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팸 차단.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가히 강력하다 할 차단 기능입니다. 맘에 듭니다. 허구한 날 답글란에 날아드는 스팸 답글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수동 차단 기능도 있지만, 자동 차단 기능이 좋습니다. 관리 모드의 답글 리스트에서 해당 답글을 한번 '차단' 클릭함으로써 자동으로 '작성자 차단'과 'IP 차단'이 설정되는 기능입니다. 한번만 처리해 두면, 이후에 올라오는 같은 작성자의 답글이나 같은 IP의 답글은 바로 휴지통으로 직행합니다. 비로그인 방문자에게도 답글을 열어놓는 오픈형 블로그에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스마트한 기능이지요.

이 기능이 없으면, 일일이 매번, 1) 해당 답글을 삭제한 다음, 2) 스팸 차단(스팸 필터) 페이지로 들어가서 3) 차단할 IP 리스트에 추가하고 4) 차단할 작성자 리스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최근 들어 제 블로그에 스팸 답글이 부쩍 많이 올라옵니다. 어제(3월 9일)는 스패머들에게, 모터사이클 폭주족들로 치자면 삼일절이나 광복절 같은 날이었는지, 하루 동안 40개 쯤 되는 스팸이 올라왔습니다. 차단 답글 휴지통 보관 기간 15일 기준으로 100개를 밑돌던 스팸 답글이 세 자리수까지 치고 올라옵니다. 대부분 위와 같은 식입니다.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내용(영어), 번역기 돌린 우리말, 철자 뒤섞인 영어의 답글이 붙더니, 이제는 어느 포스트에 붙여도 말이 될 만한 중립적인 스팸 답글이 올라옵니다. (가끔 들르는 어장 관리 블로그들이 복사해서 붙여넣는 멘트와 비슷합니다.) 

근데, 스팸 차단 필터에 걸리지 않고 속속 블로그 포스트에 스팸 답글이 붙습니다. 차단 되기 전에는 일단 스팸 답글이 포스트에 붙게 되죠. 그걸 '차단'하면 이후에 올라오는 스팸 답글은 자동 차단되는 시스템이니까요. 그런데 어째 '처리'를 해도 그 스마트한 차단 기능이 먹통입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띄우면서요.




"응답이 없습니다. 다시 실행 부탁 드립니다." 해당 스팸 답글에 대해서 '차단'을 클릭하면 최근 들어 계속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스팸 차단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비교적 얼마전까지는, 제가 '차단'을 클릭하는 빈도가 낮아서 덜 경험했을 뿐, 최근 며칠 동안은 스팸 '차단'을 클릭할 일이 많아져서 더 많이 경험합니다. '차단'을 클릭하면 이 메시지가 뜰 확률이 100%입니다.

현재 그래서 저는 위에 적은 '수동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1) 해당 답글을 삭제한 다음, 2) 스팸 차단(스팸 필터) 페이지로 들어가서 3) 차단할 IP 리스트에 추가하고 4) 차단할 작성자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한두 번이면 그래도 괜찮겠는데, 스팸 계를 탄(?) 어제(3월 9일) 같은 날은 삼사십 번씩 이 짓을 하려니 한숨이 나옵니다. 게다가 답글 페이지가 긁어지지 않아서 창을 두 개 띄워 놓고 일일이 IP 숫자를 입력했다는! (ㅠ.ㅠ)



스팸 차단 기능 언제 정상화 되는 걸까요?
언제까지 스팸 차단을 수동으로 해야 하는 걸까요?
"응답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얼마나 더 봐야 하는 걸까요?

IT,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답글, 티스토리 블로그, tistory, blog, 스팸 답글, 스팸, 스팸 차단, 스팸 답글 차단, 작성자 차단, IP 차단,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응답이 없습니다 다시 실행 부탁 드립니다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310 토 11:50 ... 12:25  거의작성
2012 0310 토 13:45 ... 14:00  비프리박
 
IT,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답글, 티스토리 블로그, tistory, blog, 스팸 답글, 스팸, 스팸 차단, 스팸 답글 차단, 작성자 차단, IP 차단,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 응답이 없습니다 다시 실행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