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4월 9일 (금) EBS '한국기행'

< 당신을 위한 하룻밤 > - 5부 / 두 남자의 낭만적인 家

 

 

EBS 한국기행에 나온 서융 서준규 씨 부자는 전북 부안에 계시죠. 부안군 진서면 바닷가에서 나무집 목조 주택 컨셉의 펜션을 운영 중이신데요. 아들 서준규 씨가 대표로, 상호는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이라고 합니다. 방송에는 부안군 변산면으로 소개된 것 같은데 펜션이 있는 곳은 정확히 말하자면 부안군 진서면입니다. 진서면도 변산면과 함께 변산반도에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공유형 민박에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이 올라와 있습니다. 

 

펜션 스테이 변산바람꽃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작당길 6-7

(지번) 전북 부안군 진서면 운호리 343

 

홈페이지 :

www.stay-wf.com/reservation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www.facebook.com/bswindflower/

www.instagram.com/stay.windflower

 

 

* 에어비앤비 - 스테이 변산바람꽃
www.airbnb.co.kr/users/85824611/listings

 

(에어비앤비 주인장 서준규 씨의 숙소 소개글 중에서)

" 나무로 만든 이 집은 작고 평화로운 바닷가 포구 마을에 위치해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열정을 다해 짓고 관리합니다. 하루 두 번씩 밀물 썰물이 첨벙대는 소리가 들려요. 그만큼 바다와 가깝답니다. 방 안에서 동이 트는 모습, 노을이 지는 구름을 볼 수 있지요. ... 잠에서 깨면 바로 앞에 놓여진 창을 통해 바다풍경과 햇살이 들어옵니다. 한적한 곳이며 조금만 가면 내소사, 곰소, 격포가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보세요. 작당 포구 마을이 있고, 바로 해변으로 내려가실 수 있습니다. 건너편 고창과 그 사이에 있는 드넓은 갯벌을 만져보세요. 이 바다는 밀물과 썰물, 그리고 시간, 계절에 따라 달라서 한번도 같은 풍경을 연출한 적이 없습니다. 방에는 텔레비전 대신 하이파이 오디오를 두었으니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보세요. 달과 별을 바라보며 잠이 들고 창을 열면 바닷바람이 불어올거에요.
... 이 공간은 저희에게 있어 새로운 시도의 연속이었습니다. '새로운 방'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러모로 많네요. 14년전 초기에 제작했던 가구들을 활용해서 인테리어를 하였고, 욕실에는 욕조도 없지만 최대한 작고 알차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천창이 바닥까지 빛을 쏟아내기에 개방감이 넘치고, 또 원형 계단을 따라 다락으로 올라가면 숨숨집에 들어간 고양이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포근한 방입니다. 다른 방들과 마찬가지로 방은 대부분 나무로 지어져있으며, 발코니가 있고, 이곳에서 보는 바다 뷰가 특히나 끝내줍니다. 침대 바로 앞 작은 창으로 바다가 보이는 것은 당연하구요.
기존의 숙소에는 있는 것들이 여기에는 없고, 또 기존 숙소에 없는 것이 이 방에는 있습니다. 현관이 따로 있어서 프라이버시가 다른 방보다 조금 더 보장되는 것도 좋은 점이네요. "

 

 

 

* 블로그내에서 한국기행에 소개된 에이버앤비 공유형 민박 숙소 보기

(pc) cutt.ly/HcUPkgK

(mobile) cutt.ly/ZcUP7X8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북 부안 서준규 씨의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입니다. 

 

 

부안군에서 서해 바다 쪽으로 툭 튀어나온 변산반도는 변산면 - 하서면 - 상서면 - 진서면 - 보안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역을 통칭하여 변산이라고 하는 듯 한데, 구성은 변산면 외에도 다른 면들이 존재합니다. 

 

전북 부안군 위로(북으로) 김제시이고 아래로(남으로) 고창군입니다. 

 

서준규 씨의 스테이 변산바람꽃 민박은 변산반도 남쪽 해안에 위치합니다. 

 

부안군청에서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까지는 도로기준으로 30km 정도 됩니다. 변산반도의 남쪽 해안을 따라 곰소항을 지나 스테이 변산바람꽃으로 가는 경로입니다.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서융 서준규 씨의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은 변산반도의 남쪽 해안에 위치합니다.

작당마을회관, 마동방조제, 왕포항, 왕포선착장이 스테이 변산바람꽃 민박 근처에 있습니다. 

