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양양 주리골 위치? EBS 한국기행,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시간이 멈춘 곳 주리골, 강원 양양 주리골 어디? / 강원도 양양군 가볼 만한 곳, 양양군 손양면 주리

비프리박 2020. 3. 13. 09:13
반응형

EBS 한국기행에 나온 주리골은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에 위치합니다. 방송에 나온 김일명-김은희 씨 부부는 그들의 색다른 삶의 방식 때문에 타 매체와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군요. 

 

주리골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주리

 

'주리골'은 '리'의 명칭 '주리'를 가져와 붙여진 명칭으로 보여지고요. 주리는 손양면에 속합니다. 아래 지도에서 A로 표시한 동네입니다. 

 

 

손양면 주리, 주리골은 동해 바닷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요. 쏠비치양양, 오산해변, 하조대해변이 직선거리로 6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듯이 양양국제공항과는 7번국도와 동해고속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습니다. 양양JC와 하조대IC가 근처에 있죠. 주리에서 남쪽방향에 한천산 봉우리가 있습니다.

 

 

TV방영 - 2020년 3월 13일 (금) EBS '한국기행'

<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 - 5부 / 시간이 멈춘 곳, 주리골 "조선에서 온 그대"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의 일부입니다.

" 강원도 양양군의 한적한 시골마을 주리골. 상투머리에 전통 한복 차려입고 나무지게를 짊어지고 가는 김일명 씨(69세)를 만났다. 마치 150년 전에 시간이 멈춘 듯한 풍모다. 남편의 독특한 철학 때문에 아내 김은희 씨(64세)도 시간 여행자의 모습으로 살고 있다. "

 




2020 0313 Fri 09:10 posted by befreeapark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양양 주리골, 강원도 양양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주리, 하조대해변, 쏠비치양양 오산해변, 양양국제공항, 7번국도, 동해고속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