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인터넷 공유기를 쓰고 있습니다.
컴퓨터들끼리 네트워크를 구성해서 컴퓨터간에 파일과 프린터 공유도 하고 있구요. 좋습니다.
얼마전에 집의 메인 컴을 포맷하고 윈도우xp도 설치하고 컴퓨터를 새로 세팅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 네트워크도 새로 설정해줘야 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지요.
자주 하는 일도 아니고, 오래전에 했던 일이라 역시 기억이 잘 안 나더군요.
그거 설정해주느라고 이것저것 뒤져가며 고생(?)을 조금 했습니다.

고생했던 것들을 포스트로 올리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포스팅에는 기본적으로는 두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나중을 위해 기록해두자는 생각이 하나이고,
누군가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엔진을 타고 들어왔을 때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둘입니다.
컴퓨터를 네트워크로 묶어서 사용할 때... 처음에 겪게 되는 사용권한 제한 메시지창...! 난감하지요.
사용권한 해제... 어떻게 해야할지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공유의 의미도 있는 포스트입니다.

 
액세스하려는 컴퓨터를 호스트 컴퓨터(서버)라 하고 내가 사용중인 컴퓨터를 클라이언트 컴퓨터라 합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에러메시지를 만나면 호스트 컴퓨터에서 네트워크 세팅을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소프트웨어들은 다른 컴퓨터에서 누군가허락없이 마구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놓는 것이
기본 설정값입니다. 들어올 수 있게 허가해 주려면 설정값을 바꿔 주어야 는 것이고요.



 네트워크 사용권한 제한 해제 방법. (두가지 모두 해제해야 액세스가 자유롭습니다.) 


 [1] 첫번째 사용권한 제한 유형 : \\○○○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이런 메시지를 접하게 됩니다.
   → "\\○○○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결방법은 알기만 하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호스트 컴퓨터로 들어가서요...
   내컴퓨터 - 우클릭 - 관리 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도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 Guest 사용제한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건 이렇게 하면 되지요. → Guest 항목 - 우클릭 - 속성 - <계정 사용 안 함> 체크박스 해제.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guest로 보고 그걸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두번째 사용권한 제한 유형 :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창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 접속시, 사용자 이름과 암호 물어올 때가 있습니다. 대략 난감.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내 네크워크 환경 -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 클릭해서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뜬금없이 아래와 같은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창이 뜨는 거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결방법은 알기만 하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호스트 컴퓨터로 들어가서요...
   제어판 - 관리 도구 - 로컬 보안 정책 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해주어야 할 일은 두가지입니다.

 STEP 1
1.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 거부 항목에서  Guest 제거
   - 해당 항목 우클릭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2.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 항목에 Guest와 Users 삽입
   - 해당 항목 우클릭해서 영문입력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EP 2
1. 로컬로 로그온 거부 항목에서  Guest 제거
   - 해당 항목 우클릭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2. 로컬로 로그온 항목에 Guest와 Users 삽입
   - 해당 항목 우클릭해서 영문입력하시면 추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그 외에 챙겨주어야 하는 것들

1. 호스트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 모두, <내 네트워크 환경>으로 들어가서 좌측에 뜨는 사이드 메뉴에서
<홈 네트워크 또는 소규모 네트워크 설치>를 클릭하고 그 단계를 적절히 잘 따라가 주어야 합니다.
네트워크가 정상 작동하도록 세팅을 해주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파일과 프린터는 공유하게끔 체크하시고요.

2.  호스트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 모두, <내 컴퓨터> - 우클릭 - <속성> 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 - <컴퓨터 이름> - 하단의 <변경> - <소속 그룹>  으로 들어가서 <작업 그룹> 이름을 같게 해주어야 합니다. 같은 작업그룹으로 만들어 놓으면 <내 네크워크 환경>에서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를 했을 때, 네트워크로 묶인 컴퓨터들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좌르륵 뜹니다. (물론, 작업그룹 이름이 다르다고 해서 접근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3. 방화벽.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방화벽은 설정을 해두는 것을 권합니다. 가정 또는 사무실 내의 컴퓨터들만 내 컴퓨터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외부의 세계 도처(?)에서도 접속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기억으로 방화벽은 windows xp service pack 2부터 기본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어판> - <보안센터> 로 찾아들어가시면 되고요.

