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보궐선거가 있었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선 해당 사항이 없었지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수 밖에 없었던 재보궐선거였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눈에 불을 켜고(!) 지켜봤을 거라고 믿습니다. 170석 가까운 '그들'이 가진 의석을 1석이라도 더 빼앗아 오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걸린 선거였으니까요.

퇴근 후, 잠자리에 들기 전에 티비 뉴스로 결과를 대충 확인하고서 잠이 들었고,
깨자마자 인터넷에 접속해서 선거 결과를 확인하면서 많은 생각이 교차했습니다.


    10.28 재보선(재보궐 선거), 2:3 패배에도 나는 아직 목마르다!  


2009년 10월 28일 전국 5개 선거구에서 재보궐선거(재보선)이 치뤄졌다.
최종 투표율 39%로 최근 6차례의 재보선 투표 참여도 평균을 상회했다. ( 관련기사 ) 
결과는 다행히 집권 여당인 딴나라당의 2:3 패배였다. 최종 결과는 이렇다. ( 관련기사 ) 

   非한나라  경기 안산 상록을 (민주당 김영환)
   非한나라  경기 수원 장안 (민주당 이찬열)
   非한나라  충북 증평·진천·괴산·음성 (민주당 정범구)
   한나라당  강원 강릉 (딴나라 권성동)
   한나라당  경남 양산 (딴나라 박희태)


하지만 2:3 패배에도 나는 아직 목마르다. 0:5 패배는 되었어야 했다! 라는 아쉬움이 크다.
딴나라당이 당선된 강원 강릉이랑 경남 양산은 뭐냔 말이다! 아직도 그 당을 찍다니!
딴나라당에게 2석을 안겨준 그 지역은 어떻게 해야 그 당을 안 찍을 수 있을까.

지금도 총체적으로 없는 사람, 서민들에게 이미 충분히 견디기 힘든 판국인데,
그 두 지역은 우리 사회가 어디까지 가야 그 당을 안 찍을 수 있는 것일까.
솔직히 '어떤 상황이 되어도 그 당을 찍는 것은 아닐까' 라는 포기하는 마음까지 든다.

게다가 경남 양산이면 '봉하마을'을 연상시키면서 딴나라당에게 패배를 안겨줄 수 있는 곳으로 기대하는 바가 컸는데, 높은 투표율에도 불구하고 결국 딴나라당에게 돌아갔다. 결국 박희태가 내걸었던 구시대적 공약 "지역 개발"이 먹혀든 것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한숨만 나온다.


한편, 자유선진당이 1석도 확보 못한 것은 그나마 기쁘다.
물론 0:5 패배를 안겨줄 수만 있었다면 1석이라도 확보하는 것이 좋았겠지만. ^^
얘네들에 대해선 말을 많이 하고 싶지 않다. 그럴 필요와 가치를 못 느낀다.


그런데,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이 단 1석도 확보하지 못한 것은 애석하다. (
관련기사 )
이번 재보선 지역이 갖는 지역적 특성상 두 당이 틈새를 파고들긴 힘들 수도 있었겠지만,
그래도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이 맞는 차가운 현실에 대해선 누구보다 가슴이 아프다.
양당 구도로 간다면 두 당은 어떻게 활로를 모색할 것인가, 하는 것이 숙제다.



결과적으로 딴나라당은 1석의 순감이, 민주당은 2석의 순증이 이뤄졌다.
재보선 결과가 나온 시점에서 현재 국회의원 의석 배분을 보면 여전히 숨이 막힌다.

딴나라당 169석, 민주당 86석, 자유선진당 17석, 친박연대와 민주노동당 각 5석, 진보신당 1석,
창조한국당 2석, 무소속 9석이다. ( 관련기사 ) 딴나라당은 아직도 거대 공룡이다.
재보선 결과, 민주당은 2석이 늘고 딴나라당은 1석이 줄었지만 여전히 거대 공룡 정당이다.

