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 무주채폭포 위치? EBS 한국기행, 오싹 냉골 기행, 매달려야 시원하다, 가평군 북면 무주채폭포 어디? / 경기도 가평군 가볼 만한 곳, 명지산, 민둥산, 명지계곡, 용소폭포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8. 12. 19:51
TV방영 - 2020년 8월 12일 (수) EBS '한국기행'
< 오싹 냉골 기행 > - 3부 / 매달려야 시원하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무주채폭포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합니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 산 1-1
아래 지도에서 A로 표시된 곳이 가평 무주채폭포입니다. 가평군의 최북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북쪽으로 가면 경기도 포천시예요.
가평군청 기준으로, 무주채폭포는 꽤나 북쪽에 위치합니다. 75번 국도를 따라 연인산도립공원 - 명지산군립공원 - 화악산을 지나 북쪽으로 올라가야 무주채폭포가 나옵니다.
무주채폭포 인근 지역을 좀더 들여다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에서 보듯 무주채폭포는 민둥산 북쪽 자락에 위치한다고 말할 수 있고요. 용소폭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무주채폭포에서 좀 남쪽에 명지계곡, 명지계곡 캠핑장, 용소유원지, 조무락계곡이 있고요.
가평군 홈페이지에서는 무주채계곡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한 무주채폭포는 도마치봉에서 시작하여 견치산과 강씨봉 청계산 등으로 이어지는 광주산맥의 산줄기를 타고 흘러내린 물이 폭포를 이루는 곳으로 용소폭포를 지나 약 1km 가량 올라가는 곳에 있다. 폭포수가 바위벽을 타고 슬러내려 바위에 부딪혀 물줄기가 흩날리듯이 떨어져 멀리서 보면 하얀 명주실을 풀어놓은 것과 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가평읍에서 34km거리에 위치하며 폭포수 주변은 각종 수림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설악산 절경에 버금가는 가을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옛날 무관들이 나물을 안주삼아 술마시고 춤을 추며 즐겼다는 전설이 있어 무주채폭포라고 불려지며 한여름에도 추위를 느낄만큼 물이 차갑다."
TV방영 - 2020년 8월 12일 (수) EBS '한국기행'
< 오싹 냉골 기행 > - 3부 / 매달려야 시원하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고통 뒤에 오는 짜릿한 맛을 느끼기 위해 산을 오르는 사람들이 있다. 무더운 여름, 폭포수를 맞으며 하강하는 캐니어닝으로 더위를 날려버린다는데! 캐니어닝 팀이 찾은 곳은 경기도 가평의 무주채폭포. 저체온증이 올 수 있어 한여름에만 가능한데다 수트를 입지 않으면 할 수 없다고. 자일을 던지고, 캐니어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 모든 잡념이 사라지고, 물소리에 영혼까지 맑아진단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812 Wed 19: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오싹 냉골 기행, 매달려야 시원하다, 경기도 가평 무주채폭포, 가평군 북면 무주채폭포, 경기도 가평군 가볼 만한 곳, 명지산, 민둥산, 명지계곡, 용소폭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