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2년 3월 16일 (수) EBS '한국기행'

< 이렇게 좋은 날에 > - 3부 / 내 인생의 봄날은

 

 

EBS 한국기행에 나온 김영성 씨 부부는 전남 강진에 계시죠. 김영성 씨 부부는 월출산 남쪽 산자락 끝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마을에서 한옥집을 지어 살고 계신데요. 한옥민박, 한옥스테이 펜션을 운영 중입니다. 상호는 강진 보금자리 민박이라고 하고요. 이 한옥마을에는 보금자리 민박을 비롯하여 많은 한옥스테이 민박집, 펜션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강진 달빛한옥마을 보금자리 민박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길 55

(지번)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남리 1294

- 홈페이지 : http://gangjinhanok.kr/about/nest.php

 

* 혹시라도 방송에 소개된 김영성 씨 부부가 보금자리민박집 김영성 씨 부부가 아닐 경우 답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할게요. 

 

 

월출산 주봉 위치 :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개신리 산 89-2

 

* 월출산은 전남 영암군과 강진군의 경계에 위치합니다. 주봉 위치는 전남 영암군 영암읍 소재로 확인되고요.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마을입니다. 

 

 

지도 상단에 영암군청이 위치합니다. 영암군청에서 강진 달빛한옥마을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1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지도 하단에 강진군청이 위치합니다. 강진군청에서 달빛한옥마을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 거리입니다. 
 
영암군청과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마을 사이에 월출산이 위치합니다. 위에서 적었듯이 월출산은 전남 영암군과 강진군의 경계에 위치합니다. 월출산 주봉은 전남 영암군 영암읍 소재입니다. 

 

지도의 중앙에 동서로 달리는 고속도로는 10번 영암순천 남해고속도로입니다. 강진무위사IC가 가까운 IC입니다. 

 

 

 

강진 달빛한옥마을 보금자리 민박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상단 잘린 위쪽으로 월출산 산자락이 펼쳐져 있습니다.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마을은 월출산 산자락이 평지가 되는 곳에 위치합니다. 

지도 상의 노랑색 길은 13번 국도 상의 예향로입니다. 

 

이곳 강진 달빛한옥마을에는 한옥민박집, 한옥스테이 펜션들이 꽤 되는데요. 

 

- 휴휴당
- 너와나의둥지
- 별바라기
- 여락재
- 달빛한모금바람한스푼
- 별유풍경
- 초연재
- 태양아래월출산
- 달빛줍기
- 보금자리민박
- 해로당
- 수류화개
- 화담재

 

지도에서 얼핏 확인되는 곳만 이 정도입니다.

 

달빛한옥마을 입구에 달빛한옥 마을회관이 위치합니다. 

- 달빛한옥 마을회관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길 2

(지번)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남리 1305

 

 

 

강진 달빛한옥마을은 반년 전 쯤 한국기행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EBS '한국기행' 2021년 9월 29일 (수) 방영

< 이곳에서 잠시만 쉼표 > - 3부 / 딱 일주일만 그렇게

 

“ 한옥집에서 일주일만! / 달이 뜨는 순간이 가장 아름답다는 월출산 아래 ‘달빛한옥마을’에는 10년 전 귀촌해 한옥집을 짓고 사는 노영미, 서영주 부부가 있다.

은퇴 후 시골 생활을 하고 싶다는 남편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풍경 좋은 강진을 선택했다는 아내 노영미 씨. 남편과 함께 텃밭을 일구고 앞마당의 빨간 꾸지뽕 열매 따 먹으며 그 누구보다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고 있는 중.

이곳의 단골손님이라는 문희연, 송진호 씨 부부는 올해도 한옥집을 찾았다. 지친 한 해의 선물로 일주일 동안 푹 쉬러 왔다는데.

상다리가 부러질 만큼 거한 시골 밥상을 내어주는 노영미, 서영주 부부의 포근한 집에서의 쉼. 어떤 한가함과 여유가 마음을 어루만져줄까. "

 

 

 

TV방영 - 2022년 3월 16일 (수) EBS '한국기행'

< 이렇게 좋은 날에 > - 3부 / 내 인생의 봄날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은퇴 후 꽃 피운 부부의 봄날 / 10년 전, 직업군인 생활을 마치고 고향인 전남 강진 땅에 내려와 월출산 아래 제2의 보금자리를 지었다는 김영성 씨 부부

군대 생활 때문에 22번의 이사를 해야 했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여유로움이 가득한 이곳에 몸과 마음을 모두 내려놓았단다.

시골에 내려와 배운 목공 기술로 아내에게 화분을 만들어주고 눈 덮인 텃밭에서 시금치와 당근을 캐내 맛난 봄나물 밥상을 만들어 먹으며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부부.

나중에 이곳으로 귀촌할 자녀들을 위해 과수원을 가꾸는 요즘, 두릅나무를 한가득 품에 안고 과수원으로 향하는데…

한가함과 여유가 공존하는 부부의 봄날을 만끽해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2 0316 Wed 21:2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내 인생의 봄날은, 전남 강진 월출산 자락 달빛한옥마을 위치, 전남 강진 성전면 달빛한옥마을, 강진 달빛한옥마을,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김영성 씨 부부,  한옥스테이 보금자리민박, 강진 보금자리 민박, 달빛한옥마을 한옥민박, 전라남도 강진군 가볼 만한 곳, 강진 월출산, 영암 월출산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북 순창 민박집 70년 역사 금산여관 위치? EBS 한국기행, 구해줘 민박, 마당 깊은 여관집, 순창군 순창읍 홍성순 씨 새 단장 금산여관 민박집 어디? / 전라북도 순창군 가볼 만한 곳  (0) 2022.03.24
경남 산청 둔철산 자락 하루 한팀 정성 밥상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구해줘 민박, 오직 당신만을 위해, 산청군 신안면 귀촌 임설이 씨 부부 민박 밥집 산청이네 어디? / 산청군 가볼 만한 곳  (2) 2022.03.22
전남 강진 초당골한옥 민박집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내 인생의 봄날은, 강진군 도암면 윤정인 씨 부부 한옥체험 민박집 초당골한옥 어디? / 전라남도 강진군 가볼 만한 곳, 강..  (0) 2022.03.16
전남 순천 금전산 금강암 암자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행복이 보이나요, 순천시 낙안면 대선 스님 금전산 암자 금강암 어디? /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낙안읍성 낙안온천  (2) 2022.03.15
전남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초가집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매일매일 설렘, 순천시 낙안면 낙안읍성 옛날집 정혜성 씨 서문성벽집 = 구 김소아 가옥 어디? / 순천시 가볼 만한 곳  (0) 2022.03.14
전남 완도 노화도 위치? EBS 한국기행, 봄날의 촌캉스, 내 생애 봄봄봄, 완도군 노화읍 어디? / 전라남도 완도군 가볼 만한 곳, 노화도 보길도 소안도 땅끝항 화흥포항 산양항 동천항 이목항  (0) 2022.03.09
경남 하동 지리산 관음봉 내원골 위치? EBS 한국기행, 봄을 꿈꾸나요, 계곡 옆 수행자의 집,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 계곡 자봉 스님 내원골 어디? / 경상남도 하동군 가볼 만한 곳 화개로  (2) 2022.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