4. 공유폴더 권한설정에 관한 문제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에서 접속을 본문에서처럼 풀어주게 되면 (xp에서는 이제) <공유폴더>를 하나 공유하게 됩니다. <내컴퓨터>로 들어가면 <공유문서> 폴더의 아이콘이 손모양으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팩2 이상에선 그렇습니다. 그 이전 버전에서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공유문서> 폴더 - 우클릭 - <공유 및 보안> 으로 들어갑니다. 대화창 상단의 <공유> 탭을 클릭한 후 <이 폴더를 공유>에 체크가 된 것을 확인하고 아래 쪽의 <사용 권한>으로 들어가셔서 <everyone의 사용권한>을 <읽기>로 세팅된 걸 확인합니다. <모든 권한>을 줄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게 되면 클라이언트 쪽에서 파일 삭제도 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저는, 복사해가는 데에는 문제가 없도록 <읽기>에만 <허용>을 체크해둔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608 월 06:20 ... 06:40  가닥잡기
2009 0611 목 09:30 ... 10:00  본문작성

2009 0611 목 16:05 ... 16:25  비프리박

p.s.
마지막 항목 <그 외에 챙겨주어야 하는 것들>의 3, 4 항목을 2009 0625(목) 심야에 추가함.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BlogIcon Slimer 2009.06.11 17:1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의외로 WinXP의 인터넷 방화벽에 막혀버리는 경우도 있더군요... 결국 제 서브노트북은 방화벽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ㅜㅜ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1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xp에서 방화벽에 막혀 버리는 경우도 있군요?
      저희집 xp 버전은 모두 같은 것이 깔려있는데요. 다행입니다. ^^

  2.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1 19:0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덕분에 좋은 것 배웠습니다.

    전 역시 솦트웨어는 정품을 사야... 제대로 공부하는 듯 합니다.

    쉽게 취한 것은 쉽사리 여기기 마련인데, 운영체제나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제대로 사용해 보겠다고 용돈 모아 솦트웨어와 책을 구입하던 그 때가....언제인가 싶습니다.

    십수년전 쯤엔 네트웍 관련한 책도 사서 보고 했는데...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퇴화?해 버렸네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무슨 말씀을요. 유리파더님은 기기, 기계 쪽에 초고수시면서. ^^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사거나 구하거나^^ 해야할 거 같습니다.
      어둠의 경로 버전들 가운데에는 좀 아닌 것들이 있더라구요.

      흠흠. 저도 예전에 책 사서 소프트웨어 공부하던 때가 기억납니다.
      아마도 유리아빠님이나 저 같은 연령대(몇살?)^^에서나 볼 수 있었던 광경 같습니다.
      요즘은 그냥 클릭클릭하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거나,
      고급기술은 안 쓰거나, ... 그런 것 같습니다.

      퇴화는요. 기억을 되살려가면서 지내는 거지요.
      한 가락 하던 것이 어디 가겠습니까. (저는 지금 위로중. ^^)

  3. xiii 2009.06.11 19: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가정내 사용이라 할 지라도 guest enable은 최악의 선택입니다.

    (TCP 139/445가 오픈 된 상황에서) 달랑 공유기 보호만을 받는 상황이 되는건데 공유기 공격형 웜이라던가 맞으면 내부 컴퓨터들 모조리 감염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년도 전에, Windows NT 4.0의 professional 버전(클라이언트용)에서 guest가 OS설치 기본 'enable'이었지만, 그 막대한 폐해로 인하여 현재는 기본 disable로써 나오는 겁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2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최악의 선택이라 하시는데요. 다른 대안은 있으신지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네트워크로 묶어서 서로 자유롭게 서로의 공유 폴더 속으로 드나드는 방법으로
      어떤 걸 권하시렵니까. 있으면 좀 알려주시길.

      달랑 공유기 보호만 된 건 아니죠. xp sp2 이상에서 제공되는 방화벽 잘 돌아가고 있구요.
      거기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만 풀어준 거 거든요.

      그리고 집에서 벌써 대략 5년, 회사에서도 대략 그만큼 이 방법으로 쓰고 있는데,
      말씀하신 엄청난(!) 어택을 받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왜 한번도 그런 어택은 없었을까요.
      그냥 제가 운 좋은 유저라서... 라고 해둘까요.

