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로즈 첫 화면 꾸미기} 기능 베타테스트! 그 첫번째 보고서입니다.
 

(( 테터데스크로 만들었던 기존의 블로그 첫 화면 ))


(( 클로즈 첫 화면 꾸미기로 만들어본 블로그 첫 화면 ))



+ 테스트 주제 - 쭈욱 써오던 블로그 첫 화면 컨셉과 똑같이 만들어 보기.
테터데스크를 이용해서 만들던 첫화면을, {클로즈 첫화면 꾸미기} 기능을 활용해서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 테스트 의의 - 똑같게 만드는 데 목적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클로즈 첫화면 꾸미기}의 기능성을 판단하기 위해서 시도해 본 것입니다.


+ 테스트 결과 - {클로즈 첫화면 꾸미기}로는 기존의 블로그 첫 화면을 만들 수 없다!
상단의 인사말 영역은 html을 건드려서 삽입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제쳐두고, 아래 글목록 부분에 국한해 살펴볼 때, 같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이유(아쉬운 점) - 가장 큰 이유는 바탕색 지정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이건 {클로즈 첫화면 꾸미기}의 가장 큰 한계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글 작성 날짜를 글 제목 앞에 오도록 하고 싶은데 그렇게 할 수 없는 점도 아쉽습니다. 댓글 개수가 그 뒤에 따라오는 것도 좀 아니다 싶습니다. 댓글 개수는 글 제목 바로 뒤에 오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기타 아쉬운 점 1 - 글 추가 방식이 번거롭다!
[+]를 눌러 포스트 개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만, 글 갯수가 많은 경우라면 일일이 그 버튼을 누르는 것은 많이 번거롭습니다. 설정 메뉴 표시창에서 노출 포스트 개수를 쉽게 늘이거나 줄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기타 아쉬운 점 2 - 댓글수와 작성일 글꼴(색상과 크기) 조절은 불가능한 걸까?
현재 제 블로그 첫 화면은 투명 스킨이 되어 포스트 제목과 글꼴의 색상을 임의로 정해봤는데요. 댓글수와 작성일의 글꼴은 조절이 안 됩니다. 이것도 조절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게 안된다면 포스트 요약 글꼴을 따라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좋았던 점 +
1) 직관적인 메뉴 제공 - 사용 설명서(?) 없이 바로 건드릴 수 있다.
2) html이나 태그 없이도 조절 -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점이 돋보인다.
3) 사진 크기 임의 조절 -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thumbnail 사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 현재 사용중인 스킨은 Tistory Studio 스킨을 수정한 것이며,
    사용중인 웹브라우저는 IE8입니다. OS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널 서비스팩3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아래의 손모양 추천버튼을 쿡! ^^


2010 0321 일 22:30 ... 23:1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