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메라, 렌즈, 망원렌즈, 형아백통, 아빠백통, 백통 렌즈, 백통 망원렌즈, Canon EF 70-200mm F4L IS USM, Canon 70-200mm F4L, 캐논 렌즈, 캐논 망원렌즈, 캐논 EF 렌즈, canon lens, camera lens

망원렌즈, 형아백통을 확? ^^;

망원렌즈에 꽂힌것 같습니다. 그런 것 같습니다. 형아백통이라고 불리는 녀석입니다. 잘 아시는대로, 캐논에서 나오는 망원렌즈 중 하나죠.

요 녀석입니다.  → Canon EF 70-200mm F4L IS USM

IS(이미지 스태빌라이저)와 USM(울트라소닉 모터)은 포기하기 힘들지 말입니다. 더군다나 그것이 망원렌즈인 경우에는요. 지금 쓰는 렌즈에도 IS와 USM이 있는데요. 요게 편리함을 다른 분의 카메라를 쓸 때에야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 또는 나들이 가서 사진 찍다 보니 망원이 필요하다 싶을 때가 잦습니다. 광각렌즈에 대해서는 그런 느낌이 없습니다. 17-85mm를 써오고 있어서 아쉬움을 알 수 없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망원에 삘을 받았다고 해서 제가 장비병은 아니고요(망원을 원하는 자체가 장비병이라고 말하면 할 말은 없겠습니다만. 쿨럭). 사진 찍다 보니 적당한 망원렌즈가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엄습할 때가 간간이 생기는군요.




아빠백통이 아닌데도 가격이. (-.-);;;

F2.8L IS II에 USM을 자랑하는 아빠백통은 세 장 반에 육박하는 가격 때문에 접었습니다. 그렇다고 형아백통 가격이 손쉬운(?) 가격인 것도 아닙니다. 캐논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1년 가을 현재, 판매가가 156.7 나오네요(후드, 케이스 포함). 제가 잘 이용하는 11번가에서 같은 조건으로 찾아보니 136 정도에 판매하는 샵이 있습니다. 156.7이든 136이든 만만한 가격은 아니죠. 그래저래 뜸을 들이고 있는 중입니다.




태클 환영! 부채질도 환영! :)

깊숙한 태클 환영합니다. '내가 써봤는데 어떻더라'('내가 해봐서 아는데'의 지존, 2mb를 떠올리진 마시구요)라든가 '망원렌즈 뽐뿌 또한 지나가리라'라든가 '망원렌즈 쓸 일 별로 없잖냐'라든가 '형아백통 자체가 좀 그렇더라'라든가 '망원은 ○○의 ◇◇가 대세지, 웬 형아백통이냐'라든가, 경험을 하신 분들의 반대 의견 또는 고민을 하신 분들의 조언, 감사히 받겠습니다. 물론, 결정은 제가 하는 것이고, 반대 의견과 조언을 제 나름의 답으로 통과한 후 구입을 하게 될 테지만요. 제가 놓치고 있는 게 없는지 검토하고 싶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저의 망원 뽐뿌에 부채질을 해주시는 의견도 물론 대환영입니다. 경험이나 고민이 담긴 부채질 또한 기대하겠습니다. ^^



덧) 취향과 기호에 기반한 분업! (^^)

사족처럼 부연설명을 조금 하자면요. 여행이나 출사를 나가면 저는 옆의 그녀님과 함께 나갑니다. 그녀는 가까이 있는 꽃과 식물과 곤충에 관심이 있는 편이고 저는 가까이 있지 않은 대상과 풍경들에 눈이 가는 쪽입니다. 꼭 이렇게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략 그런 편입니다.

지금까지 그녀가 50D에 17-85mm를 얹어 찍을 때, 저는 컴팩트 디카로 찍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는 그녀가 50D를 무겁다고 저더러 찍으라고 하고 컴팩트를 들고 찍긴 합니다만, 대략 그런 분업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그녀는 조만간 구입하게 될 캐논 600D에 17-85mm를 마운트하여 사진을 찍게 될 테고, 저는 캐논 50D에 70-200mm을 얹어 사진을 찍게 될 겁니다.

각자 주로 찍는 줌영역 밖에 위치한 걸 찍는 경우라면 서로에게 사진을 좀 찍으라고 요청할 듯 합니다. 예컨대, 그녀가 멀리 있는 새를 찍고 싶다면 저에게 좀 찍으라고 하고, 제가 가까이 있는 꽃을 바짝 다가가서(또는 당겨) 찍고 싶다면 그녀에게 좀 찍으라고 하는 것이죠.

요컨대, 나름의 취향과 기호에 바탕을 둔 분업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할 이야기는 더 있지만 답글란에서 답답글로 적도록 하지요. ^^;

 

  
 
태클이나 부채질 꼭 좀 부탁 드립니다. 고민다운 고민 좀 해보게요. 즐겁게. ^^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1019 수 16:40 ... 17:40  비프리박
 
카메라, 렌즈, 망원렌즈, 형아백통, 아빠백통, 백통 렌즈, 백통 망원렌즈, Canon EF 70-200mm F4L IS USM, Canon 70-200mm F4L, 캐논 렌즈, 캐논 망원렌즈, 캐논 EF 렌즈, canon lens, camera lens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