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9월 21일 (월) EBS '한국기행'
< 동쪽으로 튀어 > - 1부 / 7년째 길 위에서



EBS 한국기행에 나온 초곡용굴촛대바위길, 맹방해수욕장, 탕곡마을 모두 삼척시에 있습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초곡리 산 1

 

맹방해수욕장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 12-1

 

탕곡마을 주소 :

강원도 가곡면 탕곡리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맹방해수욕장(○), 초곡용굴촛대바위길(B), 탕곡마을(A)입니다. 모두 삼척시에 속하고요. 

 

 

삼척시는 동해에 면해 있습니다. 삼척시는 북으로 동해시, 서로 정선군과 태백시, 봉화군과 울진군과 이웃하고 있습니다. 삼척시청은 삼척시에서 북동단에 위치합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동해시가 되죠. 

 

맹방해수욕장(맹방해변)은 북으로부터 상맹방해수욕장(상맹방해변) - 하맹방해수욕장(하맹방해변) - 맹방해수욕장(맹방해변) - 덕산해수욕장(덕산해변)으로 주루룩 이어지는 해변에 위치합니다.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초곡항, 초곡방파제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근처에 황영조기념공원이 있죠.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이 있는 초곡항은 삼척항 - 덕산항 - 대진항 - 궁촌항 - 초곡항 - 장호항 - 길남항 - 신남항으로 주루룩 이어지는 어항들 중 하나입니다. 모두 삼척시의 어항들입니다. 신남항 아래 남으로 어항들이 좀더 있죠. 

 

 

탕곡리 탕곡마을은 바로 인접해서 오저리와 이웃하고 있고 오저리에 가곡면사무소가 위치합니다. 가곡면사무소 근처에 오저리에 오저초등학교와 가곡중학교가 있죠. 

 

탕곡리 탕곡마을은 가곡천을 따라 형성된 마을 중 하나입니다. 탕곡리는 서로 오저리, 동으로 가곡리에 인접해 있습니다. 

 

 

 

TV방영 - 2020년 9월 21일 (월) EBS '한국기행'
< 동쪽으로 튀어 > - 1부 / 7년째 길 위에서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말 그대로 ‘삶이 여행’인 부부가 있다. 차만 옮기면 그곳이 집이고 정원이라는 김정래, 안상금 부부.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고 느낀 후부터 7년째 유랑생활을 하고 있다. ‘전국이 우리 집’이라는 부부가 첫 번째 문패를 건 곳은 강원도 삼척의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상금 씨는 동해가 남편을 닮았다는데, 거친 생동감을 띠는 동해처럼 남편 역시 가만히 머무르는 걸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어서 도착한 곳은 동해시의 묵호항. 논골담길 벽화를 보며 옛 추억을 떠올리고, 어시장에서는 인심 좋은 할머니에게 샛돔과 오징어, 멍게까지 두둑한 덤을 받는다. 

차박 장소는 마음이 가는 대로! 삼척 맹방해수욕장으로 차를 몰고 온 부부.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추워 불편하지만 대자연을 내 집처럼 누리는 자유와 행복 때문에 유랑생활을 포기할 수 없단다. 

여행이 곧 삶이다 보니 곳곳에 친구가 많은 부부. 삼척 탕곡마을에서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는 정완규, 최숙자 부부를 찾았다. 너와집 지붕의 삭은 너와를 함께 걷어내고, 완규 씨가 만든 떡밥으로 민물고기를 잡아 튀김, 매운탕, 수제비까지 맛보는데.  

발길 닿는 대로 떠나며 만나는 새로운 곳, 새로운 공기, 새로운 맛... 그 중 최고로 좋은 건 친구들이라는 방랑부부. 그렇기에 더욱 맛날 수밖에 없는 숲속 오찬을 함께해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921 Mon 08:2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동쪽으로 튀어, 7년째 길 위에서, 강원도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 맹방해수욕장, 탕곡마을 위치, 초곡용굴촛대바위길, 맹방해수욕장, 탕곡리 탕곡마을, 강원도 삼척시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양양군, 강릉시 위치? EBS 한국기행, 동쪽으로 튀어, 마음속 쉼표를 찾아, 강원도 양양군, 강릉시 어디? / 강원도 양양군, 강릉시 가볼 만한 곳  (2) 2020.09.24
경북 경주 골굴사 위치? EBS 한국기행, 동쪽으로 튀어, 바다 위의 무림고수, 경주 양북면 골굴사, 감포항, 전촌항 어디? / 경상북도 경주시 가볼 만한 곳 골굴사 감포항 전촌항  (0) 2020.09.23
경주 읍천 위치? EBS 한국기행, 동쪽으로 튀어, 읍천 해녀들의 바다 인생, 경북 경주 읍천항 어디? / 경상북도 경주시 가볼 만한 곳, 양남면 읍천리 읍천항 벽화마을, 경주양남 주상절리  (0) 2020.09.22
해루질 충남 서천 춘장대 해변 위치? EBS 한국기행, 야외에서 하룻밤, 깊은 밤을 날아서, 서해안 서천 춘장대해변 어디? / 충청남도 서천군 가볼 만한 곳, 춘장대해수욕장 홍원항 동백정 마량포구  (0) 2020.09.18
경남 통영 매물도 위치? EBS 한국기행, 야외에서 하룻밤, 아무튼 야생, 매물도 소매물도 어디? / 경상남도 통영시 가볼 만한 곳 한산도 매물도항 당금항 소매물도항 거제도 저구항  (2) 2020.09.17
EBS 한국기행, 야외에서 하룻밤, 암자에서의 마지막 하룻밤, 시관스님 해발 1000m 고지 1400년 된 산 속 암자는 어디?  (2) 2020.09.16
경남 남해 비파나무 언덕 위치? EBS 한국기행, 야외에서 하룻밤, 저 푸른 언덕에는, 남해 유구마을 산책 비파 농원 어디? / 경상남도 남해군 가볼 만한 곳, 남해 산책 게스트하우스  (0) 2020.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