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제니퍼 로렌스 & '케이프 피어'의 줄리엣 루이스 / Jennifer Lawrence in Silver Linings Playbook reminded me of Juliette Lewis in 1990s.
>>>>소통4:리뷰 카테고리의 글 | 2021. 2. 10. 10:26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을 보았다. 굉장히 '시끄러운' 영화이다.
Silver Linings Playbook (2012년 작)
감독, 각본 : David O. Russell
영화를 보는 시간이 뒤로 갈수록 여주인공이 눈에 들어왔다. 초반에는 보는 게 좀 힘들었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나름의 매력을 가진 캐릭터로 바뀌었다. 이 배우 참 매력적이다!
여주인공 : 티파니 맥스웰 Tiffany Maxwell
배우 : 제니퍼 로렌스 Jennifer Lawrence
* 이 영화로 제니퍼 로렌스는 2012년 제 8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무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이다!
티파니 맥스웰을 연기한 제니퍼 로렌스는, 보면 볼수록 다른 여배우 줄리엣 루이스 Juliette Lewis를 연상시켰다.
Jennifer Lawrence in Silver Linings Playbook reminded me of Juliette Lewis.
* Jennifer Lawrence
* Juliette Lewis
줄리엣 루이스는 1973년 생으로 1990년대 영화들에서 (스무살 무렵 & 20대 때) 전성기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로버트 드니로와 찍은 영화 케이프 피어 Cape Fear (1991년 작) 에서의 모습이 강한 인상으로 남아있다.
Juliette Lewis was impressed in the movie 'Cape Fear'(1991).
줄리엣 루이스의 인상적인 영화는 이외에도 몇몇 더 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 '올리버 스톤의 킬러'로 광고된 내츄럴 본 킬러 Natural Born Killers (1994년 작)가 있다. 줄리엣 루이스는 이 영화에서 우디 해럴슨과 주연을 맡았다.
제니퍼 로렌스를 보고 처음에는 줄리엣 루이스인 줄 알았다. 하지만 말이 안 된다. 둘 사이 시간의 격차가 크다. 제니퍼 로렌스는 2012년 작 영화에서 (스무살 갓 넘은 상태로) 젊다! 제니퍼 로렌스는 1990년 생이다.
제니퍼 로렌스와 줄리엣 루이스를 키워드로 웹 검색을 했다. 나처럼 생각한 분들이 계시다! ㅎㅎ
* 줄리엣 루이스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서 영화명 Cape Fear 로 검색해서 출연진 이름을 확인했다. ;;;
이 영화 Silver Linings Playbook 에서 제니퍼 로렌스가 줄리엣 루이스를 연상시켰다고 해서 '아류'로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이 영화에서 제니퍼 로렌스의 외모와 행동과 말투 등등이 줄리엣 루이스를 연상시켰다는 의미일 뿐이다. 둘의 시차도 크고, 배우들 각각의 가는 길은 다르며, 각각이 만들어 내는 발자국도 다르다.
제니퍼 로렌스는 2021년 현재 34개의 영화 또는 드라마에 출연했거나 작업 중이다.
줄리엣 루이스는 2021년 현재 95개의 영화 또는 드라마에 출연했거나 작업 중이다.
참고로, 줄리엣 루이스는 1973년생으로 이제 50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었고 제니퍼 로렌스는 1990년생으로 31세이다.
둘의 영화를, 주연한 영화들로 좀 찾아서 볼까 싶다.
posted by befreepark
2021 0210 Wed 09:3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리뷰, 영화, 영화배우, 제니퍼 로렌스, Jennifer Lawrence, 줄리엣 루이스, Juliette Lewis,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Silver Linings Playbook, 케이프 피어, Cape Fear, 올리버 스톤의 킬러, Natural Born Kill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