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 금오도 비렁길 노을펜션 식당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이 머무는 시간, 금오도 그 사나이, 여수시 남면 금오도 김강승 씨 노을펜션 어디? / 전라남도 여수시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2. 10. 21. 23:07
TV방영 - 2022년 10월 19일 (수) EBS '한국기행'
< 가을이 머무는 시간 > - 3부 / 금오도 그 사나이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강승 씨는 전남 여수 금오도에 계시죠. 김강승 씨는 우연히 금오도에 들렀다가 금오도의 매력에 반해 금오도에 정착했다고 하는데요. 김강승 씨는 금오도 트레킹 코스 '비렁길' 변에서 펜션 겸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호는 노을펜션(식당)이라고 합니다.
여수 금오도 노을펜션(식당)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직포길 18
(지번) 전남 여수시 남면 두모리 1055-2
* 네이버 지도에서는 노을펜션으로 상호 검색되고,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노을펜션식당으로 상호 검색되네요.
금오도 비렁길 ?
비렁길은 여수 금오도의 남서부 해안을 따라 나 있는 '걷기 위한 길'을 가리킵니다.
비렁길은 금오도 남서부의 해안단구 벼랑을 따라 조성된 트레킹 코스입니다. 표준말 '벼랑'의 여수 사투리가 '비렁'이라고 합니다. 지도에서 보듯 비렁길 1코스에서 비렁길 5코스까지 있습니다. 비렁길 전체 트레킹 코스는 섬의 북쪽에 있는 함구미(항)에서 남쪽의 장지(마을)까지입니다.
참고로, 금오도의 북동부 해안으로 난 길은 자전거 하이킹 길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 참고 : 여수시청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https://www.yeosu.go.kr/tour/leisure/walk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남 여수 금오도입니다. 한국기행 다른 회차에서 소개된 바 있는 비교적 인지도 높은 섬이기도 합니다
여수 금오도는 금오도의 부속섬들과 함께 하나의 면 단위(= 여수시 남면)를 구성합니다.
지도 상단에 여수시청이 위치합니다. 금오도는 여수 돌산도 남쪽 바다에 있습니다. 돌산도는 여수 시내 쪽에서 돌산대교나 거북선대교를 이용하여 들어갑니다.
금오도는 배편을 이용해 입도할 수 있습니다.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 / 대교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는 돌산도의 돌산항 / 돌산도와 연결된 화태도 / 화양면과 연결된 백야도 등 여러 곳에서 금오도 가는 정기여객선 배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수 금오도를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 표시된 곳이 방송에 소개된 김강승 씨의 노을펜션(식당) 위치입니다.
금오도는 10시 - 4시 방향 가장 긴 직선거리가 12km 정도로 작지 않은 섬입니다. 금오도 내에 배를 타고 내리는 여객선 항구가 너댓개 있습니다. 함구미항, 여천항, 남면여객터미널, 안도항, 서고지항입니다. 북측 10시 방향 함구미항에서부터 해안을 따라 시계방향 순입니다.
전남 여수 금오도 비렁길 변 노을펜션(식당) 김강승 씨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금오도 정착하며 인생 2막 꿈을 낚고 있죠” >
( 2020년 9월 기사 ) " 지난 18일 광주시 동구 ACC디자인호텔에서 열린 2020년 '우수 귀어인 시상식'에서 김강승 노을펜션 대표를 만났다. 옆집 아저씨처럼 친근한 인상을 주는 그는 2015년부터 여수 금오도에서 펜션을 운영하면서 선상낚시업을 하고 있다.
... 직포항어촌뉴딜300사업 사무장으로도 활동 중인 그는 앞으로 마을 관광객 유치에 힘쓸 생각이다. 또, 이곳을 찾고싶고, 활력넘치는 곳으로 만들어 마을발전과 마을경제 활성화를 함께 이뤄낼 계획이다. "
* 출처 : 광주일보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601218800705068028
TV방영 - 2022년 10월 19일 (수) EBS '한국기행'
< 가을이 머무는 시간 > - 3부 / 금오도 그 사나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사나이 울리는 짜릿한 손맛
여수를 대표하는 섬, 금오도. 이곳에는 7년 전, 귀어하기로 마음먹고 울산에서 떠나온 김강승 씨가 살고 있다.
우연히 섬에 들렀다가 금오도의 아름다움에 반해 정착하게 됐다는데.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김강승 씨의 마음을 빼앗은 건
금오도 푸른 바다에서 365일,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그가 요즘 금오도 바다에서 건져 올리는 가을 맛은 살 통통하게 오른 참돔과 은빛 갈치!
22년 동안 받았던 직장 스트레스를 낚시를 하며 원 없이 푸는 중이라는 김강승 씨. 그에게 낚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닌
힐링이자 삶 그 자체다.
밤낮없이 낚싯대를 바꿔가며 금오도의 가을 바다를 즐기고 있다는 낚시 고수, 김강승 씨 곁에 잠시 머물러 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2 1019 Wed 21:10
& 1020 Thu 21:5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가을이 머무는 시간, 금오도 그 사나이, 전남 여수 금오도 비렁길, 전남 여수 금오도 노을펜션 식당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금오도 김강승 씨, 금오도 김강승 씨 노을펜션, 전라남도 여수시 가볼 만한 곳, 금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