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 연동사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이 한 그릇, 손끝 맛 보실래요, 담양군 금성산성 연동사 어디? 선행 스님, 절순이 연백이 일백이 / 전라남도 담양군 가볼 만한 곳 산성산 담양호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11. 10. 10:53
TV방영 - 2020년 11월 10일 (화) EBS '한국기행'
< 가을이 한 그릇 > - 2부 / 손끝 맛 보실래요
EBS 한국기행에 나온 선행 스님의 연동사는 전남 담양에 위치합니다. 담양 연동사는 이전 한국기행에도 소개된 바 있고 다른 매체에도 소개된 유명한 절이죠.
담양 연동사 주소 :
전남 담양군 금성면 하성길 33-143
(지번)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리 산 95-1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연동사입니다.
담양 연동사는, 전북 순창군과 전남 담양군의 경계에 위치한 강천산, 산성산, 금성산성 조금 아래 쪽에 위치합니다.
담양 연동사는, 담양군청과 순창군청의 중간쯤에 위치합니다.
담양 연동사에서 멀지 않은 곳에 광주-대구고속도로가 지납니다. IC는 담양IC와 순창IC가 있고요.
담양 연동사 주변에는 담양호와 강천산 군립공원이 있습니다.
담양 연동사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강천산, 산성산, 금성산성이 담양 연동사 바로 인근 지역에 위치합니다.
담양호, 메타파크캠핑장, 담양금성산성 오토캠핑장이 연동사 조금 아래 쪽에 위치하고요.
선행 스님의 연동사는 2018년에 한국기행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EBS 한국기행 2018년 1월 9일 방영
< 시선기행, 나는 견(犬)이다 > - 2부 / 일백이의 하얀 겨울
" ... 대나무 숲이 울창한 담양의 산성산 자락에 위치한 연동사를 지키는 '일당 백' 일백의 이야기다. 연동사의 선행 스님에게는 유일한 말벗인 '일백'이 있다. 호기심이 많아 사냥을 좋아하지만, 살생은커녕 벌레 한 마리 잡아본 적이 없다. 살생을 모르는 개이기에 절에 살기에 딱이다. 개는 키우는 사람에 따라 식성이 변한다는 말이 맞나 보다. 불가의 '살생유택'(殺生有擇)이 몸에 뱄나 보다. 일백은 새벽마다 노천법당에 예불을 드리러 갈 때면, 어김없이 스님을 따르고 산성산을 내 집 마당처럼 뛰어다닌다. 연동사를 지켜온 선대 개들에 이어 3대째라는 일백은 불가에서도 인정하는 '견보살'이다. 담양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금성산성을 스님과 함께 오를 때면, 발아래로 펼쳐지는 눈 쌓인 절경을 마음껏 누린다. 일백의 산사 생활을 따라가 보자. "
* 출처 : 매일신문 news.imaeil.com/Culture/2018010900551013567?ismobile=true
TV방영 - 2020년 11월 10일 (화) EBS '한국기행'
< 가을이 한 그릇 > - 2부 / 손끝 맛 보실래요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서당 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했던가. 스님의 곁에서 염불하는 개의 소리에 이끌려 들어선 곳, 연동사다.
그곳에서 선행 스님과 절순이와 연백이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식감이 가장 좋다는 가을 작물을 따다가 스님의 손끝 맛이 어우러진 가을 한 그릇을 맛본다.
스님이 그러하셨듯 그 맛은 무엇과도 바꿀 수가 없을 만큼 황홀하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1110 Tue 10:5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가을이 한 그릇, 손끝 맛 보실래요, 전남 담양 연동사 위치, 담양군 금성산성 연동사, 선행 스님, 절순이 연백이 일백이, 전라남도 담양군 가볼 만한 곳, 담양 산성산, 담양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