 

 

 

TV방영 - 2021년 4월 9일 (금) EBS '한국기행'

< 당신을 위한 하룻밤 > - 5부 / 두 남자의 낭만적인 家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13년 동안 집을 고치고 있다는 부자가 있다. 굴러 떨어지면 바다가 있는 자리에 낭만 가득한 나뭇집을 짓고 살고 싶었다는 아버지 서융 씨와, 그 집에서 자신만의 느낌이 담긴 감성 숙소를 꾸며가고 있다는 아들 준규 씨가 그 주인공이다.

이 집의 특징은 온통 창을 중심으로 모든 것이 배치되어 있다는 것. 침대도 욕조도 테이블도 모두 창을 따라 자리 잡았다.

집 어디에서든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집을 직접 설계한 이는 아버지 서융 씨다. 하지만 살다보니 만족보단 불편함이 컸고 그걸 보완하기 위해 시작한 수리가 벌써 13년째다. 5년 전부턴 대학 다니느라 집에 손님처럼 드나들던 준규 씨까지 합세하면서 판이 커졌다.

결국 낭만의 감성 포인트가 서로 조금씩 다른 부자는 부딪히지 않게 각자의 공간을 정했다. 외관의 로즈마리를 가꾸고 미래의 정원을 그리는 것은 아버지가, 내관의 인테리어와 새로운 공간을 만드는 것은 아들의 몫. 같은 듯 다른 서로의 로망이 더해졌을 때 비로소 두 남자의 낭만적인 집이 완성된다.

바쁘게 일만 하느라 벌써 해가 질 시간이지만, 두 사람의 낭만타임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작당포구 피크닉부터, 아버지의 추억이 담긴 바지락 술찜을 곁들인 밤바다 만찬까지.

그들의 밤은 낮보다 낭만적이다. 낭만적이고 싶은 두 남자의 낭만적인 家를 만나러 떠나본다. "

 

 

 

* 블로그내에서 한국기행에 소개된 에이버앤비 공유형 민박 숙소 보기

(pc) cutt.ly/HcUPkgK

(mobile) cutt.ly/ZcUP7X8

 

 

 

posted by befreepark

2021 0409 Fri 01:4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당신을 위한 하룻밤, 두 남자의 낭만적인 가家, 전북 부안 펜션, 전북 부안 나무집 목조 펜션, 변산반도 나무집 목조 펜션, 변산반도 민박, 스테이 변산바람꽃 펜션 위치, 민박 스테이 변산바람꽃, 서융 서준규 씨 부자, 변산반도 부안군 진서면 에어비앤비 공유형 숙소, 변산반도 펜션, 전라북도 부안군 가볼 만한 곳, 작당마을, 왕포항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통영 곤리도 위치? EBS 한국기행, 꽃보다 중년, 대문 밖은 초록 바다, 귀촌 귀어 권홍규 김정희 씨 부부 오두막집 통영시 산양읍 곤리도 어디? / 경상남도 통영시 가볼 만한 곳, 삼덕항 중화..  (0) 2021.04.17
전북 완주 편백숲 체험농장 위치? EBS 한국기행, 꽃보다 중년, 좋은 걸 어떡해, 귀촌 김수영 김선용 씨 부부 농촌형 힐링 농장 완주군 상관면 허브스팜 어디? / 전라북도 완주군 가볼 만한 곳  (0) 2021.04.17
충남 부여 70년 된 고택 살림집 겸 찻집 위치? EBS 한국기행, 꽃보다 중년, 좋은 걸 어떡해, 귀촌 조훈 김수진 씨 부부 찻집 부여군 규암면 합송리994 카페 어디? / 충청남도 부여군 가볼 만한 곳  (0) 2021.04.17
경주 한옥 민박 혜리원 위치? EBS 한국기행, 당신을 위한 하룻밤, 내 생애 봄날, 한용석 이경미 씨 부부 150년 된 고택 한옥 펜션 혜리원 사진 카메라 갤러리 명지랑 어디? / 경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04.10
전남 담양군 민박 인담공방 위치? EBS 한국기행, 당신을 위한 하룻밤, 우리 집에 쉬러 오실래요, 도예가 조정숙 씨 담양군 담양읍 작업실 공방 겸 에어비앤비 공유형 민박 인담공방 어디?  (0) 2021.04.10
경남 함양 시골집 나무집 민박 소소한 위치? EBS 한국기행, 당신을 위한 하룻밤, 우리 집에 쉬러 오실래요, 차영미 씨 귀촌 함양군 안의면 에어비앤비 공유형 민박 나무집 소소한 어디? airbnb 숙소  (0) 2021.04.10
충북 단양 공기대 씨 시골집 민박 대공이네 위치? EBS 한국기행, 당신을 위한 하룻밤, 불편해도 괜찮아, 기대공 공기대 씨 귀촌 단양군 가곡면 대공이네 에어비앤비 공유형 시골집 민박 어디?  (0) 2021.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