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경남 송비산은 사천시의 야트막한 산입니다. 

 

송비산 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송림리 

 

아래 지도에 파란색 포인트로 표시된 곳이 송비산입니다. 

 

 

사천시청에서 보면, 바다의 만 건너편 곤양면을 지나 곤명면에 송비산이 있습니다. 진주시청에서 서쪽에 있는 것이죠. 바로 옆에 봉명산 군립공원이 위치합니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해남 예락마을은 전남 해남군의 서쪽 끝 바닷가 마을입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예락리입니다. 

 

예락마을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문내면 예락리

 

아래 지도에서 파랑색 포인트로 표시된 곳이 예락마을이고요. 

 

 

해남군청에서 18번 국도를 따라 서쪽으로 가서 바닷가로 향하면 만나게 되는 해안을 끼고 있는 마을입니다. 진도로 들어가기 전에 있는 마을 중 하나인 셈이고요. 예락리에서 바다쪽으로 임하교를 건너가면 임하도입니다. 

 

 

TV방영 - 2020년 4월 10일 (금) EBS '한국기행'

< 기운차다, 봄 > - 5부 / 힘이 솟네, 붕장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산꼭대기의 노송거목(老松居木)이 날아갈 듯 춤추는 모양이라서 지금의 이름을 얻었다는 경남 사천 송비산(松飛山). 그 정취 속에 살고 싶어 황토집을 짓고 사는 정혜숙 씨는 오랜 경력의 약선 요리 전문가다. 봄에는 독초도 약이 될뿐더러 나물이 지천으로 자라 시장에 갈 필요가 없다는데... 소쿠리 하나씩 옆구리에 끼고 나물 캐러 가는 삼총사. 쑥부쟁이부터 뱀차즈기, 광대나물, 쇠비름, 돌나물까지! 가지각색의 봄나물을 마주한다. "

 

 

" 봄이 가장 먼저 도착한다는 전남 해남예락마을은 세발나물 수확으로 들썩들썩하다. 세발나물은 언뜻 보면 잔디 같지만 짭짤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 뱃일도 겸하고 있는 이대윤, 김순심 부부는 봄을 찾아 올라온다는 붕장어를 잡으러 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410 Fri 09:4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기운차다 봄, 힘이 솟네 붕장어, 경남 사천 송비산, 전남 해남 예락마을,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송비산, 전라남도 해남군 문내면 예락리, 경상남도 사천시 가볼 만한 곳, 전라남도 해남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