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 양봉 가은농원 위치? EBS 한국기행, 어여쁘다 꽃청춘, 나의 살던 고향은, 자연숙성 꿀 로얄제리 밀랍초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 양봉 튤립 정원 문경시 가은읍 가은농원 어디?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5. 8. 04:59
TV방영 - 2021년 5월 4일 (화) EBS '한국기행'
< 어여쁘다 꽃청춘 > - 2부 / 나의 살던 고향은
EBS 한국기행에 나온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는 경북 문경에 계시죠. 남무희 씨는 문경시 가은읍에서 1970년대부터 양봉을 하고 정원을 가꿔오고 계시다 하는데요. 농원의 상호는 '가은농원'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가은읍에서 이름을 따오신 거 같습니다. 가은농원에서는 자연숙성 꿀 로얄제리 밀랍초가 인기 상품이라고 하는군요.
(문경) 가은농원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성저1길 27-3
(지번) 경북 문경시 가은읍 성저리 530-1
문경 가은농원 홈페이지 : www.gaeunfarm.kr/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북 고창군 부안면 김용철 문미영 씨 부부
→ befreepark.tistory.com/4222
§ 경북 문경시 가은읍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
→ befreepark.tistory.com/4223
§ 경북 문경시 호계면 김충현 박영숙 씨 부부
→ befreepark.tistory.com/4227
§ 전북 장수군 장계면 계남면 임지수 씨
→ befreepark.tistory.com/4228
§ 전북 전주시 용복동 이삼춘 이종숙 씨 부부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북 문경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의 가은농원 위치입니다.
지도 우하단에 문경시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경시 가은읍은 문경시의 동북단에 위치한 읍입니다. 문경시청은 문경시의 남단 중앙 쯤에 위치합니다.
문경시를 남북으로 가로질러 중부내륙 고속도로가 지납니다. 문경새재IC가 있습니다.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의 문경 가은농원은 문경시청에서 도로 기준으로 25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중간에 작약산 - 성산 - 어룡산 봉우리와 능선들이 이어져 북으로 문경새재가 있는 마성면 쪽으로 돌아 들어가서 거리가 좀 됩니다.
중부내륙 고속도로 상의 문경새재IC에서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의 가은농원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 거리입니다.
경북 문경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의 가은농원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3대가 함께 하는 달콤한 꿀 이야기 / 놂과 앎 쉼과 삶이 어우러지는 곳, 가은농원 >
(2017년 12월 26일 기사) " 가은농원은 1972년부터 1대인 남무희 씨가 40년 이상 양봉을 해오고 있고 지금은 2대인 남상대 대표가 자연스레 가업을 이어 벌을 치고 있으며 10명이 넘는 대가족이 자연을 벗 삼아 함께 살고 있다.
... 가은농원에서 생산하는 모든 꿀은 자연 숙성 ‘봉개꿀’이다. ‘봉개꿀’은 장정 벌들이 꽃에서 따와 일층에 저장해 놓은 묽은 꽃꿀을 청년 벌들이 이층, 삼층으로 옮기며 효소를 보태고 익혀 숙성시킨 후 육각형 벌집을 봉인한 순수 자연 꿀로 향미와 농도가 특별하다
가은농원의 프로폴리스는 특허기술(공개특허 10-2004-0012617, 베타싸이클로덱스트린(β-cyclodextrin)을 이용한 수용성프로폴리스 제조방법)을 이용해 에탄올을 증발시켜 알코올성분을 최소화했고, 꿀벌이 나무, 꽃, 풀 등에서 나오는 수지에 꿀벌이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서 만든 천연물질 프로폴리스의 유용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추출하여 담았다.
한편, 가은농원에서는 꿀뜨기체험(6~8월) △ 황초만들기(연중가능) △ 꿀·산양유케이크 만들기(연중가능), △ 벌통과 자매결연(11~3월 초) 과 같은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가은농원의 아름다운 정원에서 자연의 풍요로움을 배울 수 있다. "
* 출처 : 인천일보 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92770
TV방영 - 2021년 5월 4일 (화) EBS '한국기행'
< 어여쁘다 꽃청춘 > - 2부 / 나의 살던 고향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어린 시절의 추억이 때로는 평생 살아갈 길이 된다. 친구 집의 어여쁜 꽃밭이 부러웠고 그 시절 먹어본 달콤한 꿀맛이 평생 잊히지 않았던 남무희 할아버지. 경상북도 문경 고향마을에 돌아와 고추밭 무성하던 곳을 꽃밭으로 변신시켰다.
아버지가 시작하고 아들이 이어받은 농원에서 취미로 시작했던 양봉은 남무희, 남상대 부자의 일생이 되었다.
부자가 함께 가꾼 이천 평 규모의 정원에서 꿀 찾아 모여든 벌들도 함께 살고 있다. 양봉을 하고 거기에서 나온 천연 밀랍으로 귀한 밀초를 만들면서 부자의 봄날이 흘러간다.
튤립이 만발한 봄날의 오후, 통나무 벤치에 함께 걸터앉아 정원을 바라보는 부자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다.
아버지에게서 꿈을 본 아들은 오늘도 아버지와 나란히 같은 길을 걸어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504 Tue 17:0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어여쁘다 꽃청춘, 나의 살던 고향은, 경북 문경 가은농원 위치, 자연숙성 꿀 로얄제리 밀랍초 판매, 경북 문경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 양봉 농원, 튤립 정원,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가은농원, 가은농원, 문경 가은농원,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