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보령 장은마을은 보령시의 최북단에 위치한 천북면 소재 장은마을입니다. 

 

주소 :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지번)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아래 지도에서 A로 표시된 곳이 장은리입니다. 

 

장은마을이 있는 보령 천북면에 유명한 천북굴단지가 있는데요. A에서 서해쪽으로 40번 국도를 타다가 홍성방조제로 방향을 꺾어 넘어가기 직전 마을이 천북굴단지입니다.

 

천북굴단지 주소 :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15

(지번)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산 205

 

 

EBS 한국기행에 나온 '죽도 앞바다'는 위 지도의 하단에 B로 표시된 동네를 가리킵니다. '죽도 앞바다'를 상호에 넣은 가게들이 몰려 있는 곳이죠. 재미있는 것은 위 지도에서 보듯이 죽도의 위치는 꽤나 멀리 떨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죽도는 주소가 충남 홍성군 서부면 죽도리로 나옵니다. 홍성군이죠. 죽도는 홍성군에, 죽도앞바다 마을은 보령시에 있습니다(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TV방영 - 2020년 3월 6일 (금) EBS '한국기행'

< 찾으러 가, 봄 > - 5부 / 보령, 겨울과 봄 사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충청남도 보령시 앞바다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매일 같이 바다와 눈치싸움 중이다. 

보령 장은 마을의 이주우 선장은 새벽 찬바람을 맞으며 바다로 나선다. 지금 이맘때 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굴은 ...

보령 죽도 앞바다에 나선 장의진 선장은 이주우선장 말에 동의할 수 없다. ... 바다엔 벌써 알 품은 주꾸미가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다. 보령 앞바다에는 이미 봄이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그물이 아닌 전통방식 소라껍질을 엮은 주꾸미 소라 고동은 ... "




2020 0306 Fri 07:1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보령 장은마을, 보령 천북굴단지, 홍성 죽도, 보령 죽도앞바다, 굴, 쭈꾸미, 충청남도 보령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