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앞서 올린 두 편의 글...
▩ 황정민 (1):진정으로 "걱정과 안타까움"이 있었다면 ▩  &  ▩ 황정민 (2):사과...? 마녀사냥? -.-;;; ▩
에 이은 3부작(?)의 마지막편이군요. 쓰다 보니 긴 글이 되어... 어차피 세 부분으로 구성된 글...
가독성을 위해 셋으로 나눈 것이죠. 각설하고 마지막편으로 들어가지요.
                                                                                                2008. 0629 일 19:20 ... 19:45  가감&분리





   - III -

황정민에 대해서 크게 관심 같은 것은 없었는데... 이번 일로 관심을 좀 가지게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리저리 기사들을 크로스로 뒤져서 확인하니... 황정민과 관련, 다음 같은 사건일지(?)가 작성되는군요.


1. 여중생 미군장갑차 사망사건 항의 대학생 시위 → (황정민) "보기가 부끄럽다"

2002년 11월 26일(맞을 겁니다), KBS 2TV <뉴스8>에서... 황정민 앵커는 여중생 미군장갑차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나갔던 대학생들의 미군 영내 진입 항의 시위 장면에 대해, "보기가 참 부끄럽습니다"고 말한 바 있었죠. 이후 시청자 항의가 이어지자... 황 아나운서는 다음날 급히 자신의 홈페이지와 KBS 2FM 'FM 대행진' 홈페이지 등에 사과문을 올렸었고요. "대학생의 적극적 행동에 비해 사실 전달만을 하고 있는 내 자신과, SOFA 협정을 지닌 현실이 부끄러웠다"는 뜻이었다는 해괴한 이야기를 했었고요. 이후에도 시청자 항의가 계속 이어지자... 결국 11월 30일 사퇴의사를 밝혔고 12월 2일부턴 새 앵커가 투입되었었죠.  ( 관련기사 1 )  ( 관련기사 2 )  ( 관련기사 3 )


2. 모유 수유의 단점 → (황정민) "아빠와 같이 써야 하니 불편하다"
2005년 7월 20일, KBS 2FM ‘황정민의 FM대행진’이란 프로에서... 아침의 '신선한 뉴스'를 KBS 김원장 기자와 함께 나누는 ‘김원장의 모닝뉴스’ 코너에서 황정민 아나운서는 게스트 김원장 기자와 모유 수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 김원장 기자가 먼저 모유 수유의 장점들에 대해 늘어놓자, 황정민 아나운서는 단점으로 “아빠와 같이 써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겠네요”라고 말했었죠.
( 관련기사 확인하러가기 ) 그후, 방송위원회라는 곳에서 권고조치를 받았었죠. ( 관련기사 확인하러가기 )  (관련기사 확인하러가기 )


어떻습니까. 황정민이란 아나운서에 대해서 느낌이 오지 않습니까.
A wise man learns from his mistake, but a fool never will. 라는 영어속담이 있죠.
현명한 사람은 실수에서 배우지만, 바보는 그러지 못한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아나운서가 바보는 아닐 거라 봅니다.
이번에 문제가 되고 있는... 황정민의 그 발언은... 위의 첫번째 사건으로 미루어...
황정민의 진의가 일정 부분 담겨있는 발언이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앞서 첫번째 글에서 지적한 편파성을 견지하고 있는 것도 보이고 (위의 1번 항목)
아나운서로서의 자질까지 의심이 가는 부분도 보입니다. (위의 2번 항목)
매번 발언의 여파가 커지면 내놓는 사과란 것도, 늘 그러는 것으로 보아...
황정민이 하는 사과에서 일말의 진정성을 읽어내기 힘들군요.

반복되는 발언과 사과를 보면... 사과란 것은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도 거기에서 예외는 아니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황정민은 정부나 경찰의 대변인을 하거나,  요즘 하는 말로 아나테이너를 하거나, ... 하면 좋겠습니다.
최소한 방송에서 아나운서란 역할로 나타나지는 않았음 좋겠단 바람도, 바람이라면 바람이겠습니다.
비단 이번 발언에서 하게 되는 생각은 아니고요. 그간 황정민이 쌓아온 업적(?) 속에서 드는 생각입니다.




2008 0629 일 14:50 ... 15:30  비프리박
2008 0629 일 06:30 ... 07:30  초고작성


p.s.
아, 그리고 다음은 위에 적은 영어속담을 확인할 수 있는 웹페이지입니다.
올리는 것들 하나하나에 대해서는, 확인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습관적으로...! 말입니다. ㅋㅎ
http://72.14.235.104/search?q=cache:k5s1YRJtJuYJ:www.traderbuilder.com/2008/02/29/the-difference-between-a-wise-man-and-a-fool/+wise+fool+mistake&hl=ko&ct=clnk&cd=3&gl=kr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