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술관! 여행 중에 (있기만 하다면) 들르는 필수 경유지 미술관은, 박물관, 기념관과 더불어 여행의 '3관'을 구성합니다. 한번의 여행으로 이 세 곳을 모두 꿰게 된다면 1타 3피, 여행자는 '3관왕'이 됩니다. ^^

다녀온 후에도 계속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여행 중에 만난 어떤 곳이 강렬한 인상을 남겨서일텐데요. 이런 곳은 다녀온 후로 시간이 꽤 지나도 바로 어제 일처럼 선명하게 기억되는 장점도 갖고 있기 보통입니다.


2009년 가을의 초입에 다녀온 강원도 영월이 바로 그렇습니다. '3관왕'은 아니지만 의외의 '미술관'을 만나 기뻤고 다녀온 후 선명한 기억으로 남아 즐거운 여행지였습니다. 이 영월 기행을 구성하는 요소는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국제현대미술관'은 가히 그 중심에 있다 할만 합니다.

영월 국제현대미술관 방문 후기는 세 편이 될 것 같은데요. 이 포스트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컨셉의 석조 조형물만으로 구성해 봅니다. '사람과 가족의 형상화'라는 이름을 붙이면 좋겠단 생각이 드는 이 석상들은 다양한 변주를 보여줍니다. 근데, 조각가가 누구였? -.-a 

이 미술관은 이같은 조형물만 전시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현대적인 조각품과 다양한 유화와 수채화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방문 후기 포스트에서 맛보기를 올려보겠습니다. 국제현대미술관 주소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삼옥리 590-2. 전화번호는 033-375-2751.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 강원도 영월 국제현대미술관. 가족과 사람의 독특한 형상화. (2009 0917)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독특한 형상화! 사람같다!
 

 
.

 


  
2  
  
아빠 엄마 딸?
 


.
 


  
3  
  
대가족? 다자녀? (^^)
 


.
 


  
4  
  
두 가족의 휑한 마음?
 


.
 


  
5  
  
단체 사진?
 


.
 


  
6  
  
목도리 도마뱀?
 


.
 


  
7  
  
기도?
 


.
 


  
8  
  
어머니의 기도?
 


.
 


  
9  
  
멀리서 보면 점이고,



가까이에서 보면 깨알이다!
 


적고 보니,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다"
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507 토 21:30 ... 21:55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