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 모리산 위치? EBS 한국기행, 아니 벌써 여름, 모리산 그 사나이, 거창 모리산 권영익 씨? / 경상남도 거창군 가볼 만한 곳, 모리산, 권영익 씨, 노각나무, 농업회사법인 모리, 페스큐아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6. 9. 11:06
TV방영 - 2020년 6월 9일 (화) EBS '한국기행'
< 아니 벌써 여름 > - 2부 / 모리산 그 사나이
EBS 한국기행에 나온 거창 모리산은 거창군 북상면과 위천면에 걸쳐 있습니다.
모리산 주소 : 경남 거창군 북상면 농산리 / 위천면 강천리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상남도 거창군 모리산입니다.
모리산은 지도에서 보듯 기백산군립공원 - 월성군립공원 자락에에 한 능선을 차지하고 있는 산이죠. 모리산은 해발 930m라고 합니다.
기백산군립공원 - 월성군립공원의 봉우리들로 금원산 1353m, 기백산 1331m, 월봉산 1281m, 거망산 1184m, 황석산 1190m, 현성산 965m 이 있습니다.
거창 모리산은 거창군청에서 일반도로를 이용하여 20km 이내에 접근 가능합니다. 거창군청 출발 기준, 마리면 - 거창남산 농공단지 - 위천면 - 북상면 방향으로 갑니다.
거창 모리산의 노각나무로 유명한 권영익씨는 매체에 왕왕 소개되는 분이군요.
" 거창군 임업후계자 권영익(41·거창읍)씨는 자타가 공인할만한 노각나무 전도사이다. 그의 하루는 새벽부터 자신의 산에서 노각나무와 시작되어 노각나무로 끝이 날 만큼 그야말로 노각나무에 ‘미친 사나이’라고 밖에는 표현할 길이 없다. 그는 자신을 노각나무를 이용한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그 효능을 활용한 제약으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노각나무 알리기에 인생을 바치기로 한 사나이라고 서슴없이 말하고 있다. "
* 출처 : 경남도민신문 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6505
권영익 씨는 노각 관련하여 농업회사법인모리(주)를 운영하고 있고 '페스큐아'라는 인터넷 개인 쇼핑몰에서 노각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현재 잘 운영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잘 운영되고 있겠죠).
농업회사법인 모리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창선리 산 22-1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죽전7길 27
연락처 055-941-0270
* 쇼핑몰 홈페이지와 웹 검색에서 확인.
TV방영 - 2020년 6월 9일 (화) EBS '한국기행'
< 아니 벌써 여름 > - 2부 / 모리산 그 사나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9년 전, 인생 2막을 위해 권영익 씨가 택한 곳은 경남 거창, 해발 930m의 모리산. 산이 높고 험해 주민들도 산나물 따러 가끔 들린다는 이 산을 영익 씨는 통째로 샀다는데... 불도저 같은 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모리산에 숲을 이루고 있는 노각나무. 나무의 껍질의 무늬가 마치 ‘사슴의 뿔’처럼 아름다워 ‘노각’이란 이름이 붙었다는 나무. 영익 씨는 이 노각나무의 잎을 따 차를 만든다. 늦은 봄에서 초여름 사이, 보름의 시간 동안만 노각잎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눈 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데... 이럴 때 더위도 식히고 마음의 욕심도 내려놓을 겸 찾는다는 비밀 아지트. 해발 930m 산꼭대기 바위에 올라서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다는 영익 씨다. 모리산에서의 삶이 행복해 2년 전부터는 낙엽송으로 산 중턱에 보금자리를 짓고 있다고 한다. 찻잎을 채취하는 기간에는 이 집에 머물며 직접 가마솥에 차를 덖으며 여름을 맞는다는 영익 씨. 모리산 그 사나이의 여름은 그 누구보다 향기롭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609 Tue 11:0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아니 벌써 여름, 모리산 그 사나이, 거창 모리산 권영익 씨, 모리산, 거창 모리산, 경상남도 거창군 가볼 만한 곳, 경남 모리산, 권영익 씨, 노각나무, 농업회사법인 모리, 페스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