입니다. 

*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얼음골아리랑농원'으로 상호 검색이 되지 않네요. 

 

 

- 밀양 얼음골 주소 :

경남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 밀양 얼음골의 정확한 위치는 얼음골 가는 길에 있는 '천황사' 절의 위치를 참고하세요.

- 밀양 천황사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얼음골옛길 358-34

(지번) 경남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산95-2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도래재로 756

(지번) 경남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1935-2

 

* '얼음골아리랑농원'의 위치를 정확히 말하자면 '밀양 얼음골'의 조금 서쪽에 위치한 '밀양 도래재' 도로 변에 위치합니다. 

*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얼음골아리랑농원'으로 상호 검색이 되지 않네요. 

 

 

-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 신주환 씨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rex.shin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메이져수산
https://befreepark.tistory.com/4709
§ 전북 남원 지리산 와운골 와운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712
§ 경남 밀양 밀양백중놀이, 밀양아리랑
https://befreepark.tistory.com/4717
§ 경남 밀양 '4대째 도예가' 도예문화센터
https://befreepark.tistory.com/4720
§ 경남 밀양 얼음골 사과 과수원 신주환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729
§ 경남 밀양 천연염색 캘리그래피 작가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728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파랑색으로 표시된 곳이 밀양 얼음골이고 주황색 하트로 표시된 곳이 신주환 씨 부부의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 위치입니다. 

 

 

밀양 얼음골은 지명에서 알 수 있듯이 '골'입니다. 골짜기, 계곡인 것이죠. 밀양 얼음골은 재약산-천황산 봉우리와 능선이 만들어내는 북쪽 산자락에 위치한 골짜기입니다. 

 

신주환 씨 부부의 사과 재배 과수원,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의 위치는, 정확히 말하자면 '밀양 얼음골'의 조금 서쪽에 위치한 '밀양 도래재' 도로 변입니다. 도로명으로 '도래재길' 변이 되고요. 

 

지도 좌하단에 밀양시청이 위치합니다. 밀양시청에서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까지의 위치는 산내면 행정복지센터 쪽으로 돌아 들어갈 때 도로 기준으로 약 30km 정도이고, 도래재를 넘어 들어갈 때 도로 기준으로 약 28km 입니다. 

 

 

 

밀양시청 홈페이지에서는 '밀양 얼음골'에 관해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 오랜 옛날부터 시례 빙곡으로 불렸던 얼음골은 재약산(1,189m) 북쪽 중턱 해발 600~750m의 노천 계곡에 자리하고 있다. 얼음골은 대지의 열기가 점점 더워오는 3월 초순 경에 얼음이 얼기 시작하면 대개 7월 중순까지 유지되며, 삼복더위를 지나 처서가 되면 바위틈새의 냉기가 점차 줄어든다. 또한 이곳 주변에는 겨울철에도 계곡물이 잘 얼지 않고 오히려 바위 틈에서 영상의 더운 김이 올라 고사리와 이끼들이 새파란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신비한 이상기온 지대이다. "

* 출처 : 밀양시청 문화관광 https://www.miryang.go.kr/tur/EgovTourDetail.do?nmtIdx=21&mnNo=10301180000 

 

그리고 밀양 '얼음골 사과마을' 홈페이지에 올라온 '얼음골, 결빙지' 소개. 

http://icevalley.invil.org/index.html?menuno=573536&lnb=40101 

 

 

 

TV방영 - 2021년 9월 10일 (금) EBS '한국기행'

< 나의 고향으로 오라 > - 5부 / 밀양에 살고 지고

 

* 이번 주는 '한국기행'이 밀양 특집인 모양입니다. 그저께도 밀양, 어제도 밀양, 오늘도 밀양을 소개합니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밀양 얼음골에서 5천 평의 사과농사를 짓는 신주환 씨. 갑작스럽게 직장이 문을 닫는 인생의 시련 앞에 그는 고향 밀양으로 귀향을 선택했다.

일가친척 모두 얼음골에서 사과농사를 지어왔기에 어린 시절부터 농사일을 돕는 것은 익숙했던 주환 씨. 하지만 자신이 직접 사과농사를 짓는 농부가 될 줄은 몰랐다. 초보농부로 시작해 귀향 5년 만에 어느덧 5천여 평에 달하는 사과밭을 꾸려가고 있다.

가장의 막중한 책임감을 알기에 새벽이면 누구보다 일찍 과수원으로 향하고 있다. 오늘은 풍성한 가을 수확을 위해 사과를 솎아주는 적과작업에 아내 화경 씨가 일손을 보태기 위해 나섰다.

뜨거운 가을 볕 아래 땀 흘린 부부는 밀양 호박소 계곡에서 피로를 풀며 오늘보다 더 빛날 내일을 꿈꾼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911 Sat 12: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밀양에 살고 지고, 경남 밀양 얼음골 위치,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신주환 씨, 얼음골 사과 과수원 신주환 씨 부부, 밀양 얼음골아리랑농원, 경상남도 밀양시 가볼 만한 곳, 천황산, 재약산, 천황사, 밀양 얼음골 결빙지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북 보은 속리산 자락 파란농원 과수원 위치? EBS 한국기행, 지금 여기 여유롭게,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보은군 산외면 김영제 유춘자 씨 부부 아들 김동현 씨 사과 농사 파란농원 어디?  (0) 2021.09.18
경남 통영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울랄라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지금 여기 여유롭게, 우리가 여기서 사는 것은, 통영시 사량면 대항항 김영일 장민숙 씨 부부 사량도 울랄라 펜션 어디?  (0) 2021.09.18
경남 밀양 천연염색 공방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밀양에 살고 지고, 밀양시 단장면 자연 염색 하수영 씨 '섬유공방 너울' = 마을미술 너울, 캘리그래피 조덕현 씨 가가협동조합  (0) 2021.09.11
경남 밀양 '도자기 3대' 청봉요 청봉도예문화센타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삼대가 산골로 온 까닭은, 밀양시 단장면 (장창환) 장영길 장기덕 장석현 씨 도자기 도예 문화센터  (2) 2021.09.11
경남 밀양시 밀양백중놀이 보존회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니캉 내캉 날 좀 보소 밀양아리랑, 인간문화재 이용만 씨 / 밀양아리랑콘텐츠사업단 유투브 주소 단장 김금희 씨  (0) 2021.09.11
전북 남원 지리산 와운골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환상의 커플이 산다, 남원시 산내면 이완성 김귀순 씨 부부 와운마을 어디? / 전북 남원시 가볼 만한 곳, 지리산 천년송  (2) 2021.09.11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컴백홈 형제의 바다, 완도군 완도읍 우성어시장 이현구 이현호 형제 메이져수산 (메이저수산) 어디? / 완도군 가볼 만한 곳  (0) 2021.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