이번 재보선에서 0:5 완패를 했어도 과반수를 훨씬 넘는 의석을 유지했을 것이다.
미디어 관련 악법에, 4대강 사업에, ... 숫자로 밀어붙이는 그들의 행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과 달라질 게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하면 더욱 숨이 막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아래의 손모양 추천버튼을 쿡! ^^


2009 1029 목 09:15 ... 10:00  비프리박


p.s.
본문의 관련 기사 외에 참고한 기사들.
 ( 관련기사 ) ( 관련기사 ) ( 관련기사 ) ( 관련기사 )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BlogIcon 2proo 2009.10.29 10:4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그러게요... 그래도 5곳 다 승리했으면 좋았으련만..
    그 어디선가 들은 내용인데 투표율이 낮을수록 한나라당이 이긴다고...

    사람들 제발 투표좀 나서서 해줬으면 좋겠어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0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5곳 모두 걔네들이 패배하길 바랬습니다.
      결국 비슷한 생각이시겠지만 걔네들만 아니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물론, 누군가 되어주면 좋긴 하겠지만. ^^

      이번에는 좀 이변이었던 것이 투표율이 높았음에도 딴나라당이 차지한 지역이 있어요. ㅠ.ㅠ

  2. BlogIcon 키작은나비 2009.10.29 10:49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어제 저도 티비를 보고 박희태가 앞서나가는 것을 보면서 땅을 치고 싶었습니다.
    절대로 강릉과 양산으로 이사가지 말자고 다짐....
    그 지역에 젊은이들이 오히려 좀 더 일어나 주었다면 결과가 어떻게 달라졌을지요.
    ㅜㅜ 아쉽습니다. 진짜로 박희태를 뽑을 줄은 몰랐는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제가 날아가서 투표라도 하고 싶었던 어제였습니다....
    승리는 하였지만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0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나비님이 땅을 치던 무렵 저도 땅을 쳤습니다.
      고작 이것 밖에 안 되는 것인가. 어찌 걔네들을 찍을 수가 있단 말인가.
      아니 어찌 걔네들이 금배지를 달 수 있단 말인가, 하면서요.
      걔네들을 3곳에서 패배시켰지만 여전히 아쉽습니다. 2곳 더 패배시켰어야 했는데.

  3. BlogIcon 별바람 2009.10.29 11:0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정말 빨갱이 좌빨 반동세력과 민주당은 더러운 놈들입니다. 빨갱이 좌빨 반동세력들이 민주당과 짜고 선거결과를 조작한 것입니다. 실제로는 한나라당의 압승입니다. 저 선거결과는 조작된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위대하신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께서는 국민 모두의 지지를 받고 계신 위대하신 조국의 령도자이시며 대한민국 최고의 지도자이십니다.

    그러나 빨갱이 좌빨 반동세력들은 교묘한 음모와 전략으로 우리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이 마치 국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것처럼 조작을 벌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무장군인이라도 동원하여 제 2의 화려한 휴가 작전을 벌여야 합니다. 빨갱이 좌빨 반동세력들을 모조리 총칼로 때려눕혀야 할 것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0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마 2승이 아니라 압승을 하고 싶었을 거 같습니다.
      마음속으론 그러고 있는지도 모르죠. 국민들이 '세뇌 되신' 거라고.

      2mb 역시 자신이 지지를 꽤나 받고 있다고 생각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그럴 겁니다. 어떤 짓을 하고 있는데 지지를 받는다고 생각하는 건지, 머리통 속에 뭐가 든 건지.

      흠흠. 자신들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무력이라도 동원하고 싶은 마음 충분히 있을 겁니다.
      체육관에서 대통령도 뽑고 국회의원도 대통령이 정하고 ... 그런 나라.

  4. BlogIcon 별바람 2009.10.29 11: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 일본 사무라이들은 싸움에 지면 스스로 할복자살을 한다 합니다. 수령님께서도 일본에서 태어나셨으며 사무라이 정신을 이어 받으셨습니다. 지금이라도 수치를 씻어야합니다. 날카로운 일본도로 스스로 자결을 택하십시오. 사무라이 정신으로 떳떳이 자결하십시오!


