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2월 24일 (수) EBS '한국기행'

< 은둔의 아지트 > - 3부 / 우리 여기서 행복하여라

 

 

EBS 한국기행에 나온 전정호 이경숙 씨 부부는 경북 성주에 계시죠. 성주군 수륜면에서 독특한 컨셉의 펜션을 운영 중인데요. 펜션 상호는 '앤의 정원'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빨간 머리 앤'을 좋아해서 펜션 이름에 '앤'이 들어간 것이겠죠.

 

펜션 앤의 정원 주소 :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덕운로 1426

(지번) 경북 성주군 수륜면 백운리 519-1

☎ 054-932-1126

 

* 앤의 정원 펜션 홈페이지

annegarden.kr/web/i-type/preview.php?biz_code=P201606981

p.annegarden.kr/main.html
* 블로그 blog.naver.com/annofsisilri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앤의 정원 펜션입니다. 가야산 남동쪽 자락에 위치합니다. 

 


가야산국립공원 가야산 주봉(1430m)은 경남 합천군 가야면 치인리에 위치합니다. 가야산 주봉은 합천군과 성주군의 경계이기도 합니다. 
가야산 남동쪽 자락에 위치한 앤의 정원 펜션은 경북 성주군 수륜면에 있습니다.

 

성주군청에서 앤의 정원 펜션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23km 정도 거리입니다. 

남북으로 지나는 지도 우측의 고속도로는 중부내륙고속도로입니다. 성주IC - 남성주IC - 고령JC로 이어집니다. 

동서로 지나는 지도 하단의 고속도로는 고아주대구고속도로입니다. 가조IC - 해인사IC - 고령IC - 고령JC로 이어집니다. 

 

앤의 펜션에서 가야산 주봉의 남서쪽 기슭에 위치한 해인사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거리입니다. 

 

 

전정호 이경숙 씨 부부가 운영하는 독특한 컨셉의 펜션 앤의 정원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산자락 계곡마을입니다. 계곡의 물길은 소가천입니다. 멀지 않은 곳에 백운1리 마을회관이 위치합니다. 

앤의 정원 펜션 주변에는 당연히(?) 펜션들이 꽤 있습니다. 가야산백운계곡 오토캠핑장도 있고요. 

 

 

 

TV방영 - 2021년 2월 24일 (수) EBS '한국기행'

< 은둔의 아지트 > - 3부 / 우리 여기서 행복하여라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경상북도 성주군, 도시에서 미술 입시학원 선생님을 하던 전정호, 이경숙 씨 부부

그들은 10년 전 준비도 없이 산속 생활을 시작했다. 그리고 산전수전 다 겪으며 동화 속에 나올법한 부부만의 은둔의 아지트를 완성했다. 

이 집에서 보닛 쓰고 앞치마를 입은 매일이 행복하다는 경숙 씨가 가장 좋아하는 이는 ‘빨간 머리 앤’과 ‘동화작가 타샤 튜더’다. 주어진 것에 만족하며 밝게 사는 그들의 모습이 경숙 씨는 꼭 닮고 싶은 미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집의 콘셉트는 앤의 초록색 지붕 이다. 그 집 만들어 내느라 가장 피땀 흘린 이가 바로 남편 정호 씨다. 부엌의 아일랜드 식탁부터 마당에 있는 토끼장 ‘2만 4천 원의 행복’까지. 모두 경숙 씨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정호 씨의 작품이다.

오랜만에 남편 정호 씨의 목공장이 문을 열었다. 경숙 씨가 폐목재들로 쟁반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이다.

경숙 씨의 요청대로 자르고 못을 박지만, 오늘따라 실수를 연발하는 정호 씨. 결국 경숙 씨에게 된통 혼이 나고 만다.

그리 혼을 내놓고 또 맘이 편치 않은 경숙 씨가 정호 씨에게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을 담아 처음으로 작업용 앞치마를 만들어 선물했다.

티격태격해도 어느새 알콩달콩. 부부는 이 산중 아지트에서 제2의 신혼을 맞이한 것만 같다. 그리고 함께 나누는 부부만의 브런치 타임.

곱게 눈까지 내리고 나니, 이곳이 꿈꾸어 오던 그 낭만 아지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224 Wed 08:1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은둔의 아지트, 우리 여기서 행복하여라, 경북 성주 산중 아지트 앤의 정원 펜션 위치, 앤의 정원 펜션, 전정호 이경숙 씨 부부, 산속 은둔 펜션, 경북 성주군 수륜면 펜션 앤의 정원, 경북 성주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인제 산속 트리하우스 위치? EBS 한국기행, 시골 로망스, 그대와 도란도란, 박동화 씨 부부 '러브하우스' 인제군 상남면 트리하우스 어디? / 강원도 인제군 홍천군 가볼 만한 곳, 맹현봉  (0) 2021.03.06
강원도 원주 섬강 합수머리 위치? EBS 한국기행, 은둔의 아지트, 힐링과 고독 사이, 경기도 여주시 원주시 남한강 섬강 두물머리 어디? / 강원도 원주시 가볼 만한 곳 미륵산 삼산천 간현관광지  (0) 2021.02.27
경북 문경 장자터 장자골 위치? EBS 한국기행, 은둔의 아지트, 돌고 돌아 이곳에, 장자골 산신령 홍종국 씨 문경시 산북면 석봉리 어디? / 경상북도 문경시 가볼 만한 곳, 갓산 운달산 단산 석봉길  (0) 2021.02.27
경기도 남양주 숲속의 오두막 '황홀한 고립'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은둔의 아지트, 낭만 고립을 아십니까, 고립 낭만 유상욱 씨 남양주시 오남읍 숲속의 오두막 펜션 어디? / 오남저수지  (0) 2021.02.27
강원도 정선 수류골 위치? EBS 한국기행, 은둔의 아지트, 수류골 그 사나이, 유돈학 씨 산골 단풍마 정선군 화암면 수류길 수류골 어디? / 강원도 정선군 가볼 만한 곳, 석곡리 보리산 군의산  (0) 2021.02.27
강원도 횡성 삼배저수지 위치? EBS 한국기행, 겨울이 가기 전에, 추억이 소복소복, 횡성군 공근면 4남매 산골마을 김은자 씨 소담펜션 어디? / 강원도 횡성군 가볼 만한 곳 횡성호 어답산  (0) 2021.02.20
경북 봉화 400년 된 고택 위치? EBS 한국기행, 겨울이 가기 전에, 아주 오래된 풍경, 김종구 김희선 씨 부부 토향고택 펜션 봉화군 봉화읍 에어비앤비 공유형 민박 어디? / 경북 봉화군 가볼만한 곳  (0) 2021.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