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강원도 홍천 공작산 자연휴양림 위치? EBS 한국기행, 꽃보다 중년, 산으로 간 형제들, 주방용품업체 해피콜 전 회장 이현삼 씨 홍천군 화촌면 동면 공작산 어디? / 강원도 홍천군 가볼 만한 곳

비프리박 2021. 4. 17. 08:42
반응형

 

TV방영 - 2021년 4월 16일 (금) EBS '한국기행'

< 꽃보다 중년 > - 5부 / 산으로 간 형제들

 

 

EBS 한국기행에 나온 이현삼 씨는 홍천 공작산 자락에 계시죠. 유명 주방용품업체(해피콜) 회장이었던 이현삼 씨는 어떤 계기로 하여 '공작산 휴양림'을 통째로 구입하셨다고 하는데요. 공작산 자락에 '휴양림'은 공작산자연휴양림 하나 밖에 없네요. 찾아보니 공작산자연휴양림 공식 대표가 이현삼 씨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은 알 수가 없구요. 

 

 

공작산 주봉(887m) 위치 :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굴운리

 

공작산자연휴양림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동면 공작골길 180

(지번) 강원도 홍천군 동면 노천리 2039-1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원도 홍천 공작산입니다. 

 

 

홍천 공작산은 주봉 기준으로 북쪽의 (홍천군) 화촌면과 남쪽의 (홍천군) 동면의 경계가 되는 산입니다. 

공작산의 주봉은 화촌면 굴운리에 속합니다. 

공작산자연휴양림은 공작산의 남측 자락에 위치합니다. 

 

홍천 공작산 주변으로 고속도로가 어지러이 지납니다. 홍천이어서 그런 것이죠.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동서로 지납니다. 공작산에 가까운 IC는 동홍천IC입니다. 

홍천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중앙고속도로가 지납니다. 홍천IC가 홍천군청 가까이 위치합니다. 

 

홍천군청에서 공작산 주봉 아래 (공작산자연휴양림)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8km 정도 거리입니다. 

 

 

홍천 공작산, 공작산자연휴양림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산 뿐입니다 ;;;)

 

 

공작산 주봉이 887m로 솟아 있고 서쪽으로 수리봉과 능선이 이어집니다. 수리봉 역시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굴운리에 속합니다. 

 

공작산자연휴양림은 공작산의 남측 자락에 위치합니다. 해발고도가 주봉부터 조금씩 낮아지죠. 공작산자연휴양림은 해발 400m 선이겠네요. 

 

 

 

이현삼 씨는 유명 주방용품업체(해피콜) 회장이었을 때 매체에 꽤 소개된 분이죠. 

 

 

< 해피콜 이현삼 회장 "세상에 없는 주방용품 만들겠다" >

(2014년 3월 4일 기사) " 이 회장은 제품을 출시한 이후에도 연구를 멈추지 않는다. 양면팬도 출시 이후 손잡이에 자석을 달고, 기름받이를 만드는 등 업그레이드를 했고 지난해 10월 아르마이드 냄비에 진공 뚜껑을 더한 `아르마이드 IH진공냄비`를 출시했다.

독특한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은 덕에 해피콜은 지난해 16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며 해피콜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소비재박람회(암비엔테)에서는 메인관에 입점해 160여 건을 상담했고 현재 주요 업체들과 계약을 진행 중이다. "

* 출처 : 매일경제 www.mk.co.kr/news/business/view/2014/03/343545/

 

 

< ㈜ 해피콜 (강원도 홍천군) 동면 경로당에 주방용품 후원 >

(2018년 5월 17일 기사) "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회장 이형주)는 5월16일 오전 10시 동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동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 및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가운데 ㈜해피콜(회장 이현삼)에서 주방용품을 후원했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건강을 위해 좋은 곳을 찾다가 동면 노천1리에 거주하게 되면서 대한노인회 동면분회(분회장 원윤상)와 인연을 맺은 이현삼 ㈜해피콜 회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요리하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 돼 건강한 삶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동면지역 경로당 14개소에 주방용품 7종 세트를 후원했으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14명에게는 비누 2개씩을 전달했다. "

* 출처 : 홍천뉴스 www.hcsinmo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40

 

 

아마도, 이현삼 씨가 공작산, 공작산자연휴양림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이 위에 인용한 두번째 기사 내용과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선후 관계는 알 수 없지만요.  

 

 

 

TV방영 - 2021년 4월 16일 (금) EBS '한국기행'

< 꽃보다 중년 > - 5부 / 산으로 간 형제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주방용품업체 회장이었던 이현삼 씨. 더는 가난하게 살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평생 일에 전념하며 살았다.

운 좋게도 사업은 승승장구했지만, 막심한 스트레스로 한번 걸린 동상이 전신으로 퍼지면서 쉴 곳이 필요했다.

우연히 홍천 공작산에서 쉬어가게 됐는데 그러기를 몇 해, 건강을 되찾았다. 이 일을 계기로 공작산 휴양림을 통째로 구입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형제들을 불러들였다.

두서없이 신소리를 잘하는 둘째 현학 씨셋째인 현삼 씨, 왕년에 말썽 좀 피웠으나 지금은 미소천사가 된 넷째 태현 씨, 성실하고 묵묵한 막내 덕삼 씨.

함께 장뇌삼 농사를 짓고, 죽염을 굽고, 한 식탁에서 복작복작 밥을 나누며, 밤이면 노천탕에 들어앉아 별을 보며 수다도 떤다.

세월이 흘러 중년이 되어 보니 알겠단다. ... 행복은, 다름 아닌 가족, 형제란 것을. "

 

 

 

posted by befreepark

2021 0416 Fri 11:5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꽃보다 중년, 산으로 간 형제들, 강원도 홍천 공작산 위치, 강원도 홍천 공작산 자연휴양림 위치, 주방용품업체 해피콜 전 회장 이현삼 씨,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강원도 홍천군 동면, 강원도 홍천군 가볼 만한 곳, 수리봉, 공작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