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100분토론... 정말이지 오랜 만에 큰 웃음 주었다. 대한민국의 삶이 워낙 무미건조해지는데 말이다.
"까페홍보녀"란 별칭을 얻은 그 학생... 분위기와 토론의 맥락상 상당히 안쓰러웠지만,
어쨌든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했다.

백분토론에서... 그것도 광우병 쇠고기 논란의 한가운데서~ 열린 백분토론에서...
재협상이냐 추가협상이냐를 놓고 격론을 벌이는 와중에...
까페 홍보를 감행하다니... 그 용기도 가상하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제 심야 100분토론에 방청객 질문자로 나온 서강대학교 2학년이라는 한 여학생 이야기입니다.
그 학생의 취지는 내가 보기엔 두가지였습니다.
메인) 촛불집회 반대 까페 홍보...!
서브) 미국산 쇠고기 반대 집회와 그 참가자들에 대한 비난...! (그래, 비난!)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
요즘 연일 이어지는 촛불집회의 와중에서 "준법지상주의자들"을 본다.
"어쨌든 법을 어겼으니 불법 아니냐" ... "그러니까 그건 나쁜 거야" ... 가 그 요지다.
이들에게는 국민도 없고 사람도 없다. 오직 법만 있다.
법은 왜 존재하나...? 라는 질문은 이들에게 무의미하다.

"까페홍보녀"가 발언권을 얻은 부차적(!) 목적으로 보여지는 '촛불집회에 대한 비난'도...
사실은, 그 "준법지상주의"의 연장선상에 있다.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었다.
어차피 뉴라이트 머시긴가 하는 단체라든지, "군대동원 집회진압" 발언을 한 국민행동본부란 단체 따위를
통해 많이 들었던 이야기니까 말이다.

준법지상주의자들이 좀 챙겼음 하는 개념...! (개념 좀 탑재하고 살자)

법은 왜 존재하나.
법이 먼저인가 사람이 먼저인가.
법률이 상위개념인가. 헌법이 상위개념인가.

그리고 하나 더...!
준법지상주의자들은... 제발이지...
2mb의 위법사항 유무, 강남땅부자 내각의 편법 유무, ... 등등 좀 큼직한 것들을 따져줬음 좋겠다...!
밥 먹듯이 저질러지는 더 큰 위법은 냅두고 도로교통법 같은 사소한 부분에 목숨 거는 것은...
사실 좀 보기 안쓰럽다. 그리고 너무 쪼잔해 보인다. 없어 보이고... -.-;


어제 밤에 글을 올리고 잘까 하다가 졸려서 잤더니...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 이미 "까페홍보녀"라고 명명해주셨다.
어떻게 명명할까 고민하면서 잤는데, 역시 대한민국의 블로거들, 수준은 높다...!


서강대녀...라고 부르는 분들이 계신데... 개인적으로 이건 좀 아니지 않나 한다.
그 여학생이 서강대 학생임에는 틀림없지만...
서강대생 전체 그리고 그 동문들을 비롯한 온갖 관계자들을 폄하하기 때문이다.

또... 그렇게 되면... 뭐, 그 잘 써먹는... "마녀사냥" 어쩌구~가 등장할테니 말이다.
성인은 자신의 말과 행동에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산다.
이 중요한 사실이 매번(?) "마녀사냥"이란 이름으로 희석된다. (담에 관련글 한번 쓸 생각이다)
그런 의미에서 서강대녀...라는 말은 좀 피하는 것이 좋겠단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0613 금 15:33 ... 15:58 비프리박



p.s.
개인적으로 이 글이 제 티스토리 블로그 100번째 글이 되겠네요.
좀더 예쁜 주제... 예컨대, 여행이라든가 컴이라든가 자동차라든가 영어라든가 그런 쪽이 될까 했는데...
어쩔 수 없죠. 대한민국 땅에 발 붙이고 살고 있으니 대한민국을 보는 것도 의무이자 권리니까요. ^^
그러고 보니 오늘도 1일 2글 하네요. 2글... 제 눈은 이글... 좋아하는 새는 이글...
이글... 읽어주셔서 감사... 읽으신 분들 눈빛도 이글... (이제 그만~~~! ㅋㅎㅎ)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