      막대한 폐해에 대한 대응으로 왜 디폴트 값만 disabled로 나오는 걸까요.
      언제든지 enabled로 풀릴 수 있는데 말입니다.
      그런 막대한 폐해라면 그냥 네트워크 기능을 없애야 하지 않을까요.

      염려하는 취지는 알겠지만, 네트워크로 파일 및 프린터 공유의 대안을 좀 말씀해주시길.

    • xiii 2009.06.12 11:2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당연히 있습니다.

      내부 사용자용 계정과 암호를 만들어서 입력해서 사용하거나, PC별로 계정과 암호를 동기화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XP의 방화벽의 파일 및 프린터 공유 풀어놓은것(TCP139/445) 자체가 이미 위험한건데-집에서 웹서버 같은거 돌리지 않고선, 139/445(NBT하고 SMB) 말고 공격 받을 만한 디폴트 포트가 아예 없습니다- 거기서 guest enable이고, 공유할때 공유 사용 권한 안 거시죠? 누구나 읽기 쓰기가 됩니다.

      >막대한 폐해에 대한 대응으로 왜 디폴트 값만 disabled로 나오는 걸까요.
      언제든지 enabled로 풀릴 수 있는데 말입니다.

      사용자가 알고서 enable로 바꾸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다릅니다. 아래에서도 추가하겠지만 제품은 비전문가를 기준으로 만들어집니다.

      디폴트 설정의 변경은 , OS 디폴트 자체를 신경쓰지 않고 쓰는 유저들 때문에 그렇습니다. 웜이 범람 할 때 아무 신경 쓰지 않는 유저가 웜을 맞는 것/아닌 것의 차이는 큽니다.

      >그런 막대한 폐해라면 그냥 네트워크 기능을 없애야 하지 않을까요.

      그건 아니지요. 교통 사고난다고 자동차를 없앨 순 없으니까요.

      또 다른 대안으로는 내부측 허브를 하나 더 쓰는 겁니다. pc에 NIC을 하나씩 더 추가하고 또 다른 비공인 네트워크를 구성하면(윈도우 XP디폴트는 IP라우팅 불가이니) 외부에서 공격 받아도 PC제어권 빼앗기기 전까진-설마 GUEST가 이네이블 일 지언정- 내부 네트워크는 보호 됩니다.

      대안 정리하면,

      1. 각 pc 별 계정 설정/사용
      2. (입력이 정 귀찮으면) 각 pc 계정 및 암호 동기화

      3. 내부 개별 허브 + 각 pc를 멀티 홈드 구성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2 11:4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냥 암호 만들어서(Admin이건 제한된 계정이건) 접속하면 문제 없는거죠?

      집에 가면 PC 별 암호 동기화하는 방법을 궁리해 봐야 겠네요.

      그리고 프린터는 데스트탑에 물려 놨는데, 데스크탑 자체에 암호 걸어 놓으면 보안에 크게 문제없을 것 같은데요... 그런지 아니 그런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BlogIcon xiii 2009.06.12 11:4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있군요.

      현재 guest enable상황에서 제한을 풀어준 xp 방화벽의 허용 주소 범위를 내부로만 한정하는 겁니다.(당연히, 전 PC에 적용해야 합니다.)

      저런 경우 외부에서의 접근에 대해선 완전 해제보다는 높은 보안성이 됩니다.

    •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2 12:4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알려주신 내용대로 저도 해볼께요.

      좋은 말씀 감사하구요...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3: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xiii/

      지금 포스트가 사용자 이름과 암호 입력의 불편을 덜자고 하는 건데,
      거꾸로 그걸 설정하고 동기화 하자는 이야기시군요.

      공유폴더에 사용 권한 설정 정도는 저도 하고 있습니다.
      읽기는 가능하게, 쓰기나 변경은 못하게, ... 그렇게 권한 설정합니다.
      본문의 어디에서 제가 그 권한 설정 안 건다는 이야기를 했던가요?
      혹시 적지 않았으니 그렇게 생각했다고 하시는 건 아니죠?

