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해발 815m 고지 통나무집 위치? EBS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세상에 단 하나뿐,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 영광산 망경대산 오지 어디? / 영월군 가볼 만한 곳, 나는 자연인이다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3. 20. 07:06
TV방영 - 2021년 3월 19일 (금) EBS '한국기행'
<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 - 5부 / 세상에 단 하나뿐
EBS 한국기행에 나온 '영월 해발 815m 고지 산속 통나무집'의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가 계신 곳은 강원도 영월군 화원리입니다. 강원도 영월의 영광산, 망경대산 능선이 이어지는 산속입니다. 영광산 주봉(935m)은 강원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 소재이고, 망경대산 주봉(1088m)은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리 소재입니다.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태백산로 338-71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 304
*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 소개된 바 있는 '자연인 이현진' 씨가 본인의 네이버 밴드에 공개해 놓은 도로명 주소를 가져왔습니다. 지번 주소는 다음카카오 지도로 확인했습니다.
* 이현진 씨 네이버 밴드 ('나는 자연인이다 316')
* 사진 출처 : 이현진 씨 네이버 밴드 대문 사진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입니다.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는 태백산맥 줄기가 남북으로 뻗고 소백산맥 줄기가 갈라져 펼쳐지는 곳에 위치합니다.
영월군청 - 정선군청 - 태백시청 - 봉화군청이 만드는 사각형의 중간 쯤에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가 위치합니다. 31번 국도 도로가 지나는 산골입니다.
영월군청에서 중동면 화원리 영광산 주봉 북서쪽 산자락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27km 정도 됩니다.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가 계신 곳 좀 아래 산 중턱까지는 (일반 도로는 아니어도) 차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나 있는 것 같습니다.
망경대산 - 영광산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하트 표시 한 곳이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의 주소로 확인되는 지도 상의 위치입니다.
영광산 북동쪽 자락으로 수라리터널이 지납니다. 수라리터널은 당연히(?)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화원리에 있습니다. 수라리터널은 31번 국도 상에 있습니다.
영광산 동쪽으로 삿갓봉이 있습니다. 영광산에서 삿갓봉 쪽으로 능선이 이어집니다.
강원도 영월의 '해발 815m 산속 통나무집'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는 다른 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MBN '나는 자연인이다' 316회 2018년 10월 3일 방영
< 사랑꾼의 숲속 낙원! 자연인 이현진 >
" 인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첩첩산중, 아무도 살지 않을 것만 같은 그곳에도 누군가의 삶이 자리하고 있다. 해발 815m, 전기도 수도도 변변치 않은 열악한 오지에 숨겨진 단 하나의 집. 일일이 깔아놓은 통나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소백산이 내다보이는 정자와 365일 쉬지 않고 돌아가는 거대한 물레방아, 그리고 크고 멋진 통나무집을 차례로 마주할 수 있다. 낙원이란 바로 이런 곳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는지. 뛰어난 손재주는 기본 애정과 정성으로 ‘숲속 낙원’을 탄생시킨 자연인 이현진(59세) 씨. 이 모든 건 소중한 약속에서부터 시작됐다. "
* 출처 : m.mbn.co.kr/tv/592/3172/76998
/ 대전투데이 www.daej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16089
* 다시보기 www.mbn.co.kr/vod/programContents/previewlist/592/3166/1193681
TV방영 - 2021년 3월 19일 (금) EBS '한국기행'
<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 - 5부 / 세상에 단 하나뿐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강원도 영월 동강의 물줄기를 따라가다가 신비로운 자작나무 숲길까지 올라가면, 태백산맥으로 병풍을 두른 해발 815m 산속에 하늘과 맞닿을 듯한 아름다운 통나무집이 있다.
부부만의 통나무집을 짓겠다는 일념 하나로 따로 한국 통나무학교까지 다니며 집 짓는 기술을 익히고, 손수 황무지를 일궈 집을 지은 김대원 씨 부부.
아침엔 색소폰 연주와 밤엔 품에 쏟아질 듯한 별들을 구경하며 낭만을 채우고, 봄나물이 들어간 추억의 주먹밥 도시락으로 배를 채운다.
특별한 것 없어 보여도 소중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부부의 인생 2막을 함께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319 Fri 08: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세상에 단 하나뿐, 강원도 영월 해발 815m 고지 통나무집 위치, 김대원 이현진 씨 부부, 강원도 영월 오지, 영광산, 망경대산, 강원도 영월군 가볼 만한 곳,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이현진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