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


acrobat reader를 이용해서 문서를 인쇄하려고 스풀링하는 중이었지요.
뜬금 없이 뜨는 메모리 에러창이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 본 적 있으실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 있는 명령이 ○○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 뭥미 ???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메시지는 '메모리'를 이야기하지만 해결책은 '하드디스크' 여유 공간에 있습니다.

시스템에서는 하드디스크의 일정 공간을 가상메모리로 활용합니다.
가상메모리 영역이 굉장히 갑갑해졌을 때 뜨는 메시지의 하나입니다. (경험상? ^^a)
개인차가 있겠지만, 하드디스크 여유공간을 일정 정도 확보해주면 해결됩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을 4~5GB 이상으로 확보해주면 문제가 없을 겁니다.




램이 적은 용량이라면 저런 메시지가 뜰 가능성은 커지겠지만
잘 사용하던 중에 뜨는 저 메시지는, 램 용량이 적다고 뜨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기본 RAM이 256*2=512MB라서 이런저런 버벅거림을 제공하던 터라
지난 5월에 업그레이드를 한 상태였지요. 1024 + 256를 만들어서 1.25GB의 램을 만들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월에 어떤 일로 노트북을 포맷하고서
하드디스크의 널널한 여유공간을 만끽해오고 있었습니다.
포맷 후, 프로그램을 깔아준 후, 백업했던 자료를 다시 가져온 후,
디스크 조각모음을 한 상태는 이랬습니다. 대략 10GB의 여유공간이 있었던 것을 기억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걸 거의 그대로 유지하면서 써오고 있었습니다. 여유공간이 부족할 상태는 아닌데 말입니다.
얼마전에 삘 받아서 CSI Las Vegas 최근 시즌을 한 20편 정도 내려받기를 했던 일이 기억났습니다.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확인을 해보니 대략 450MB의 여유공간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ㅠ.ㅠ
1GB도 남지 않다니... OTL  어제 밤 퇴근 후 외장하드 놀고 있는 녀석에게 CSI를 이식^^했습니다.



<포스트의 결론>
에러메시지 - "○○에 있는 명령이 ○○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 될 수 없었습니다"
해결책 - 하드디스크 여유공간부터 확보하는 것이 맞습니다. 적어도 4~5GB 이상이면 좋을 듯.
             2MB같이-.-a 워낙 협소한 메모리 용량을 자랑한다면 메모리를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에러메시지는 하드디스크 상에 활용할 가상메모리 공간 부족현상을
             겪을 때 나타나는 거지요. 메모리가 좀 되어도 나타날 수 있는 메시지라는. ^^a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624 수 15:10 ... 15:35  비프리박
p.s.
이 글은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