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0년 8월 20일 (목) EBS '한국기행'
< 잠시 쉬어갈래요 > - 4부 / 여름이 주렁주렁



EBS 한국기행에 나온 성정마을은 전라남도 함평군에 위치합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함평군 대동면 '서호리'에 해당되고요. 

 

 

성정마을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대동면 서호리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함평 성정마을입니다. 

 

 

함평군 위치가 그러하므로, 성정마을은 광주광역시청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합니다. 영광군 장성군 나주시의 위치를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가 함평 대동면 멀지 않은 곳에서 지나갑니다. 함평IC가 가까운 고속도로 나들목입니다. 

 

 

성정마을 인근 지역을 좀더 들여다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성정마을 근처에 함평야구장, 병풍산, 함평자연생태공원, 대동저수지, 수암저수지, 수암공원이 있습니다. 지도 상의 두 저수지가 대동저수지, 수암저수지입니다. 

 

 

 

TV방영 - 2020년 8월 20일 (목) EBS '한국기행'
< 잠시 쉬어갈래요 > - 4부 / 여름이 주렁주렁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6가구가 옹기종기 모여 사는 전남 함평의 성정마을. 황금박쥐보호구역인 청정마을에 오직 맛있는 차를 만들겠다는 일으로 찾아든 남자가 있다. 바로 야생차밭을 일구는 김정석 씨! 녹차 수확인 끝난 차밭은 그야말로 잡초밭, 어느 게 차고, 어느 게 풀인지 분간하기 어렵다는데... 정석 씨가 고된 일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건 찻잎도, 풀냄새도, 남편 땀방울도 사랑스럽다는 소녀 같은 아내 정순 씨 때문이란다. 

 “당신과 함께하니까 더 좋고.”

정석 씨가 고생한 아내를 위해 대통밥과 숯불에 구운 대통돼지구이를 준비했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820 Thu 01:0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잠시 쉬어갈래요, 여름이 주렁주렁, 함평 성정마을 위치, 전남 함평 성정마을, 전라남도 함평군 가볼 만한 곳, 대동면 서호리 성정마을, 황금박쥐보호구역, 함평야구장, 병풍산, 함평자연생태공원, 대동저수지, 수암저수지, 수암공원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