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차에 조금은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엔진오일을 리터당 대략 1만원 하는 100% 합성 엔진오일(pao / vhvi)을 쓰고 있고, 지금 타는 차(New EF Sonata)를 구입한 후로 8년째 쭈욱 차계부를 쓰고 있습니다(현재 14만 3천 km). 그 외 차를 오래 타기 위해 신경 써 주는 것으로는 대략 두가지입니다.

1) 때 되면 소모품 교체하기
2) 때 되면 한번씩 불스원샷 넣기(연료계통 첨가형)

소모품 교체하는 것은 가끔 블로그에 적고 있는 바와 같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불스원샷 넣는 것에 대해서만 적어보도록 하지요.
불스원샷, 엔진케어, 엔진세척제, 불스원, 연료첨가제, 엔진관리, 자동차 관리, 자동차 엔진내부 세척제, 연비향상, 출력향상, 자동차 소음감소, 엔진때, 엔진속때, 불스원샷효과, 불스원샷가격, 엔진 청소, 연비 & 출력 향상, 소음 감소, 연비 향상, 출력 향상, 연료계통 첨가형, New EF Sonata, 자동차, 불스원샷 효과, 엔진 관리, 엔진 보호, 인젝터, 흡기밸브, 연소실 내부, 자동차 엔진, 점화플러그, 백금 점화플러그, 불스원샷 사용법, 자동차 정숙성, 엔진 정숙성, 엔진 출력, 출력 증강, 매연 감소
 내가 불스원샷을 애용하는 이유 네가지. 엔진 청소, 연비 & 출력 향상, 소음 감소. 

 

 

 
 
{ #1 }  엔진 관리와 보호. 그야말로 엔진 내부 청소.

엔진을 잘 관리하는 게 차를 오래 타는 결정적 변수라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합성유를 쓰고 있는 것도 그래서이고, 불스원샷을 넣는 것도 그래서입니다. 엔진의 인젝터(연료분사 장치), 흡기밸브, 연소실 내부는 불스원샷 같은 게 아니면 달리 청소할 방법이 없습니다. 엔진 관리와 주기적인 청소로, 목표치인 30만 km 주행, 꼭 해보려구요.


{ #2 }  연비향상. 떨어지게 마련인 연비를 다시 끌어올려(약 10% up).

차가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연비가 조금씩 떨어지게 마련인데요. 제 경험으로, 연비는 두 가지를 해줬을 때 확실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점화플러그를 교체했을 때, 다른 하나는 적당한 시점에 불스원샷을 넣었을 때.

제 경우, 2004년식 수동미션 2.0 승용차인데요(뉴 이에프 소나타). 연비가 평소 시내주행 기준10km/L, 고속도로주행 기준 15km/L 정도 나옵니다. 점화플러그는 점화효율이 좋다는 백금 제품(모비스 순정)으로 7만~8만 km 마다 교체해주고 있고, 그 교체주기 사이에 대략 1만km마다 불스원샷을 넣고 있습니다(불스원샷 사용법에는 5000km 마다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으나 합성유 엔진오일 사용자는 좀더 길게 잡아도 된다고 봅니다).

제 경우, 불스원샷을 넣으면 떨어졌던 연비가 1km/L 정도 상승하여 정상 복귀합니다. 10% 연비 향상 효과가 있는 것이죠. 10%의 연료 절감효과라고 말할 수도 있고, 기름값을 10% 아끼는 거라고 표현할 수도 있고, 같은 기름으로 10%의 거리를 더 가는 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예컨대, 500km 가던 걸 550km 가는!). * 불스원샷 제품 소개 내용에는 실제로 평균 2%~3%의 연비향상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3 }  엔진 소음 컨트롤(감소). 자동차의 정숙성 유지.

기본적으로 아무리 조용한 엔진이라고 하더라도 엔진 소음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제 귀가(^^) 소음에 좀 민감한 편입니다. 소위 순정 광유 엔진오일 넣다가 합성 엔진오일 넣었을 때 그 차이가 제 귀로 확인이 되더라고 하면 말이 될까요? 그리고 엔진오일 갈기 전과 갈아준 후의 엔진 소음 차이가 캐치되는 정도입니다. 불스원샷을 넣고 나서도 엔진 소음 차이는 감지가 되는데요. 차가 표 나게 정숙해진 느낌을 받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후에 주유할 때 불스원샷 넣어주면, 이중으로 소음 감소가 되어 대박이겠죠.


{ #4 }  엔진 출력 향상. 밟는 느낌을 발끝으로 느낄 수 있는.

운전을 하다 보면, 가속 페달을 조금만 밟아도 차가 바로 바로 반응하여 가속되는 때가 있는가 하면, 똑같이 밟아도 차가 안 나간다 싶을 때가 있지요. 운전자 입장에서 엔진 출력을 체감할 때가 이런 때라고 봅니다. 정상적인 연료를 넣고 있음에도, 발끝의 느낌이 안 좋다 싶을 때 저는 불스원샷 넣을 때가 되었나 싶어서 차계부를 들춰 보는 편입니다. 발끝의 느낌은 차계부만큼 정확하군요. ^^ 불스원샷 넣어줄 때가 된 거죠. 

이런 경우, 고속도로 탈 때를 기다렸다가 불스원샷을 넣습니다. 가속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차가 앞으로 튕기는 느낌을 받을 때 기분 짜릿합니다. 요런 기분은 연료를 (옥탄가가 높은, 그래서 조금 더 비싼) 프리미엄으로 넣었을 때 경험하는 느낌이지 말입니다.




적고 보니, '불스원샷 4대효과'라고 되어 있는 것과 얼추 겹치네요. 출력증강 / 연료절감 / 매연감소 / 소음감소, 4가지 항목 중에서 3가지가 겹쳤는데요. 매연감소를 제가 불스원샷 넣는 이유로 적지 않은 것은 저희집 차에 매연이 발생하고 있지 않아(^^) 못 느껴서 그런 거겠죠.
  
불스원샷, 엔진케어, 엔진세척제, 불스원, 연료첨가제, 엔진관리, 자동차 관리, 자동차 엔진내부 세척제, 연비향상, 출력향상, 자동차 소음감소, 엔진때, 엔진속때, 불스원샷효과, 불스원샷가격, 엔진 청소, 연비 & 출력 향상, 소음 감소, 연비 향상, 출력 향상, 연료계통 첨가형, New EF Sonata, 자동차, 불스원샷 효과, 엔진 관리, 엔진 보호, 인젝터, 흡기밸브, 연소실 내부, 자동차 엔진, 점화플러그, 백금 점화플러그, 불스원샷 사용법, 자동차 정숙성, 엔진 정숙성, 엔진 출력, 출력 증강, 매연 감소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313 화 06:20 ... 09:00  비프리박
2012 0323 금 11:30 ... 12:10 분리,게시

p.s.
불스원샷 관련하여 작성한 포스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사용법과 사용자 유의사항을 적어본 것인데요. 포스트가 길어지는 관계로 별도의 포스트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하기는 함께 작성했는데 포스트의 길이가 많이 길어져서 (제가 늘 하는 방식대로) 둘로 나누어 올립니다. 내일이나 모레쯤 올려 보도록 하죠.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