    ...라고 빨갱이 좌빨 반동세력들과 민주당 놈들이 떠들어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지금이라도 리명박 수령님께서 큰 결단을 내려 빨갱이들과 민주당놈들을 소탕해야 할 것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싸움에 지면 승복을 하고,
      선거에 지면 겸허해지고, ...
      그러는 것이 맞는 것인데,
      얘네들이 하는 짓은 변할 줄을 모릅니다.
      걍 권력 잡고 있는 동안은 모든 게 내맘대로다!
      라는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왜놈들 하는 짓을 별바람님이 적은 정도만이라도 따라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사무라이처럼 떳떳이 ...!

  5. 없음 2009.10.29 11:31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별바람님 딴나라당 알바인가 보네요. -_-;; 시급은 얼마나 받았는 지 궁금해요.

    • 유리파더 2009.10.29 17:56 | Address | Modify/Delete

      풉...언젠가는 이런 소리하는 무명인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섯불리 딴나라당 알바라고 판단하는 건 본인의 성급함과 상대방 글을 '글자'로만 인식하는 우매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읽어 보시고, 다른 포스팅엔 어떤 글이 올라와 있는지... 여기 방문하는 다른 분들이 어떤 맞장구를 쳤는지 자알~ 깨달아 보시길 바랍니다.

      말 그대로 깨달음을 얻으셔야 숨은 속 뜻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 BlogIcon 별바람 2009.10.29 23:3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위대하신 조국의 령도자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에게 충성을 다하는 저는 시급은 받지 않습니다. 수령님을 칭송하는데 어찌 제가 시급을 받겠습니까?

      대신..몇년후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께서 차가운 감옥에서 남은 여생을 개고생하며 보내는 모습을 차기 대통령께서 보여주신다면 시급 대신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쿠! 제가 빨갱이들의 유혹에 또 넘어가버렸네요. 진심은 그게 아닌데 말이죠.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 만만세!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0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없음/
      별바람님은 딴나라당 알바를 사칭한 안티입니다. ^^
      시급을 받는다면 안티 쪽에서 시급을 받을 듯.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파더님/
      별바람님 답글에 답답글 달면서 가끔
      모르는 분이 보면 완전 딴나라당 알바로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요.

      문장보다는 문맥을 읽고 글자보다는 의미를 읽어야 하는데,
      이런 답글 보면 그것이 쉽지 않음을 느낍니다. ^^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별바람님/
      진정으로 저를 넘어가게 하시는군요.
      이 부분이었습니다.
      → "위대하신 조국의 령도자 리명박 지도자 각하 수령님에게 충성을 다하는 저는 시급은 받지 않습니다. 수령님을 칭송하는데 어찌 제가 시급을 받겠습니까?"

      어찌 보면 진짜 2mb 충신(?) 또는 열혈 딴나라 맹신도처럼 보여요. 하하핫.

    • 유리아빠 2009.11.01 17:52 | Address | Modify/Delete

      남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 말을 끝까지 들으려 하지 않는 사람들이 주변에 널렸듯이, 의외로 난독증을 가진 분보다 남이 적어 놓은 글의 첫문장과 끝문장만 읽는 분들이 많더군요.

      분명히 글 중간에 단서 또는 핵심 키워드가 있는데도 그걸 모르고 지적하거나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역시 소통에 필요한 기본 소양은 '남이 뭔 소리를 하는지 잘 듣고 이해하기' 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1.04 01:5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요즘엔 정말 많이 느낍니다.
      첫문장과 끝문장만 읽는 분들요.
      저 역시 가끔 쓰는 스킬이지만, 그럴 땐 나서지 않아야죠.
      난독증 하시니까 떠오르는데, 그 난독증의 소유자들은 글을 자기 맘대로 읽더군요.
      그리고 간혹 안 읽고 답글에서 난리치기도 하구요.
      맞습니다. 소통의 기본은 '경청과 이해'죠.

