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두치재 산골밥집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두치재 가는 길,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 힐링음식 농가맛집 두치재 산속의 친구 식당 어디? / 영월군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8. 14. 17:49
TV방영 - 2021년 8월 13일 (금)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5부 / 두치재 가는 길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는 강원도 영월에 계시죠.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는 영월군 북면 산골, 두치재 고개 에서 '정성스러운 한끼'를 내는 밥집을 운영 중이신데요. 식당 상호는 '산속의친구'입니다. 산속의친구는 '영월군 1호 농가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영월 두치재 '산속의 친구' 식당 주소 :
강원도 영월군 북면 덕전길 132-54
(지번) 강원도 영월군 북면 덕상리 575-3
☎ 033-372-5177
- 산속의 친구 식당 홈페이지 :
https://ymf5177.modoo.at/?link=1jz9g5u2
- 산속의 친구 식당 daum 카페 :
https://blog.daum.net/ksd7299/
* 이미지 출처 : 위 '산속의 친구' 식당 홈페이지에서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강원도 정선군 할머니표 밥상 덕산터
https://befreepark.tistory.com/4595
§ 경기도 양평군 하루 세 팀 밥집 꼬예뜰
https://befreepark.tistory.com/4602
§ 경남 산청군 한 사람을 위한 마리의 부엌
https://befreepark.tistory.com/4606
§ 경남 하동군 민박 밥집 산골매실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08
§ 강원도 영월군 두치재 식당 산속의 친구
https://befreepark.tistory.com/4615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원도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의 산골밥집 '산속의 친구' 위치입니다.
지도 하단 중앙에 영월군청이 있습니다. 영월군청에서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의 농가맛집 산속의 친구 식당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상단 중앙 삼방산에서 조금 더 위쪽에 평창군청이 있습니다. 평창군청에서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의 산속의 친구 식당까지는 (영월군청 쪽으로 내려왔다가 돌아들어가야 해서) 도로 기준으로 31km 정도 거리입니다.
강원도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의 힐링음식 산골밥집 산속의 친구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파랑색으로 표시된 곳이 산속의 친구 식당 위치이고요. 검정색으로 표시된 곳이 두치재 고개입니다.
강원도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 산속의 친구 식당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영월 김성달·조금숙 부부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 금상 >
( 2014년 5월 기사 ) " 영월 북면 덕상리에서 ‘산속의 친구’농장을 운영중인 김성달(58)·조금숙(57) 부부가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의 약선요리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했다.
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조리기능장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김씨 부부는 당뇨식 상차림으로 현미찹쌀과 율무·수수 등을 활용한 구기자 잡곡밥과 우엉과 표고버섯·양송이 등으로 만든 우엉탕, 능쟁이 메밀전병,돼지감자와 부추 샐러드, 혼잎나물무침 등 10종의 식단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
* 출처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682802
< 사람&사람 l 영월 산속 보물로 요리한 ‘힐링밥상’
- 농촌여성 창업열전 l 강원 영월 북면 농가맛집 ‘산속의 친구’ 조금숙·김성달 부부 >
( 2015년 4월 기사 ) " 조금숙 김성달 부부는 자연이 좋아서 일찌감치 30대 나이에 길도 없던 오지였던 영월 산속인 북면에 자리잡았다. 서울 살림을 정리해 마련한 40만㎡의 터전을 20여년 동안 많은 땀과 시간을 투자해 오밀조밀 가꿨다. 참다래 농장, 농산물 가공장, 장독대, 공연장 등을 만들고 민박을 할 수 있는 황토집도 지었다. 지난해에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교육농장 지정도 받아 체험학습도 하고 있다. "
* 출처 : 농촌여성신문 http://www.r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608
TV방영 - 2021년 8월 13일 (금)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5부 / 두치재 가는 길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강원도 영월, 마차 탄광을 오가던 두치재 고개, 전산옥 주막터에는 치유의 밥집을 운영하는 김성달 조금숙 부부가 있다. 한참을 헤매야 도착할 수 있다는 두치재 밥집.
두치재 길은 옛날 탄광 노동자들이 이용하던 길이라는데. 지금은 이용하는 사람이 드물어 길이 험해졌다. 그 길을 헤치고 나오면 산불마저 피해갔다는 할머니 소나무가 모습을 드러낸다고, 그 영험함에 부부는 산책 때마다 소나무 수호신께 기도를 올린다고 한다,
늦은 나이에 호텔조리학과까지 동시 입학하며 셰프의 꿈을 다진 부부! 결국, 산골 세프 주방장으로 거듭난다.
농사란 자고로 풀을 기르는 하농, 곡식을 기르는 중농, 땅을 기르는 상농, 사람을 기르는 성농이 있다고 한다. 성농이 되기 위해서는 밥상에 올라가는 모든 음식이 다 부부의 손길을 거쳐야 한다. 덕분에 산골에서 부부의 일상은 쉴 틈이 없다.
깊고 깊은 오지 산골 밥집임에도 불구하고 찾아오는 손님들은 솜씨 좋은 부부가 직접 캐고 기른 정성스러운 한 끼라 먼 길을 돌아온 수고가 아깝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그들이 만드는 정성스러운 한 끼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억이 담긴 이 두치재 길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posted by befreepark
2021 0813 Fri 10:0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두치재 가는 길, 강원도 영월 두치재 산골밥집 위치, 강원도 영월군 북면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 김성달 조금숙 씨 부부 산속의 친구, 영월군 농가맛집 산속의 친구 식당, 농가맛집 산속의친구, 강원도 영월군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영월 두치재 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