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단임골, 태화산 영월 흥월리 위치? EBS 한국기행, 돌고 돌아 행복, 겨울 가면 봄이 오지, 정선 단임골, 영월 태화산 흥월리 어디? / 강원도 정선군 영월군 가볼 만한 곳, 충청북도 단양군 가..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4. 16. 01:29EBS 한국기행에 나온 정선 단임골은 정선국 북평면의 산골 마을입니다.
단임골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정선 단임골입니다. 단임골은 12시 방향에서 시계방향으로 두타산 - 상원산 - 가리왕산 - 중왕산 - 백석산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태화산 자락의 영월 마을은 영월읍의 흥월리입니다. 방송에 나온 안종호, 장미자 부부는 다른 매체에도 더러 소개된 바 있습니다.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879663.html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흥월리
태화산은 충청북도와 강원도의 경계이자 충북 단양군과 강원 영월군의 경계입니다. 태화산의 정상봉을 기준으로 태화산은 충북 단양군으로 주소가 나옵니다.
태화산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오사리
아래 지도에서 △ 표시된 곳이 태화산이고 ⓐ 표시되 곳이 흥월리입니다. 흥월리는 지도에서 보듯 태화산 자락의 영월군에 속해 있습니다.
TV방영 - 2020년 4월 16일 (목) EBS '한국기행'
< 돌고 돌아 행복 > - 4부 / 겨울 가면 봄이 오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강원 정선에서도 굽이굽이 골짜기를 들어가야 나오는 오지마을, 단임골. 몇 가구 살지 않는 이곳에서도 깊숙한 곳에 일계스님이 단출하게 살고 있다. 해인사 백련암에서 공부하다 우연처럼 닿은 이곳이 그저 조용해서 좋았다는 스님. 소박한 끼니조차 몸소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되는 이곳에서 부지런히 돼지감자를 캐고, 도라지 한 바구니에 함박웃음을 짓는다. ...
영월의 태화산 아래, 안락한 곳에 자리한 안종호, 장미자 씨의 보금자리. 강원 화천이 고향인 남편과 전남 순천이 고향인 아내는 연고도 없는 영월의 산골에서 사과, 포도, 복숭아 등의 다양한 작물을 기르며 귀농의 꿈을 마음껏 실천 중이다. 마을 이장까지 맡은 남편 덕에 누가 봐도 토박이 같은 그들이지만, 아직 작은 농기구 하나 사는 것도 즐거운, ‘초보 농사꾼’으로 불리는 게 편한 부부다. … "
posted by befreepark
2020 0416 Thu 01:2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돌고 돌아 행복, 겨울 가면 봄이 오지, 정선 단임골, 영월 태화산 흥월리, 강원도 정선군 영월군 가볼 만한 곳, 충청북도 단양군 가볼 만한 곳, 정선 단임골, 영월 흥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