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북대 미륵암은 월정사와 상원사로 유명한 오대산에 있는 절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비교적 자주 가는 오대산입니다. 

 

미륵암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1215-89
(지번)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308-10

 

A로 표시된 곳이 북대 미륵암이고 B로 표시된 곳이 상원사이고 아래에 월정사가 있습니다. 월정사에서 상원사를 가려면 '올라' 가야하고, 상원사에서 미륵암을 가려면 '더 올라' 가야 합니다. 북대 미륵암이 꽤 높은 곳에 있죠.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는 차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간간이 비포장도로였던 기억이 있는데 2020년 3월 현재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상원사에서 미륵암까지는 가 본 적이 없어서 차로 올라갈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느낌상으로는 차로 못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냥 느낌입니다. 

 

 

TV방영 - 2020년 3월 2일 (월) EBS '한국기행'

< 찾으러 가, 봄 > - 1부 / 봄꽃만 꽃이더냐

 

* 제목 뽑은 제작진 아재력 보소ㅋㅋ '찾으러 가 봄'이 아니고 '찾으러 가, 봄'임. 그야말로 한끝 차이인데 의미가 다르죠.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겨울 길기로 유명한 강원도 오대산에 꽃이 피어났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러나 해발 1300미터 고봉에 자리한 북대 미륵암으로 가는 길은 아직도 설중천국.

... 동광 스님이 제작진에게 건넨 반가운 한마디. “저 눈 속에 벌써 봄이 와 있습니다.”

... 지금은 겨울 동안거가 끝날 무렵, 미륵암 상왕 선원엔 올겨울 처음 대중 스님들이 90일간의 동안거 참선 수행에 돌입했다. "

 

 




2020 0302 Mon 04:5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오대산, 상원사, 오대산 월정사, 오대산 미륵암, 북대 미륵암, 강원도 평창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