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임실 산막골 산막마을은 섬진강댐 위쪽에 있는 마을입니다. 매스컴에 몇 차례 소개된 바 있는 마을이군요. 

 


임실 산막골 산막마을 (마을회관)

주소 : 전북 임실군 강진면 문방1길 118
(지번)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문방리 72

 

 

아래 지도에서 전주로부터 정남 방향의 A점에 임실 산막골 산막마을이 위치합니다. 

 

 

아래 지도의 A점 위치가 산막마을입니다. 파란 숫자 30과 A 사이에 섬진강댐, 섬진강댐 휴게소가 위치합니다. 

 

지도 하단에 강진공용버스터미널이 보이는데요. 방송에 나온 '갈담장'은 강진공용버스터미널 근처의 '강진재래시장'을 이르는 말로 보입니다. 터미널과 시장 모두 전북 임실군 강진면 갈담리 소재입니다. 강진면사무소 역시 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합니다. 이 강진면의 '강진'과 전남 강진군의 '강진'을 혼동하는 분은 안 계시겠죠. 

 

 

TV방영 - 2020년 3월 5일 (목) EBS '한국기행'

< 찾으러 가, 봄 > - 4부 / 꽃보다 할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 전북 임실군 산막골, 빈집이 더 많은 이 곳엔 산막마을을 지키는 다섯공주가 산다.

... 다섯 공주들의 대장, 김순덕할머니가 공주들과 함께 봄맞이 장나들이를 나섰다. 비마저 추적추적 내리는 날, 봄을 만나러 나온 공주들이 제일 먼저 찾은 곳은 갈담장의 작은 미용실. ... "

 



2020 0304 Wed 01:25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임실 산막골 산막마을, 임실 산막마을, 섬진강댐, 강진면사무소, 강진공용버스터미널, 강진재래시장, 갈담장, 전라북도 임실 가볼 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