  6. BlogIcon 특파원 2009.10.29 18: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양산에서는 민주당과 숨막히는 설전을 벌였습니다.
    결과는 한나라당이 승리했지만 결코 압승을 했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한나라당 텃밭에서 근소한 차이로 희태가 힘겨운 승리를 했는데 차후 희망이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결과...
    좀 아쉽기는 합니다.
    아직도 꿈을 깨지 못한 백성땜에 마음이 아픕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숨막히는 승부를 벌였지만 결국은 의석을 딴나라당한테 안겨준 지역이 되고 말았습니다.
      압승을 하지 못한 것에서 희망을 일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많이 목마릅니다. 특파원님도 비슷하시리라 봅니다.
      강원도는 또 뭐냔 말이죠. 이건 뭐 딴나라당 아니면 안 된다는 망상에 사로잡혀있으니.

  7. BlogIcon 별바람 2009.10.29 23:3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오늘 한나라당이 강제 통과시킨 미디어법이 합법이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대법원이야 권력에 아부하는 집단이니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원래 그런놈들이니까요.

    그러나 이 말만큼은 하고 싶습니다.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은 반드시 현명한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 이제 국민들이 정당하고도 합법적인 심판의 그날을, 복수의 그날을 준비해야합니다.

    리명박 이 개새끼 복수할거야 개새끼야! 임기 끝나면 두고보자!



    ...라고 빨갱이 좌빨 반동분자들이 외치고 다녔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그것도 길거리에서 빨갱이 좌빨 반동분자들이 외치고 다닌다는 소문입니다. 즉시 조사해서 관련자를 엄벌해야 합니다.

    • BlogIcon sephia 2009.10.30 15: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대법원이 아니고 헌법재판소!!!

      헌재는 지금 12년 전으로 수레바퀴를 돌리고 있소이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별바람님, 맞습니다.
      대법원, 헌법재판소, ... 할 것 없이 모두 친딴나라당 세력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허구한 날 뻘짓 판결 내리는 건, 결국 딴나라당에 유리한 것들이죠.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저도 믿고 싶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이 딴나라당 같은 것들은 배척할 줄 아는, 좀더 현명한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그날이 참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 복수할거야. 라는 그 분은 복수를 좀 해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세피아님.
      별바람님이 급히 쓰시다보니 오타를 내신 것 같습니다.
      헌재는 결국 딴나라당과 함께 역사의 수레바퀴를 뒤로 돌리려고 노력중입니다. 눈물겹게.

  8. BlogIcon sephia 2009.10.30 00:1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0:5가 아니라 아주 한나라당이 작살이 나는 모습을 보여줘야죠.

    그리고 헌법재판소가 드디어 맛이 간게 분명합니다.

    대리투표 자체가 문제가 있음에도 합법이라니! 이 무슨 XX같은!!!! ㄱ-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역시 세피아님은 0:5 도 아닌 작살을 원하셨군요.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만 일단 이번 선거에서 0:5가 되길 바랬다죠.

      헌재는 이제 노골적으로(!) 맛 간 걸 보여줍니다.
      부정입학을 했지만 입학은 유효하다는 식이니, 내, 참.

  9. BlogIcon Slimer 2009.10.30 09:2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용산참사를 보며 마음아파 하면서도 자기동네 개발시켜 준다고 하면 땅값 상승 기대에 쌍수를 들고 환영합니다.
    결국 있는 자들은 있는자들을 뽑아주려고만 하니 나라가 이모양 이꼴인거죠..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1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결국 자기들 삶의 질곡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들을 자기들 손으로 뽑아주고 있는 형상이죠.
      노동자가 자본 세력에게 표를 던지고
      빈자가 부자들에게 투표를 하고
      철거민이 재개발업자 편을 뽑아주고
      그러니 나라가 아직 이모양 이꼴입니다.

  10. BlogIcon -自由- 2009.10.30 22:0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하루빨리 저 아래의 카운트다운과 같이
    1212일 01시간 58분 14 13 12 11 10...초가 지나가버리길 바랍니다.

    하긴 더 좋은 것은
    사정에 의애 조기 파기되는 거겠지만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2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가끔 하는 말이지만 우리가 좀 빨리 늙더라도
      카운트 다운 시계가 빨리 떨어졌음 합니다.
      조기 파기에 대한 소망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자의에 의한 조기 파기는 없을 듯 해서 안습입니다.

