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기억 " 가사 (노래 나얼 / 작사 나얼 / 작곡 나얼)

 

 

바람 불어와 내 맘 흔들면
지나간 세월에 두 눈을 감아본다

나를 스치는 고요한 떨림
그 작은 소리에 난 귀를 기울여 본다

내 안에 숨쉬는 커버린 삶의 조각들이

날 부딪혀 지날 때
그 곳을 바라보리라

우리의 믿음 우리의 사랑

그 영원한 약속들을
나 추억한다면 힘차게 걸으리라

우리의 만남 우리의 이별

그 바래진 기억에
나 사랑했다면 미소를 띄우리라

내 안에 있는 모자란 삶의 기억들이
날 부딪혀 지날 때
그 곳을 바라보리라

우리의 믿음 우리의 사랑

그 영원한 약속들을
나 추억한다면 힘차게 걸으리라

우리의 만남 우리의 이별

그 바래진 기억에
나 사랑했다면 미소를 띄우리라

 

 

 

지난 가을, 이 노래 '바람기억'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바람기억'은, 전에 농구 선수였고 현재는 그야말로 우뚝 선 예능인인 서장훈이 방송에서 때때로 언급해 알게 된 노래입니다.

 

그의 요청으로, 그의 농구선수 은퇴식에서 은퇴 기념(?) 곡으로 장내에 울려 퍼졌고, 그 현장 영상이 가끔 방송에 등장합니다. 은퇴식의 서장훈은 노래가 흐르는 중에 눈물을 흘리죠. 서장훈은 지금도 이 노래를 들으면 눈물이 난다고 하고요. 

 

예능인 서장훈을 좋아해서 그가 언급한 이 노래 '바람기억'을 전에 몇 차례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제가 느낀 점은 '내 취향은 아니네' 였습니다. (ㅠ..ㅠ)

 

그러다가 2020년 초가을 쯤!

제 마음을 좀더 열어 보았습니다. '이 노래가 왜 서장훈에게 어필했고 지금도 어필하는 거지? 무엇이 서장훈의 감성을 뒤흔드는 거지?' 궁금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생각에, 좀더 열린 마음으로 집중해서 '바람기억'을 들어보았습니다. 

 

어쩌면 제 취향 상 '나얼'이 저에게 어필을 하지 못한 것일 수도 있으니까(?), 이번에는 다른 가수들의 커버 곡으로 '바람기억'을 들어보자는 기특한(!)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나얼의 '바람기억'과 이선희의 '바람기억'과 강균성의 '바람기억'과 한동근의 '바람기억'과 제이미의 '바람기억'을 리스트로 만들어서 계속 들었습니다.

 

결과는?

'바람기억'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울림이 있군요. 감성을 자극해요. ㅎㅎㅎㅎㅎ 제가 리스트로 만든 여러 가수의 '바람기억'을 나얼의 '바람기억'과 함께 때때로 생각날 때마다 듣고 있습니다. 리스트에 나얼의 '바람기억'을 제일 위에 올려두고 스타트를 나얼로 해서 듣고 있습니다.

 

 

다음은 나얼의 '바람기억'에 관해 알아본 팩트성 정보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반말체 주의)

 

 

나얼은 1978년생이다. 1999년 앤썸 1집 'Easy'로 데뷔했다. 

 

'바람기억'은 나얼이 2012년 9월 20일 발매한 솔로 정규 1집 'Principle Of My Soul'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이 '프린서플 오브 마이 소울'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을 비롯한 음원 사이트에서 1위 부터 10위까지 이 앨범의 곡들로 줄세우기를 했고, 앨범 전 곡이 발매 당일 음원 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그 중 이 곡 바람기억은 3주간 각 음원 차트 1위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이 'Principle Of My Soul' 앨범은 제10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 알앤비 소울 분야에서 최우수 음반상, 노래상을 수상했다.

 

'바람기억' 이 곡은 'Principle Of My Soul' 앨범에 실린 대부분의 다른 곡들처럼 나얼 본인 작사, 작곡이다. 참고로, 앨범에 실린 곡들 중 두 곡만 김주연 작곡으로 확인된다. 

 

* 이상 <나무위키, 나얼 항목, 바람기억 항목> 참고. 

 

 

 

2020 1212 Sat 07:00

posted by befree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노래, 가사, 노랫말, 명곡 띵곡, 좋아하는 노래, 가사가 좋은 노래, 한글 표현이 뛰어난 가사, 서정성 짙은 노래, 감수성 자극 노래, 시 같은 노랫말, 한글 표현이 뛰어난 가사, 한 편의 시 같은 노래, 가사가 좋은 노래, 서정성 짙은 가사, 감수성 강한 가사, 나얼, 바람기억, 나얼 작곡, 나얼 작사, 나얼 노래, 나얼의 '바람기억', 이선희의 '바람기억', 강균성의 '바람기억', 한동근의 '바람기억', 제이미의 '바람기억'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