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 산골밥집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금손 남자 약손 여자, 양평군 단원면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 '하루 세 팀 산골밥집' 카페 꼬예뜰 꽃차문화연구원 / 산음자연휴양림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8. 14. 17:46
TV방영 - 2021년 8월 10일 (화)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2부 / 금손 남자 약손 여자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하루 세 팀 산골밥집'은 경기도 양평에 있습니다.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는 양평군 단월산 자락 단월면에서 산골 밥집 겸 꽃차 카페를 운영 중인데요. 상호는 꼬예뜰 (꽃차문화연구원) 이라고 합니다. 식사 외에 산야초 발효액, 산나물, 꽃차 등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페, 꽃차문화연구원으로도 검색이 되고 있네요.
꼬예뜰 꽃차문화연구원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215-46
(지번)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 785
* 식사는 사전 예약제로 3팀만 받는다고 합니다.
- 꼬예뜰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angnaru0708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강원도 정선군 할머니표 밥상 덕산터
https://befreepark.tistory.com/4595
§ 경기도 양평군 하루 세 팀 밥집 꼬예뜰
https://befreepark.tistory.com/4602
§ 경남 산청군 한 사람을 위한 마리의 부엌
https://befreepark.tistory.com/4606
§ 경남 하동군 민박 밥집 산골매실농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08
§ 강원도 영월군 두치재 식당 산속의 친구
https://befreepark.tistory.com/4615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하루 세 팀 산골밥집' 겸 카페 꼬예뜰 꽃차문화연구원 위치입니다.
지도 하단 좌측에 양평군청이 있습니다. 양평군청에서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산골밥집 꼬예뜰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3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중앙에 보이는 용문산과 중원산을 끼고 돌아가야 해서 거리가 좀 됩니다.
지도 상단 좌측에 보이는 고속도로는 서울양양 고속도로입니다.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산골밥집 꼬예뜰이 가까운 IC는 설악IC가 됩니다. 설악IC에서 꼬예뜰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0km 정도 거리입니다. 중간에 봉미산과 보리산이 있어 홍천군 서면 쪽으로 돌아가야 해서 거리가 좀 됩니다.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산골밥집 꼬예뜰 주변을 좀더 살펴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용문산 - 단월산 - 중원산 능선이 이어지는 산자락 북쪽에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산골밥집 꼬예뜰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꼬예뜰 산골밥집에서 용문산 - 단월산 능선 너머에 용문사, 용문산관광지가 위치합니다.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의 산골밥집 꼬예뜰 주변에는 산음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국립산음자연휴양림 = 산음자연휴양림 치유의숲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고북길 347
(지번)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 산 124
TV방영 - 2021년 8월 10일 (화) EBS '한국기행'
< 여름 산골 밥상 > - 2부 / 금손 남자 약손 여자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경기도 양평군, 하루 세 팀만 고수한다는 수상한 밥집이 있다? 사람 살리는 약손 가진 아내와 그녀의 말이라면 뭐든 뚝딱 만드는 금손 남편의 만남 귀한 산골 밥집의 주인공은 바로 김경숙 강나루 부부이다.
산골 밥집인 꿈이었던 그녀, 땅 위에 나는 거라면 무조건 파서 밥상 위로 올려 내는 손맛의 달인이다. 그야말로 땅 파서 장사 하는 꼴이라는데? 이래서 남나 싶어, 되려 손님들이 걱정이 태산이다. 수확하는 작물에 따라 반찬이 달라지는 건 일쑤요. 하루에 딱 세 팀의 손님만 고집하는 정성 덕분에 날이면 날마다 오는 기회가 아니다.
손님들 눈과 입을 사로잡은 음식의 정체는 바로 고소한 들깨 국물에 산에서 딴 나물 향이 일품인 나물 전골! 각종 버섯과 나물이 주인장 맘을 알려주기라도 하듯 냄비가 넘칠 듯 가득한데, 경숙 씨의 요리 열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배부르게 늘어질 타이밍엔 청계 알로 만든 찹굽빵과 호박 식혜까지 내준다고! 인심 좋은 밥집 안주인 서비스 덕분에 어느 호텔 풀코스 부럽지 않다.
그런 그녀의 뒤로 묵묵히 지키는 외조의 왕 남편이 있다. 손님들이 떠나고 나면 남은 설거지와 뒷 처리는 그의 몫. 귀찮을 법도 한 데 군말 없이 행하는 중이다. 하지만 집 안 곳곳을 보니 남편의 손이 예사롭지 않아 보이는데? 집 앞에 세워진 돌탑들을 시작으로 온갖 글씨들이 디자인처럼 물결치는 서각작품들까지. 남들에겐 금손임을 인정받는 그가 손님들 밥 하랴,나물 따랴 고생한 아내만을 위한 밥상을 차리겠다 다짐하는 남편.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금손 남자와 약손 여자의 산골 밥집으로 떠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810 Tue 18: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여름 산골 밥상, 금손 남자 약손 여자, 경기도 양평 하루 세 팀 산골밥집 위치, 경기도 양평군 단원면 김경숙 강나루 씨 부부, 경기도 양평 산골밥집 꼬예뜰, 꼬예뜰 카페, 꼬예들 꽃차문화연구원, 국립 산음자연휴양림, 용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