      교통 사고와 자동차의 비유를 하셨네요.
      enabled는 곧 교통사고로 이어질 것처럼 말씀 하신 분이 누구셨죠? -.-a

      대안 정리한 것은 참고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저런 세팅이 되어 있어서인지,
      문제 없이 잘 써왔고온 고로,
      그냥 지금처럼 계속 쓸 생각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3: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아빠님이 말씀하신 암호 설정은 로그인 암호설정 말씀하시는 거죠?
      그런 거라면 굳이 번거롭게 그렇게 하실 필요없다에 한표 던집니다.

      혹시 공유폴더를 통해서 서로의 컴터를 드나든다면
      공유폴더 권한 설정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읽을 수만 있게, 변경이나 쓰기는 안 되게, 그 정도만 되어도 될 겁니다.

      참고하시길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3:0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xiii/

      방화벽 설정에 관한 이야기가 결국 나오는군요.
      방화벽이 만능은 아니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방화벽을 잘 설정하고 공유기에 물린 네트워크 상의 컴퓨터들끼리는
      상당부분 개방해 놓고 써도 된다는 쪽이거든요.

      이거 의견이 점점 모아지는 건가요? ^^a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3: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아빠님. 집에서 쓰는 컴들끼리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방화벽을 기능해제하지 않으셨다면
      그냥 편하게 열어놓고 쓰시는 것이 편합니다.
      회사에선 물론 이야기가 달라집니다만.

      참고하시길요. 그리고 주말 잘 보내실 준비! 아시죠? ^^

    •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2 13: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둘다 비스타인데요,
      접속할 때마다 암호를 자꾸 물어보네요.
      예전에 NT 사용할 땐, 첫 로그인만 하면 그 담부턴 접속 암호 안물었던 것 같은데...
      역시, 공부를 안하니깐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 BlogIcon xiii 2009.06.12 14: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파더님께 답변드리겠습니다.

      프린터가 tcp/ip프린터가 아니라 OS에 추가된 형태(네트워크 환경에서 더블클릭한 다음에 연결된 프린터가 보이는 형태)라면 윈도우 보안을 따라가기 때문에 그나마 괜찮습니다.

      XP 이상의 홈의 경우는 개인 사용자 레벨의 관리가 안되며 PRO이상의 경우는 액티브 디렉토리 말고 자동 동기화 할 방법은 없습니다. wsh가 있긴 한데 저 경우도 스크립트 내에 기존 패스워드에 대한 입력이 필요합니다.

      NT사용시에 첫 로그인 이후에 접속 암호 안 물어보는 건 계정/암호가 같기 때문입니다. 95계열의 경우는 대상 시스템에 대한 '암호 저장' 기능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pwl파일이 도난 당하면 해당 사용자가 그동안 접근 해서 저장했던 패스워드가 모조리 외부로 알려지는 취약점이 있었습니다.(하여, NT계열, 지금의 W2K들은 애초에 패스워드 저장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비프리박 님께

      처음 올리신 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고려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전 이 글을 이글루 IT 밸리에서 보고 들어왔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관련 '팁'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따라하다가 사고가 나면 안됩니다.

      지금 답변 주신 것 처럼 처음 글에 '이렇게 공유를 건다면 가능하면 쓰기는 불가능하게 공유하세요' 라던가 '이 설정을 사용할 경우 외부 공유기에 방화벽 설정이 없이는 내부 데이터가 외부로 드러날 수가 있습니다.' 같은 주의문이 붙어 있었으면 전 아무 리플 안 답니다.

      그나마 공유기 쓰는 사람이면 최하 방어는 되지만 직접 회선 따다가 PPPoE 써서 직결로 인터넷 쓰거나 케이블 모뎀 형태로 직접 ip받아서 쓰는 사람이 게스트 이네이블 걸면 무슨 일이 생길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대안 정리한 것은 참고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저런 세팅이 되어 있어서인지,
      문제 없이 잘 써왔고온 고로,
      그냥 지금처럼 계속 쓸 생각입니다.

