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6월 29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끼리 살아요 > - 2부 / 여보게 친구 웃어나 보세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는 충청북도 단양에 계시죠. 소백산 - 국망봉 능선의 북쪽 산자락, 해발 500m가 넘는 산중으로 귀촌하여 시골생활, 산골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황토집을 지어 펜션을 운영 중이시네요. 상호는,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게스트하우스) '숲이랑'으로 검색되고 네이버 지도에서는 '숲이랑황토펜션'으로 나옵니다.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는 daum 카페를 홈페이지로 이용하고 계신데요. 다음카페 명은 '숲이랑~ 아토피치유흙집'으로 되어 있네요. 

 

 

(게스트하우스) 숲이랑 = 숲이랑황토펜션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보발곰절길 183

(지번) 충북 단양군 가곡면 보발리 189-2

 

숲이랑~ 아토피치유흙집 홈페이지 (daum 카페) :

https://cafe.daum.net/supirang79

 

 

이번주는 한국기행에서 '단양군 특집'인가 봅니다. 어제도 충북 단양이 소개되었죠. 정확히는 충북 단양군 영춘면 만종리의 '실험적 주경야극 생활'을 소개했습니다.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충북 단양군 영춘면 만종리 산골극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445
§ 충북 단양군 가곡면 숲이랑 황토펜션
https://befreepark.tistory.com/4451
§ 전북 장수군 번암면 귀촌 지영 하영 자매
https://befreepark.tistory.com/4455
§ 강원도 동해시 비천동 박가원 이병옥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458
§ 충남 태안군 윈디시티 김반장 짜잔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463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의 숲이랑황토펜션 = (게스트하우스) 숲이랑 위치입니다. 

 

 

지도 우하단에 소백산이 있습니다. 소백산 - 국망봉 능선의 북쪽 산자락에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의 숲이랑황토펜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유명한 '천태종 총본산' 사찰 구인사 그리고 소백산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

(지번) 충북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132-1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 http://www.guinsa.org )
그와는 별도로, 대한불교 천태종 홈페이지도 있습니다. ( http://www.cheontae.org )
 

지도 하단에 물길이 굽이치는 곳에 단양군청이 있습니다. 물길은 남한강입니다. 

단양군청에서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의 (게스트하우스) 숲이랑 펜션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9km 정도입니다. 중간에 용산봉이 있어서 남한강 쪽으로 돌아서 접근합니다.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 게스트하우스 숲이랑 = 숲이랑황토펜션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살어리랏다 시즌4 / 11회 - 부부의 삶을 치유한 소백산 흙집 >

( 2020년 12월 기사 )" ...  부부가 귀촌을 결심하게 된 건 마흔에 가진 아이 가람이 때문, 어릴 적 아토피가 심했던 아이의 치료를 위해서 시골로 내려가기로 결심한 것이다. 게다가 교육열이 높은 서울 목동에서 살았던 부부는 경쟁없이, 학원에 보내지 않고 아이를 키우고 싶다고 생각했고, 아이를 위한 과감한 결단을 내리고 소백산자락에 자리를 잡았다.
-아이의 치료를 위해 선택한 집은 자연을 닮아있다. 자루에 흙은 담아 단을 쌓듯이 벽을 세워 만든 흙부대집, 바닥과 벽면은 황토로 미장했다. 또한 작물의 자생력을 믿고 사람의 간섭을 최소화하는 자연농법으로 제철채소와 수수, 차조 등 잡곡농사를 짓고 있다. "

* 출처 : 한국정책방송원 KTV https://www.ktv.go.kr/program/home/PG2200049D/content/614643

 

 

TV방영 - 2021년 6월 29일 (화) EBS '한국기행'

< 우리끼리 살아요 > - 2부 / 여보게 친구 웃어나 보세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충청북도 단양군, 아들 가람이를 자연에서 키우고 싶은 마음에 직접 귀촌할 곳을 2년간 알아보러 다녔다는 김태권 씨, 한선희 씨 부부.

