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참여할까 말까 고민을 좀 했습니다. 제가 당첨 같은 거랑은 잘 안 친하다 보니. ^^;

티에디션이 드뎌 정식 론칭을 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티에디션 첫화면 꾸미기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응모기간 마지막날까지 참여를 놓고 고민하다, 결국 참여를 해봅니다. 

이벤트 상품에 눈이 어두워 아니^^ 사실 티에디션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 베타테스터로도 참여했던 터라 어떤 모습으로 정식 론칭을 했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이왕 티에디션을 쓰게 될 거라면 이벤트를 빛내보자, 라는 생각을 했다죠. 제가 참여한다고 빛날 이벤트는 아니지만, 참여자가 많을수록 이벤트는 빛나는 것이므로. ^^

저는 티에디션을 자유자재로(?) 쓰려면 블로그 바탕화면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었다죠.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마지막 항목을 참조해주시기 바라고요. -.-; 그래서 응모날짜를 다 소진시킬 때까지 참여를 못하고 있었던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 같은 블로거를 위해서, 이 부분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 혼자만의 문제는 아닐테니.


"달라진 첫화면, 티에디션으로 바꿔 보세요." 이벤트에 관해서는 다음 글을 참조.
 →
http://notice.tistory.com/1511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티에디션 첫화면 꾸미기 - 블로그 첫 화면과 카테고리의 화려한 부활!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카테고리 제목, 사이드바 온갖 제한의 감옥(?)에서 탈출하다. prison break? ^^
   


사이드 바 카테고리는 꾸밀 수도 없고 무엇보다 글자수의 제약이 있지요.
티에디션에서는 그런 온갖 제약을 과감히 풀어헤칠 수가 있습니다.
평소 생각해오던 대로 한번 제목에 멋을 부려봤습니다. (과연 멋이? ^^)

 


 
2  

썸네일(thumbnail) 이미지의 크기 조절이 초큼 맘에 든다.
   


썸네일 이미지의 비율도 다양합니다. (1:1, 7:4, 4:3, 3:4)
다양한 크기의 이미지라면 크롭(crop)도 가능하구요.
제가 해보니 카테고리별로 좀 다른 적용이 필요하네요.
약간의 제약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3  

아이템(포스트) 배열 방식을 카테고리마다 원하는대로 조절.
   


레이아웃을 나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형, 목록형, 갤러리형, 조합형이 제공되는데요.
결과물을 놓고 보니 저는 주로 헤드라인형을 선호하고 있군요. ^^

 


 
4  
   
포스트별 제목과 요약의 색상과 글자수까지 내 마음대로!


예컨대, 우측에 보이는 포스트 제목 노출 글자수, 폰트, 색상 그리고
본문 요약 노출 글자수, 폰트, 색상을 내 맘대로 조절할 수 있군요.
요거, 솔직히, 넘흐 맘에 듭니다. 제가 자잘한 거 건드리길 좋아하다 보니. ^^

 


 
5  
   
이건 좀 어떻게 안 될까 - 투명 스킨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블로그에 투명 스킨을 입혀 놓은 블로거는 좀 갑갑합니다.
티에디션 아이템 노출 방식을 정해줄 때, 대개 배경색 지정이 안 되다 보니,
풍경이나 꽃이나 과일 같은 걸 블로그 배경화면으로 깔아놓았을 때
눈이 어지러워지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배경과 텍스트가 엉키면, 읽을 수가 없는 것이죠.
결국 저는 티에디션 첫화면 구성에 맞춰 배경화면을 바꿔놓은 상태입니다.
아이템별 배경색 지정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티에디션 기능을 이용해서 블로그 첫화면 구성을 한 상태인데요.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별 네개 이상 주고 싶은 티에디션 첫화면 구성입니다.
별 하나가 빠지는 것은 아직 좀 개선해야할 부분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개선해 나갈 게 틀림없기에^^
그 별 하나 빈 자리는 곧 채워지겠죠.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조오기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10 0526 수 01:00 ... 02:00  비프리박

p.s.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