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충남 금산 위치? EBS 한국기행, 여름 별미를 찾아서, 추억이 쌓이‘면’, 충청남도 금산 어디? / 충청남도 금산군 가볼 만한 곳

비프리박 2020. 8. 26. 13:50
반응형

TV방영 - 2020년 8월 26일 (수) EBS '한국기행'
< 여름 별미를 찾아서 > - 3부 / 추억이 쌓이‘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충남 금산의 한 마을. 손 본 곳마저도 고즈넉한 세월이 느껴지는 이 집을 85세 김추월 씨가 매일 손수 닦고 고친다. 명절이면 50명이 넘는 가족이 모이기에 많은 추억이 깃들어 있는 이곳. 손녀 수정 씨 역시 종종 할머니 댁을 찾는다. 무더운 여름 오늘은 추억의 맛을 보러 할머니 댁을 찾았다는데.
직접 반죽해서 만든 칼국수 면에 시원한 얼음물을 부어 볶은 호박을 고명 삼고 양념장으로 간을 해 먹으면 여름엔 이만큼 시원하고 깔끔한 국수가 더 없다. 거기에 어릴 적 동심 깨워주는 국수 꼬리를 더하면 할머니, 딸, 손녀, 증손자까지 4대가 한자리에 모인다는데. 할머니의 정성 한 술에 가족의 추억 한 술이 더 해져 더할 나위 없는 여름 별미를 만나본다. "


EBS 한국기행에 나온 충청남도 금산군은 금산군청 홈페이지 설명에 나와 있듯 "고려인삼의 종주지이며 전국인삼의 집산지이자 전국 3대 약령시장"의 하나인 그 금산입니다. 금산군을 살펴봅니다.

 

 

아래 지도에 표시된 곳이 충남 금산군입니다. 

 

 

충남 금산군은 주변 시군이 많습니다. 북쪽에서 시계방향으로 대전광역시 - 옥천군 - 영동군 - 무주군 - 진안군 - 완주군 - 논산시 - 계룡시와 인접해 있습니다. 대전처럼 뭔가 교통의 요충지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TV방영 - 2020년 8월 26일 (수) EBS '한국기행'
< 여름 별미를 찾아서 > - 3부 / 추억이 쌓이‘면’

 

 

 

posted by befreepark

2020 0826 Wed 13: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여름 별미를 찾아서, 추억이 쌓이‘면’, 충남 금산 위치, 충청남도 금산, 충청남도 금산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