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충남 부여 수리재 펜션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인생은 탱고처럼, 부여군 세도면 귀촌 귀농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 수리재 카페 펜션 어디? / 충청남도 부여군 가볼 만한 곳

비프리박 2020. 12. 14. 06:02
반응형

 

TV방영 - 2020년 12월 14일 (월)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1부 / 인생은 탱고처럼

 

 

EBS 한국기행에 나온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는 충남 부여에 계시죠.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는 부여군 세도면에서 펜션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고요. 상호는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로 달고 있습니다.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 주소 : 

충남 부여군 세도면 성흥로 411 
(지번) 충청남도 부여군 세도면 동사리 629-2
전화번호 041-837-8017

홈페이지 surijae.modoo.at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 위치입니다. 

 


부여군청에서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까지는 도로 기준 17km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는 부여군 세도읍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멀지 않은 곳에 이름이 친숙한 논산시 강경읍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여군 세도읍과 논산시 강경읍 사이로 흐르는 강은 '금강'입니다. 금강은 위 지도에서 부여군청 쪽에서 강경읍 쪽으로 흘러와 서해로 들어갑니다. 

 

 

수리재 카페, 수리재 펜션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임천면 행정복지센터(임천면사무소)와 세도면 행정복지센터(세도면사무소) 사이 쯤에 수리재 카페, 수리재 펜션이 위치하고 있고요. 

 

세도면 행정복지센터 근처에 세도초등학교, 세도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높지 않은 대흥산이 수리재 카페, 수리재 펜션 바로 앞에 있습니다. 

 

 

 

웹 상에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와 수리재를 소개한 글이 있어 일부를 가져와 봅니다. 

 

" 구자운 씨와 오경희 씨는 대학 때부터 연애를 시작해 회사생활과 귀촌 생활 모두를 함께하고 있는 둘도 없는 단짝이다. 매일을 웃으며 맞이하는 그들은 황토방이자 낮잠카페로 알려진‘수리재’에 살고 있다. 

... (동네에) 양계장을 하는 이도 있고, 수박 농사를 짓는 이, 토마토를 재배하는 이 등등이 많은 이곳은 수확 철이 다가오면 ‘맛이라도 봐’라며 가져다주는 정이 있단다. 쏠쏠한 재미가 하나 둘 씩 늘어가고 있다. 사람과 관계와 정을 쌓는 재미에 이들은 삶과 여유의 ‘만족’을 얻는다. "

* 출처 : 충남 부여군청 군정 소식 게시판 www.buyeo.go.kr/_prog/_board/index.php?mode=V&no=AK3_ErWHhywBt2lEHsLoug&code=lub_by3&site_dvs_cd=kr&menu_dvs_cd=0704&skey=&sval=&site_dvs=&GotoPage=3

 

 

 

TV방영 - 2020년 12월 14일 (월) EBS '한국기행'

< 나나랜드로 오세요 > - 1부 / 인생은 탱고처럼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연고 없는 곳이지만 올챙이 모양 황토 집에 반해 충남 부여로 귀촌했다는 구자운, 오경희 부부.

시골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은 후 비로소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이루고 있다는데. 

그들이 이룬 첫 번째 버킷리스트는 산양 기르기. 산양뿐 아니라 여유롭게 마당을 누비는 닭과 고양이들까지 촌집에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다. 고양이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부부가 고양이 집 만들기에 나선다.

두 번째 버킷리스트는 화덕에 빵 굽기. 한 가지 빵에 꽂히면 석 달은 같은 빵만 만드는 탓에 요즘은 치아바타만 구워 먹고 있다. 남편이 불붙인 화덕에 아내가 구운 빵. 머위 페스토를 곁들여 아기자기한 밥상을 차린다.

 부부의 세 번째 버킷리스트는 탱고 배우기. 아내의 제안으로 부부가 탱고를 배우기 시작해 이제는 마당에 삼베 천을 널어놓다가도 탱고를 춘다.  

바늘과 실처럼 무엇이든 함께 하는 부부! 그들의 다음 버킷리스트는 무엇일까? “

 



 

posted by befreepark

2020 1214 Mon 06:0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나랜드로 오세요, 인생은 탱고처럼, 충남 부여 수리재 펜션 수리재 카페 위치, 충남 부여군 세도면, 귀촌 귀농, 구자운 오경희 씨 부부, 수리재 카페, 수리재 펜션, 충청남도 부여군 가볼 만한 곳, 세도면, 임천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