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증여세에 관해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세무 관련 종사자가 아니니까 검색을 하셨겠지요. 먼저, 증여세 납부 관련해서는 

세무사에게 수수료를 내고 의뢰하시기를 권합니다. 공제 받는 부분이 사안마다 다르므로, 그리고 그걸 비전문적인 일반인이 다 알 수는 없으므로, 수수료를 내고 세무사에게 의뢰하십시오. 수수료 주는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탈세를 하자는 게 아니라 규정을 몰라서 더 낼 필요는 없죠.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증여세 세율 구간만 적습니다

 

~ 1억원 이하 = 10%

~ 5억원 이하 = 20%

~ 10억원 이하 = 30%

~ 30억원 이하 = 40%

30억원 이상 = 50%

 

예를 들어 15억원을 증여 받았다면 6억원을 증여세로 납부해야 합니다. 기준 세액입니다. 이 금액에 공제 항목이 적용되면 세액은 줄어듭니다. 

 

 

증여세 세율 구간별 누진공제액이 있습니다. 

 

~ 1억원 이하 = 없음

~ 5억원 이하 = 1천만원

~ 10억원 이하 = 6천만원

~ 30억원 이하 = 1억 6천만원

30억원 이상 = 4억 6천만원

 

이 금액을 납부할 세액에서 감면해 줍니다.

예를 들어 20억원을 증여받은 경우 40% 세율 구간이므로 납부할 세액이 8억입니다. 여기서 해당 구간 누진공제액 1억 6천만원을 감면 받아 6억 4천만원을 납부하면 된단 이야기죠. 

 

 

이 밖에도(!) 증여 쌍방간 가족/친족 관계에 따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 제각기 다른 공제 항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증여세 납부 관련해서는 세무사에게 수수료를 내고 의뢰하시기를 권합니다. 내가 알아보고 낼 때의 납부세액과 세무사에게 의뢰했을 때의 납부세액이 크게 차이날 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내고 세무사에게 의뢰해도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증여세는 성실신고, 자진신고 납부합니다. 증여세 납부가 이뤄지지 않으면 증여 발생일로부터 기간을 나누어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성실납부, 자진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2020 0213 Thu 19:5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경제, 생활경제, 세무, 증여세 계산, 증여세 세율 구간, 증여세 절감 방법, 증여세는 세무사에 의뢰, 증여세 신고방법, 증여세 자진신고 자진납부, 증여세 성실신고 성실납부, 증여세 누진공제액, 증여세 미납 과태료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