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운 접촉성피부염에 처방 받았던 네리소나 0.3% 연고 15g / 성신여대앞 차앤박 피부과, 디플루코르톨론발레레이트 성분, 외용 스테로이드 제제, 바이엘코리아, 가려움 소양감 신경성 피부염
>>>>공유2:헬스, 건강/약 의약품 카테고리의 글 | 2020. 2. 10. 08:35약의 처방은 의사에게 받으셔야 합니다.
의사가 증세를 보고 진단하고 처방하죠.
의사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약은 선택지가 좁을 뿐더러
약은 의사 처방을 받아서 사야죠.
의사 처방 없이 약을 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글은 약, 의약품관한 정보와 사용법 만을 담고 있을 뿐입니다.
진단과 처방은 의사에게 받으십시오.
긴팔 옷을 입으면 덮이는 오른팔 팔뚝 아래쪽에 모기 물린 거 같은 홍반이 좌악 올라왔고 가려움이 심해서 긁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컸던 때, 피부과 병원을 찾아 처방 받았던 연고입니다. (찾아보니 2014년 12월이었네요)
네리소나 0.3% 연고 (15g)
- 디플루코르톨론발레레이트 성분, 외용 스테로이드 제제, nerisona, 전문의약품, intendis, 한국메라리니(수입), 바이엘코리아(판매)
가려움증(소양감), 신경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위에 적은 바와 같은, 가려움증을 동반한 홍반이 좌악 팔에 생겼는데 이유는 알 수 없었죠. 돈암동 성신여대앞 차앤박 피부과를 방문하였을 때, 피부과 의사는 혹시 드라이클리닝한 화학섬유 옷과의 접촉 때문이 아니겠나 싶다고 말합니다. 마침 딱 그랬던 적이 있군요(의사가 똑똑하다 느낌). 증상 명은 '접촉성 피부염' 또는 '신경 피부염'이라고 한다고 하구요. 처방 받은 네리소나 연고를 이삼일 발랐더니 더 이상 가렵지도 않고 빨간 홍반도 잠잠해졌습니다. 거뭇거뭇하게 남은 홍반 흔적은 좀더 시간이 오래 지나서 사라졌구요.
네리소나 연고 원료 약품 및 그 분량 항목을 보면 약제 1g에 디플루코르톨론발레레이트 성분 3mg 함유되어 있습니다. 0.3%인 것이죠.
네리소나 연고 효능 효과 항목에는 이렇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첨부 문서를 참조하라고 되어 있어, 약학 정보를 검색함)
- 심상성건선(보통건선), 신경피부염(내인성 습진, 아토피피부염), 혐기성 편평태선, 원판상홍반성루푸스, 중증 만성습진
알 수 없는 말들의 나열입니다. ;;; 아마도 의사의 판단은 두번째 항목 신경피부염(신경성피부염)이었던 것 같구요. 다른 범주의 용어로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두 범주가 겹치는 부분이 있겠지요.
용법. 바르는 방법
저는 이 약 네리소나를 손으로 발랐습니다. 오른쪽 팔뚝 아래쪽이라 브러시로 바르기에는 각이 나오지 않아 손으로 발랐는데,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면 브러시를 사용하는 게 좋겠지요. 손으로 바른 후 손은 깨끗이 씻습니다.
1일 2-3회 적당량을 환부에 바르라고 되어 있습니다. 증상이 완화되면 감량해야 하구요. 치료약이지 예방효과는 없습니다. 약제의 설명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외용 스테로이드 제제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남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필요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호전되면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호전되지 않는다면 당연히 의사를 다시 찾아야겠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약, 의약품에 대한 정보와 사용법 만을 담고 있을 뿐입니다.
진단과 처방은 의사에게 받으십시오.
2020 0210 Mon 08:0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약, 의약품, 약품, 네리소나 연고, 네리소나 0.3% 연고 (15g), 성신여대앞 차앤박 피부과,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원료약품, 성분, 약제의 유효 성분, 디플루코르톨론발레레이트 성분, 외용 스테로이드 제제, 바이엘코리아, 가려움 소양감, 신경성 피부염, 신경피부염, 심상성건선, 중증 만성습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