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전남 순천 한옥 고택 한정식 식당 위치? EBS 한국기행, 노포 老鋪,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순천시 장천동 노포 식당 대원식당 어디? /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순천역 순천동천

비프리박 2023. 1. 31. 21:05
반응형

 

TV방영 - 2023년 1월 31일 (화) EBS '한국기행'

< 노포 老鋪 > - 2부 /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EBS 한국기행에 나온 '60년 세월의 순천 한옥 고택 노포 식당'은 대원식당입니다. 순천시 장천동에 위치합니다. 대원식당은 한식 위주의 상차림으로 '한정식'이 메인 메뉴입니다. 갈비찜, 육회, 돼지불고기, 홍어찜, 홍어애탕, ... 등도 메뉴에 올라있긴 합니다. 메뉴에 따라 당연히 가격이 다르긴 한데요. 2023년 1월 기준 '1인 체감 4-5만원 정도 생각해야 되는 식당'이네요. 

 

 

순천 대원식당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2길 30-29

(지번) 전남 순천시 장천동 35-11

☎ 061-744-3582

- 영업시간 : 화~일 11:30 ~ 22:00 / 브레이크 타임 : 15시 - 17시 / 휴무 : 월요일, 설날 명절 3일간, 추석 명절 3일간

- 순천 대원식당 SNS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aewon_goodfood

 

 

노포 ?

이번주 한국기행의 타이틀은 '노포'입니다. 한자어입니다. 老鋪 로 적습니다. '오래된 가게'라는 뜻이죠. 점포라고 할 때 쓰는 한자 '포 鋪' 입니다. 이번주 한국기행 다섯 편은 '노포' = 오래된 점포, 가게를 테마로  합니다.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순천의 '60년 세월의 한옥 고택 노포 식당' 대원식당입니다. 순천시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 중앙 좌측에 순천시청이 위치합니다. 순천시청에서 대원식당까지는 200m 남짓입니다. 

 

순천시청과 대원식당이 있는 지역의 우측에 남북으로 흐르는 물길은 순천동천입니다. 동서로 흐르는 옥천이 이 지역에서 순천동천과 합류합니다. 

 

지도의 중앙에 순천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순천역에서 대원식당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km 조금 더 됩니다. 

 

잘 아시다시피, 지도의 우측 하단으로 더 내려가면 여수시가 되고 지도 상단 우측으로 가면 광양시입니다. 

 

 

 

TV방영 - 2023년 1월 31일 (화) EBS '한국기행'

< 노포 老鋪 > - 2부 /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순천 장천동 골목의 번듯한 한옥 고택. 아침부터 청소하는 소리, 재료 손질하는 소리가 울려퍼진다. 오늘도 밥상을 차리기 위해 준비하는 정겨운 소리다. 

식당은 세 번째 주인을 맞이했지만 일명 ‘식당 이모님’들의 손맛은 그 시절 그대로다. 선배 직원부터 대대로 내려오는 그 맛과 그 차림상 순서로 오늘도 이곳의 식당 이모님들은 손님들에게 푸짐한 한 상을 준비한다.

처음엔 아침부터 고된 청소와 어마어마한 요리 양, 복잡한 상차림 순서 외우기에 울기도 많이 울었단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보니 어느새 집보다 더 오래 붙어사는, 아니 이제는 내 집 같아진 식당.

‘식당 이모님’들의 일상과 그들이 차리는 맛난 한 상, 그들과 함께한 한옥 고택을 관리하는 모습까지 수십 년의 세월이 버무려진 식당의 하루를 함께해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3 0131 Tue 21:0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노포 老鋪,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전남 순천 한옥 고택 한정식 식당,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동 노포 식당 대원식당, 순천 대원식당 어디,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순천역, 순천동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