소백산 자락에 이끌려 자리 잡고 생활한 지 어느덧 9년. 적적한 시골에 내려와 외로울 법도 하지만, 세 식구에게 찾아오는 손님이 있어 외로움을 느낄 새가 없다.  

태권 씨의 오래된 고향 친구인 규석 씨. 한 달에 한 번 인천에서 단양까지 태권 씨의 집을 찾는다. 귀촌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규석 씨는 못 다한 시골의 삶을 태권 씨 집에서 실현하고 있는 것. 하고픈 게 얼마나 많은지 내려올 때마다 할 일들을 계획하고 내려오는 규석 씨다. 그런 규석 씨가 온다는 소리에 기뻐하는 선희 씨. 그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규석 씨가 찾아오면 미뤄둔 일들을 금세 해치운다.

규석 씨가 이번에 계획한 일들은 예초기로 풀들을 정리하기, 계곡 가는 길에 돌계단 만들기, 지붕 칠하기. 여간 할 일이 많지가 않다. 태권 씨는 친구의 열정에 갑작스레 일이 늘어 조금은 힘들었지만,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도와주는 규석 씨가 고맙기만 하다. 일을 마친 뒤 시원한 계곡에 풍덩, 몸보신으로 백숙까지. 규석 씨는 시골에서의 삶을 부지런히 누린다.

이제는 규석 씨가 손님이 아니라 가족 같다는 이들. 흘러가는 대로 언제까지나 함께이고 싶은 마음뿐이다. 한 달에 한 번, 딱 일주일.

세 식구에서 네 식구가 되어 끼리 끼리 행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629 Tue 10: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끼리 살아요, 여보게 친구 웃어나 보세, 충북 단양 숲이랑 아토피치유 흙집 위치,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김태권 한선희 씨 부부, 충북 단양 게스트하우스 숲이랑, 충북 단양 숲이랑황토펜션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태안 태안읍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끼리 살아요, 김반장 짜잔, 태안군 태안읍 유철상 장혜지 씨 부부 윈디시티 리더 김반장 작가 예술가 짜잔 누구? / 충청남도 태안군 가볼 만한 곳  (0) 2021.07.03
강원도 동해시 폐교 수리 카페 겸 게스트하우스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끼리 살아요, 비천에서 만나다, 동해시 비천동 박가원 씨와 이병옥 씨 게스트하우스 겸 카페 '비천을 담다' 어디?  (0) 2021.07.03
전북 장수 게스트하우스 영이네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끼리 살아요, 자매가 돌아왔다, 장수군 번암면 귀촌 귀농 '지영 씨 하영 씨 자매' 시골집 농가 민박 어디? 에어비앤비 공유형 숙소  (2) 2021.07.03
충북 단양 만종리 산골극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끼리 살아요, 우린 만종리 배우다, 단양군 영춘면 '주경야극' 산골극단 허성수 씨 만종리대학로극장 ‘밭뜨락 무대’ 만종리산골극장 어디?  (0) 2021.07.03
경기도 동두천 관광특구 거리 위치? EBS 한국기행, 달콤한 나의 도시, 소문 듣고 왔습니다, 유민상 씨 동두천시 보산동 생연동 보산역 앞 동두천 외국인 관광특구 거리 어디? / 동두천 가볼만한곳  (0) 2021.06.26
경기도 동두천 왕방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달콤한 나의 도시, 행복이 별 거 있나요, 동두천시 왕방계곡 동점마을 김항구 어경애 씨 부부 구절초 펜션 민초 식당 어디? / 동두천시 가볼 만한 곳  (0) 2021.06.26
경기도 동두천 왕방산 자연휴양림 놀자숲 위치? EBS 한국기행, 달콤한 나의 도시, 행복이 별 거 있나요, 동두천자연휴양림, 왕방산 '놀자숲' 어드벤처 스포츠 파크 어디? / 동두천시 가볼만한곳  (0) 2021.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