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헬스클럽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를 짚어보고 싶었습니다.
꼴불견은 안 보면 그만이겠는데, 누군가 죄없이(!) 애꿎은 피해를 입는 것은 좀 그렇습니다.

제목에 '꼴불견(?)'이라고 물음표를 붙인 이유는 솔직히 '못봐 줄' 그런 것은 아닌데...
타인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주는 경우라서 그렇습니다.

헬스클럽에서 하지 말았으면 하는 5가지를 뽑아서 서너줄로 코멘트를 적어봅니다.
헬스클럽에서의 '합리적 개인주의'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헬스클럽에서 하지 말아야할 5가지


1. 벤치에 장기체류(-.-); 하는...

운동하면 물론 힘들겠지요. 하지만 남이 사용할 수도 있는 기구에 앉아 장기체류하는 것은, 쫌 아닙니다.
주로 바벨(역기)가 걸린 벤치가 그렇고, 버터플라이, 레그 익스텐션 머신, 레그 프레스 머신이 그렇죠.
다른 사람이 이 기구를 이용하려고 멀찌감치에서 눈치를 살피고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가 애용하는 바벨 프레스용 플랫 벤치입니다. 가끔 여기서 장기체류하는 분들 때문에 주변을 배회합니다. -.-;)



2. 사용한 기구를 제자리에 두지 않는...

기구를 가져다가 거울 앞에서 이 자세 저 자세로 운동하는 건 좋은데, 기구를 걍 두고 가는 건, 안습입니다.
주로 덤벨(아령)이 그렇고, 트위스트용 봉, 복부운동용 매트, ...도 사용 후에 제자리에 안 갖다 두더라구요.
다른 사람이 그 운동 기구 찾아 삼만리를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운동 후에 기구는 제자리에...!



3.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남을 가르치려 드는...

헬스클럽에 나온지 얼마 안 된 분들을, 본인도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가르치려 드는 분들이 있습니다.
나름 공부하면서(^^) 운동을 하는 제가 보고 있노라면, 저건 좀 아닌데... 하는 경우도 있구요.
처음부터 잘못된 방향으로 가게 되면, 나중에 그거 고치기 얼마나 힘든지... 아는 분은 알 겁니다. -.-;;;
잘못된 자세의 초보자(?)를 보면, 코치나 트레이너에게 신고(^^) 해서 바로잡아 주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4. 헬스클럽을 노래방으로 착각하는...

아침에 운동을 가면, 최신 트로트 풍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들이 스피커에서 쩡쩡 흘러나옵니다.
매일 트레드밀(소위 러닝머신)에서 35분 이상 걷거나 뛰는데요. 그럴라치면 옆에서 뛰시는 분들 가운데,
목청껏 노래를 따라부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노래를 잘 부르신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 좀 생각하셔야지...
헬스클럽이 노래방은 아니잖습니까. 



5. 수건으로 발가락 사이와 기타 등등(?) 부위를 구석구석 닦는...

샤워하고서 탈의실에서 몸을 닦다 보면, 별의별 분들이 다 계십니다.
세탁기 돌려 모두가 같이 쓸 수건인데, 무좀 예방인지 치료인지-.-; 그걸로 발가락 사이를 닦는 분들과
한술 더떠 19금 부위^^;와 배변 부위-.-; 구석구석 닦는 분(?)들을 봅니다. OTL (한두분이 아니더라는!)
정말 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한분한분 가르칠 수도 없고, 그냥, 저, 헬스클럽 갈 때, 수건을 챙겨 갑니다. ㅠ.ㅠ
 




제 생각에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로 Top 5 인 것들을 짚어봤습니다.
의도적으로 그러는 분은 안 계시겠죠.
모르고 그러겠거니 합니다만, 다른 사람도 좀 생각을 해줬으면 합니다. _()_

헬스클럽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제가 뺀(놓친) 것들은 답글에 적어주시면 고맙겠네요. ^^




2009 0117 토 11:20 ... 11:40  일부작성
2009 0117 토 12:30 ... 12:50  비프리박




p.s.
다음에 언젠가 시간과 여건이 된다면
타인에게 피해는 주지 않지만 그야말로 '꼴불견'인 것들을 한번 적어볼까 싶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