      자신이 설정하고 자신이 책임지는 것에 대해서 뭐라 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작업 내역이 팁 형태로 기술적 공개가 된다면 발생가능한 문제에 대해선 최소한의 언급은 있어야 합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5:4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이글루스 블로그를 링크 거셨네요.
      노링크 답글에 제가 조금 까칠한 편입니다.
      처음부터 링크 걸어주셨으면 좀 덜 까칠했을 거 같습니다.
      다소 기분 나쁘게 읽으셨을 수도 있는 대목이 있는데도,
      생각을 찬찬히 답글로 적어주시니 감사합니다.

      긴 답답글은 생략하겠습니다.
      더워오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또 뵙지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6:3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그리고 유리아빠님. ^^
      제가 비스타를 쓰기만 한다면 구체적인 도움을 드릴 터인데,
      xp만을 사용해온 유저이다 보니 그만 OTL입니다.

  4. BlogIcon 리뷰 2009.06.11 20:3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1 22:3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네요.
      한국말 사용하는 제가 못 알아 들으면, 한국에서 살 권리가 없는 것 같다고 말씀드려도 되는지요?

      한국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의 단점은 너무 삥 둘러 말한다는 건데, 이런 경우는 직설적으로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셨다는 건, 다른 분에게 그만큼 혜택을 얻으셨다는 건데, 그만큼 타인에게도 본인의 지식이나 경험을 베풀어 주셔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리뷰/
      제 블로그 포스트를 읽는 방법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또는,
      블로그 포스트에 답글 적는 방법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3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아빠님. 맞습니다.
      한국인이 알아먹을 수 없는 말을 하고 있다면,
      한국에서 살 권리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 사람은 누구랑 어떤 의사소통을 할까요.
      의사소통이 될 사람이 없다면, 의사소통을 할 생각이 없다면
      혼자 살든가, 여기 살지 말든가, ... 그래야겠죠.

      p.s.
      혹시 제가 못 본 무슨 답글 내용이 적혀 있었던가요?
      저렇게 딸랑 한 줄로 적힌 원 답글에 유리아빠님이 길게 답답글 적으셔서, 갑자기 궁금. ^^

    •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2 12:4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뇨. 보시는 그대로입니다.

      뭐가 어떻게 되서 이렇다는 식의 글이 서로의 정보 교환에 준하는 글인데, 서론 본론 다 빼먹고... 권한이 없다는 리플이 달려 쫌...뻥~ 쪘다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3: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저게 원래 달렸던 답글이라면 더더욱 뭥미! 같은데요.

  5. BlogIcon 미로속의루나입니다 2009.06.11 21:4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와. 고급 정보네요. 사실 알고 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는 이리 저리 헤매게 되지요. 잘 알고 있어야 할 정보인 듯해요. ㅎㅎ 포스트 올리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02:3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맞아요. 알고 나면 쉬운데, 알기 전까지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헤매고 고생하고 그러지요.
      고급정보... 라 하시니 입이 귀에 한번 걸려줍니다. ^^
      포스트 올리느라 정말 캐고생했는데, 알아주시니 감사해요.

  6. BlogIcon 유리파더 2009.06.12 14:3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프리박님 블로그는 기술 자료 블로그인가요? 여행 관련 블로그인가요? 시사관련 블로그인가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15:3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모두 다를 건드리고 있다는 느낌인데요...
      결국은 어느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는 어정쩡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변방의 변방 블로그라고 하는 것이구요. -.-a

  7. BlogIcon 맑은아침 2009.06.12 20: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요즘은 간단하게 네트워크 공유를 할 수 있는 공유기들이 재법 많이 나오더군요.
    전 회사에서 ZIO라는 네트워크 공유기를 사용중입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되는것 같아서 참 편리합니다.
    다만 그냥 내컴퓨터를 다 들여다 볼 수 있다는 단점에 공유폴더만 열어두고 있습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12 21:2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간단하게 저렴하게 공유기를 구할 수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가급적이면 네트워크도 구성해서 서로 드나드는 게 좋지요.
      문제는 그쵸 회사에서 내 컴터에는 공유폴더 설정을 잘 해야겠죠.
      권한설정도 읽기만 가능하게... ^^

  8. 아주까리 2009.06.24 18:5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감사합니다. "한동안 권한이 없습니다."로 얼마나 뺀찌를 먹었던지... 이제 해결되었네요.. 제가 댓글을 사뭇 못다는 편인데.. 안쓰곤 미안해서 못견딜것같아 적습니다. "배워서 남주자"라는게 제 생각인데.. 많이 배웁니다. ㅋㅋ

