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북부 여행을 했습니다. 파주,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쪽을 향했습니다. 이 곳은 '북부'라고 하면 뭔가 부족합니다. '최전방'이란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분단의 최전방이라 할 만한 곳입니다. 경기 북부 여행에 삘이 왔던, 사실은 시간적으로 멀리 여행하기가 힘들었던(!), 2009년 여름의 여행지였습니다. 이 무렵 파주 헤이리라는 곳도 갔었더랬죠.

'분단을 넘어서'라는 말은 파주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반은 어울리고 반은 어울리지 못합니다. 분단을 넘어서고 싶다는 염원을 담은 곳이기에 '분단을 넘어서'라는 말과 어울리지만, 분단, 안보의 상업화가 짙은 냄새를 풍기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분단을 넘어서'라는 말과 어울리지 않는 면도 있습니다. 분단을 넘어서고 싶지만 2008년부터 벌어지는 우리의 현실을 생각하면 과연 분단을 넘어설 수 있을까 싶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으로 이 곳 공원에서 전망대(?) 비슷한 장소에 설치된 망원경으로 보면 북한 땅이 보인다는 겁니다. 산과 들 그리고 철로도 보이고, 운이 좋으면 이동 중인 북한 군인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줌 성능이 좋은 카메라를 가지고 왔다면 하는 생각을 잠시 했더랬습니다.

예전에 시도한 바 있던 '그녀가 본 ○○○' & '내가 본 ○○○'의 구성을 시도해 봅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그녀가 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담아보고 다음번 포스트에 제가 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곳을 갔고 같은 곳을 봤지만 카메라로 담는 모습은 사뭇 다를 때가 적지 않습니다. 같을 수 없는 것이겠죠.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로 주소가 확인됩니다(전화번호는
031-953-4854). 홈페이지가 있군요(→  http://peace.ggtour.or.kr 임진각 평화누리 ). 방문 전에 둘러보고 가시는 것도 좋겠지요.

경기도 가볼만한 곳,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경기도 파주 임진각, 임진각,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관광지, 평화누리공원, 경기도 여행지 추천, 경기도 문산 가볼만한 곳
▩ 그녀의 눈에 비친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경기도 파주. (2009 0716)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고민을 하게 되는 조형물. 뭘까.
 

 
 


  
2  
  
모녀 혹은 모자
 


1번 조형물의 좌측에 있는 조각상입니다.
 


  
3  
  
일어서는 사람?
 




이 곳 말고도 다른 곳에서 본 기억이 있는 조형물입니다.
아마도 기억으로는 강원도 인제 빙어마을 갔을 때?
그리고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갔을 때?
(얼마전에 갔을 땐 못 봤지만. ^^)
 


  
4  
  
유심히 보게 되는 조형물. 뭘까.
 




 


  
5  
  
삭막한 건물. 이게 레스토랑이라면?
 


소위 '멋대가리 없다'는 표현이 딱맞을 외관 그리고
녹 슨 것 같은 인상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뻘건 색.

지나며 보니 이곳이 레스토랑이었다는. ^^;
 


  
6  
 
뜨거울수록 더 잘 자라는 수련(?)
  




수련을 보면 주로 여름입니다.
뜨겁겠단 생각합니다. 물론 얘네드은 뜨거운 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한편으론 궁금해집니다.
수련 잎들 아래에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7  
  
평화누리공원하면 떠오르는 바람개비
 




 


  
8  
  
파란 하늘의 대비
 


하늘 파랑이 더욱 선명해 보였습니다.
일어서는 사람(^^)에도, 노랑과 연두에도, 대비되는 하늘입니다.
파란 하늘은 언제나 시선을 끌어 당깁니다.

 

  
 
 
멀리 못 가는 휴일에 기회 맹글어서 다시 한번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을 다녀오고 싶네요. 집에선 편도로 (안 막히면)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리 저리 틈을 상상해 보아도 일단 10월 초까지는 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 거기다 추석도 끼어있고 바쁜 시즌도 예상되고 ... 당분간은 가기 어렵겠습니다. ㅠ.ㅠ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829 일 00:30 ... 01:10  비프리박
 
경기도 가볼만한 곳,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경기도 파주 임진각, 임진각, 임진강,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관광지, 평화누리공원, 경기도 여행지 추천, 경기도 문산 가볼만한 곳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