  11. 푸른바다 2009.10.31 01:26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푸리박인지 모시갠지 넘~~정신이상자 아닙니까.. 무작정 불만인데 외~~ 이렁인간들이 생겨나는지 걱정이구만..

    • 유리아빠 2009.10.31 08:53 | Address | Modify/Delete

      그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선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람마다 어떤 사안에 있어서 불만이 있을 수도 있고 찬성하는 의견이 있을 수도 있는데, "푸른바다" 당신이라면 못마땅한 일에 대해 입 다물고 있나요?

      당신이 말한 것을 되돌아 보시죠. 당신은 불만에 욕설까지 지껄이고 있는데... 누가 누굴 나무라는지.

      왜 사회의 문제에 대해 이견을 제기하는 사람이 많아지는지 본인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그동안 획일적인 사고를 강요했던 다변화되지 못한 사회 문제. 문제를 문제라 인식하지 못하는 상식이 없는 인간들이 많은 탓. 문제라 알면서도 말할 용기가 없이 먹고 사는데만 급급했던 탓. 자신의 생각은 없고 권력자의 논리에 휘둘리는 무지몽매한 (한마디로 못 배운 탓) 게 원인이라면 원인일 듯.
      아~~ 한국의 교육 현실이 있는 현상 또는 진리를 가르치거나 아니면 인간됨을 가르쳐야 하는데, 선생이란 사람들조차 인간으로 봐줄 수 없는 인격과 인성을 가진 부류가 많다는 점...(선생님이란 지위가 꼭 성인군자가 되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모범이 되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1인)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2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푸른바다인지 뉘집개인지 당신이 정신이상자구려.
      무작정 좋은가 본데, 왜 이런 인간들이 아직도 설쳐대는지 걱정이구만.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2:2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유리아빠님의 답답글이 아니었으면 걍 살포시 삭제할 답글이었습니다.
      유리아빠님 답답글 때문에 그 신세를 면한 답글 되겠습니다.

      무조건, 무작정 권력이 옳다고 하는 것들은 늘 그러죠.
      왜 무조건, 무작정 반대를 하냐고 말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짓거리가 뭔 짓거리인지 모를 뿐더러
      다른 사람들의 반대 의견은 '반대를 위한 반대'라고 보는.

      적고 보니 2mb가 하는 이야기랑 비슷하군요.
      자기가 하는 일에 반대를 위한 반대를 일삼지 말라고 하죠, 늘.

      다양성을 생각해 봅니다.
      어느 누구도 '옳음'을 독점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옳음'이란 것은 다양한 것들이 부딪히며 만들어내는 것이죠.
      자신만이 옳다라고 떠드는 순간 그건 자신이 신이 되거나
      다양성의 반대쪽 대척점에 서 있는 것이 됩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에선 아직도 그 대척점에 서 있는 것들이
      권력을 차지하고, 거기에 빌붙고, 그걸 추종하고, ...
      그런 자들이 많아 씁쓸합니다.

      뭐, 그런 속에서 독재자도 추앙하고 그러는 것이겠죠.
      광주를 피로 물들인 자를 찬양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고
      수많은 사람들을 납치하고 고문하고 죽이는 일도 서슴지 않았던 자를
      대한민국의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이라고 해야하잖아요.

      적고 보니, 딱 위의 푸른바다인지 뉘집개인지도 그쪽인 것 같습니다만.

    • BlogIcon Slimer 2009.10.31 12:5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반대를 위한 반대가 사회를 좀먹는다면 무뇌아적 침묵이 사회를 구멍냅니다.
      이건 딴나라 지능적 안티도 아니고ㅋㅋㅋ 왜 푸른바다같은 인간들이 생겨나는지 걱정이구만..

      <덧> '외'와 '왜'를 구분 못하는 건 아니겠죠??ㅋㅋ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1 14: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사회를 좀먹는 무뇌아적 침묵~!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딴나라당에 대한 지능적 안티란 생각을 할만 합니다. ^^

      무조건적 맹신도들은 '외'와 '왜'를 비롯해서 맞춤법에 개념이 쫌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