    • BlogIcon 비프리박 2009.06.25 17: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해결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님처럼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이 검색을 타고 들어와서 해결되셨단 이야기를 들으면 어찌나 기쁜지요. ^^
      답글 안 쓰곤 못 견딜 것 같다 하시니 이거 더더욱 기쁩니다.
      또 들르시면 소식 전해주세요. ^^

  9. BlogIcon 파도 2009.08.07 11: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아, 일단 이런 포스팅 자체에 감사합니다-
    라는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 컴퓨터가 이상한건지, 아니면 제가 설정을 잘못한건지.
    2번째 방식이 씨알도 안먹히네요.
    정확히 말하면, 관리도구-로컬보안설정-로컬정책-사용자권한할당에서 추가하라는 것들이 추가가 안되네요.
    일단 지우라는것만 지워보긴 했는데, 변함없이 로그 인 창이 뜨네요.
    방법이 없을까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08.08 08:0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그게 왜 추가가 안 될까요.
      지금 쓰시는 OS의 버전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윈도우 xp 쓰시나요? 서비스팩 버전은 어떻게 되시는지.
      그리고 다른 설정은 아래에 추가로 적은 것까지 다 잘 하신 거죠? ^^

      아. 그 로그인 창, 원치 않는 사람에겐 짜증의 대상인데 말입니다.

  10. BlogIcon 젤가디스 2009.08.29 10: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몇시간동안 하다가 겨우 설정했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__)

    • BlogIcon 비프리박 2009.08.29 23: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포스트 올린 보람을 새삼 느끼네요.
      알지 못하는 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 포스트를 올린다... 라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
      잘 해결되셨으니 다행입니다. 잘 되신 거죠? 잘 익히신 거고요?
      개념을 좀 잡는다고 잡았는데, 도움이 되신 거구요? ^^

    • BlogIcon 젤가디스 2009.08.31 14:3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예 새로 산 넷북과 저희집에 있는 컴퓨터 폴더공유설정 성공했습니다. (__)

    • BlogIcon 비프리박 2009.09.01 00: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무래도 가정용 홈네트워크는 컴퓨터간 공유설정이 제대로 되어야 제맛이죠. ^^
      잘 되셔서 다행이네요. *^^*

  11. BlogIcon rachel 2009.10.13 23:5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기 그런데요, 게스트 항목에서 우클릭해서 계정사용안함 누르면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사용권한이 없습니다'라고 뜨고요, 제어판 관리도구의 로컬보안정책을 들어가려 해도 마찬가지로 뜹니다..... 컴퓨터가 어느날 갑자기 이래요 설치되어있던 것들도 죄다 날아갔구요, 그런데 또 남아있는 프로그램은 남아있구요. 어떡해야하나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15 07: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액세스가 거부되었다고 뜨는 건,
      혹시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하지 않아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해놓고 쓰시고 계신지를 제가 알 수 없어서. -.-a
      컴퓨터가 어느날 이상한 행동을 보이고, 죄다 날아간(?) 상황이라면
      적절히 백업을 하신 후에 포맷+재설치를 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2. 준우아빠 2009.10.17 23:0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집안에 고물피씨들 98, 2000, xp, 2003, vista 등등... 네트워크 구성하는데 생겼던 오류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3. llvwvll 2010.04.23 10:1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어지간하면 글 안남기는데 완전 고민 해결되서 글 남깁니다 ^^
    좋은 해결책 감사합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0.04.23 10: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고민 해결되셨다니 제가 더 기쁘네요.
      '어지간하면 글 안 남기는데' => 이말이 참 듣기 좋습니다. 핫.

  14. 컴중이 2011.08.05 15: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이것가지고 1시간을 찾았는데 드디어 됐네요 감사합니다.

  15. 김민결 2013.07.22 10:5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

  16. zzzz 2014.02.14 17: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감사합니다 짱짱자료욤

  17. 오우대박 2018.09.12 16:5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윈도우10하고 윈도우7 프린터공유가 잘안어서 아무리공유설정을풀어놔도 암호를 물어보고 했는데 님말대로 로컬보안정책손대니 바로해결됐습니다. 님짱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