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12월 15일 (화)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2부 / 내 꿈은 천하 무사 황비홍

 

 

EBS 한국기행에 나온 '황비홍' 정경교 씨는 전북 진안에 계시죠. 진안군 백운면에서 오가피 농사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상호는 '무진장 토종식품'으로 그리고 '영웅문 식품'으로 걸고 계시네요. 

 

 

오가피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주소 : 

전북 진안군 백운면 동남로 24-38

(지번) 전라북도 진안군 백운면 동창리 661-6

전화번호 063-432-0145 / 010-9640-6562

* 여기 동창리 시골 마을은 '진안 나들목마을' = '동신마을'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정경교 씨의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위치입니다. 

 


진안군청에서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까지 도로 기준으로 14km 정도 거리입니다.

 

정경교 씨의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은 덕태산(1113m) 자락의 한 시골 마을에 있습니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백운면 동창리가 됩니다. 

 

진안군청에서 가까운 곳에 마이산과 마이산 도립공원이 위치합니다.

 

진안군 백운면은 섬진강 발원지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진안군과 장수군의 경계에 팔공산(1151m)이 위치합니다. 섬진강이 바로 이 팔공산 북측 자락의 데미샘에서 발원합니다. 팔공산 주봉은 장수군 장수읍 소재이고, 데미샘은 진안군 백운면 소재입니다. 지도상의 선각산 바로 동쪽 자락에 계곡처럼 보이는 곳입니다. 

 

 

정경교 씨의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정경교 씨의 무진장 토종식품 / 영웅문 식품 근처에 동신마을회관이 있고 임진로를 따라 조금 북쪽으로 가면 백운면 사무소와 백운중학교가 위치합니다. 

 

그리고 섬진강이 동창리를 끼고 돌아 북진합니다. 백운면 동창리를 흐르는 이 섬진강은, 팔공산 자락 데미샘에서 발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그 섬진강의 상류인 셈입니다. 

 

 

정경교 씨의 삶과 무술 연마에 관해서 매체에 소개된 바가 있습니다. 

 

< 한국의 황비홍 정경교 > (2006년 기사)

" 그가 본격적으로 중국 무술에 빠져든 것은 해군을 제대한 뒤 화물선 항해사로 배를 타면서부터다. ' 1982년이었지요. 화물선을 타고 오대양을 누비는 외항선원이 됐어요. 일이 끝난 뒤 중국 선원들이 무술연습을 하더라고요. 보고만 있을 수 없었지요. 술을 사주고 어르고 달래서 함께 무술을 하게 됐어요. 제 인생을 바꾼 중요한 전기를 만난 것이지요. ' 그는 광동성 남소림 출신 중국 선원들로부터 정통 중국무술을 전수받았다. 중국무술을 익히면서 정경교씨는 스스로도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머리보다 몸이 먼저 동작 하나하나를 따라갔기 때문이다. "
* 출처 : 백세시대 (신문) www.100ssd.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0

 

 

< 귀농으로 몸 건지고 정신 닦고 > (2019년 기사)

" 무술이 정 씨의 정신적 동행이라면 오가피 농사는 단 하나뿐인 생계 수단이다. 유행가만 유행을 타지 않는다. 농작물도 유행을 탄다. 흥행에 롱런하는 작물은 없다. 오가피도 그중 하나. 이미 오래전부터 과잉 생산돼 흔히들 파내고 다른 작물로 전환했다. 실정이 그렇건만, 그는 그걸 왜 신주단지 모시듯 붙잡고 살지?

- 일찍이 외항선을 탈 때부터 ‘필’이 꽂혀 귀농의 한 계기가 된 게 오가피입니다. 실제 농사를 지어 장복을 하면서부터는 더 신통방통했어요. 제 체질에 잘 맞는 탓일까, 건강에 이보다 더 좋은 약초는 없다고 부르짖고 싶은 심정이에요. ‘본초강목’엔 오가피가 금은보화보다 낫다고 기록됐더라고요. "

* 출처 : Bravo my life (신문) bravo.etoday.co.kr/view/atc_view.php?varAtcId=9906

 

 

 

TV방영 - 2020년 12월 15일 (화)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2부 / 내 꿈은 천하 무사 황비홍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학창 시절부터 무협지를 읽으며 무예 고수의 꿈을 키웠다는 정경교 씨.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전북 진안의 시골 방앗간을 무협영화에 나올법한 집으로 고쳐냈다. 집 안에는 그만의 무기 창고까지 마련돼 있는데!

새벽마다 무술 연마는 기본, 밭에서도 검을 휘둘러 오가피를 수확한다. 대금 연주까지 수준급 실력인 경교 씨. 함께 수련하는 제자들이 그의 도장에 찾아와 가마솥에 달인 오가피 차를 맛본다.

바람처럼, 구름처럼 자유로운 삶을 꿈꿔왔고 이제는 그 꿈을 모두 현실로 이뤘다는 경교 씨의 무협 세계를 들여다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1215 Tue 05:4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내 꿈은 천하 무사 황비홍, 전북 진안 오가피 무진장 토종식품 위치, 진안군 백운면 정경교 씨, 오가피 농장 영웅문 식품, 전라북도 진안군 가볼 만한 곳, 덕태산, 진안 정경교 씨, 무진장 토종식품, 영웅문 식품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무안 시골 도예가 갤러리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이곳만이 내 세상, 무안군 몽탄면 도공 박종현 씨 도자기 작업실 전시장 도연가마 어디? / 전라남도 무안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7
강원도 화천 숲속 한옥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나만의 로망을 짓다, 화천군 간동면 산장 한옥 스테이 민박 명재승 김명숙 씨 부부 유곡산방 어디? / 화천군 가볼 만한 곳  (2) 2020.12.16
충남 당진 그림책 시골 책방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나만의 로망을 짓다, 당진시 송악읍 북스테이 그림책 서점 김미자 권이병 씨 부부 그림책 꽃밭 어디? / 당진 가볼 만한 곳  (0) 2020.12.16
충남 부여 수리재 펜션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인생은 탱고처럼, 부여군 세도면 귀촌 귀농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 수리재 카페 펜션 어디? / 충청남도 부여군 가볼 만한 곳  (0) 2020.12.14
경남 고성군 고성만 위치?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겨울 바다가 춤춘다, 안준선 선장 홍가리비 고성 고성만 어디? / 경상남도 고성군 가볼 만한 곳, 고성 가리비 축제 삼산면 도산면 벽방산  (0) 2020.12.11
충남 서산 간월도 천수만 위치?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겨울 바다가 춤춘다, 물메기 물잠벵이 서산시 천수만 간월도 어디? / 충청남도 서산시 가볼 만한 곳 부석면 간월도 관광지  (0) 2020.12.11
충북 단양 구인사 위치?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구인사 김장하는 날, 단양군 영춘면 소백산 구인사 어디? / 충청북도 단양군 가볼 만한 곳, 온달동굴 소백산 자연휴양림 남한강  (2) 2020.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