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 프리워시, 프리워시 무엇? 프리워시 세차 뜻, 프리워시 사용법 & 희석비 / 발렛프로 시트러스 프리워시, 스팽글 닥터몬스터, 더클래스 데드스킨 프리워시, 글로스브로 오렌지 크러쉬
>>>>공유3:차車/셀프세차 detailing 카테고리의 글 | 2020. 2. 1. 12:06셀프 세차를 하다 보면 '프리워시 pre-wash'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프리워시 pre-wash는 2가지 의미로 사용됩니다.
>> 프리워시 pre-wash 뜻
1) 단계 step
셀프 세차 단계에 '프리워시 pre-wash'가 있습니다.
세차 베이에 차를 넣고 제일 먼저 하는 '애벌세차', '초벌세차'에 해당됩니다. 차에 묻은 물리적 화학적 이물질들을 1차 제거하는 작업이죠.
고압수를 쏘는 것, 압축분무기로 전용 세정제(케미컬)를 뿌리는 것, 폼건 또는 폼랜스를 이용하여 폼 케미컬을 뿌리는 것, ... 모두 프리워시 pre-wash에 해당됩니다.
2) 약제 chemical
애벌세차, 초벌세차 할 때 사용하는 케미컬(화학물질, 약제)을 '프리워시 pre-wash'라고 부릅니다. 세차용품계에서 유명한 회사들은 대부분 프리워시 케미컬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 두 가지 의미의 프리워시 pre-wash는 그러니까 이렇게 말해질 수도 있습니다.
'야, 너는 프리워시 때 무슨 프리워시 쓰냐?'
프리워시 케미컬 없이 고압수만 꼼꼼히 뿌려도 물리적 프리워시는 잘 됩니다. 프리워시 케미컬을 분사하는 경우에도 어차피 고압수로 씻어냅니다.
프리워시 케미컬은 화학적 애벌세차죠. 세차하는 사람의 필요, 바람, 퍼포먼스에 대한 욕구에 따라 사용되기도 하고 사용되지 않기도 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프리워시 케미컬 4종입니다.
- 발렛프로 시트러스 프리워시
- 스팽글 닥터몬스터 프리워시
- 더클래스 데드스킨 프리워시
- 글로스브로 오렌지 크러쉬
세차하러 갈 때 그때그때 마음 가는 제품을 씁니다.
저는 프리워시 도포에 압축분무기를 이용합니다.
압분 용기에 넣는 물의 양은 이렇습니다.
- 디테일링썸(디썸) 1.5리터
- 크와자 1.2리터
디썸 압분 용기의 용량은 2리터, 크와자 압분 용기의 용량은 1.5리터로 표시되어 있지만, 그만큼 물을 다 넣으면 압력을 주기가 힘듭니다. 적당히 공간이 좀 있어야 압축을 해서 압을 가할 수 있죠. 그래서 물을 조금 덜 채우는 편입니다.
압축분무기의 노즐은 기본 구성품을 쓸 때도 있고, 호환용으로 개발된 괴물 노즐을 쓸 때도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디썸 압분은 괴물노즐이랑 궁합이 좋은 것 같고, 크와자 압분은 기본 구성품 노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크와자 압분은 폼 노즐을 별도 구매하였는데 폼 노즐 또한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스노우 폼 노즐 말구요. 일반 폼 노즐요. 아주 강추합니다.
제가 택하는 프리워시 케미컬 3종의 희석비는 이렇습니다.
>> 가벼운 오염일 때 프리워시 희석비
- 발렛프로 시트러스 프리워시 = 1:10
물 1.5L 에 150ml / 물 1.2L 에 120ml
- 스팽글 닥터몬스터 프리워시 = 1:40
물 1.5L 에 약 40ml / 물 1.2L 에 30ml
- 더클래스 데드스킨 프리워시 = 1:20
물 1.5L 에 75ml / 물 1.2L 에 60ml
- 글로스브로 오렌지 크러쉬 = 1:20
물 1.5L 에 75ml / 물 1.2L 에 60ml
저희집 차가 보통, '심한 오염'의 경우는 잘 없기 때문에, '가벼운 오염' 정도에 해당하는 희석비입니다.
2020 0201 Sat 11:2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자동차, 세차, 셀프세차, 차량 관리, 세차 프리워시, 자동차 프리워시 사용법, 프리워시, pre-wash, 프리워시 세차, 프리워시 단계, 프리워시 케미컬, 프리워시 추천, 발렛프로 시트러스 프리워시, 스팽글 닥터몬스터 프리워시, 더클래스 데드스킨 프리워시, 글로스브로 오렌지 크러쉬, 프리워시 희석비, 프리워시 케미컬 희석비, 프리워시 희석비 어떻게, 세차 동호회, 세차 카페, 셀프세차 동호회, 셀프세차 카페, 네이버 카페 디테일링 포럼 detailing 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