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2년 4월 7일 (목) EBS '한국기행'

< 나물 찾아 봄 > - 4부 / 진도 봄맛 공양

 

 

EBS 한국기행에 나온 동오 스님은 칠성사에 계시죠. 칠성사는 전라남도 진도 섬에 있는 절입니다. 진도군청과 진도읍사무소(진도읍행정복지센터)가 있는 동네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도 칠성사 절 주소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신흥정자로 154-52

(지번) 전남 진도군 진도읍 수역리 504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동오 스님이 계신 진도 칠성사 절 위치입니다. 

 

 

진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연결되어 있죠. 해남군 문내면 쪽에서 진도대교를 이용하여 육로로 진도 섬에 입도할 수 있습니다. 지도 우측의 육지는 전라남도 해남군입니다. 

진도군은 진도, 진도의 남서해안의 섬들 그리고 주변 섬들을 아우릅니다. 행정구역상으로 하나의 군을 형성합니다. 

 

 

 

동오 스님이 계신 진도 칠성사 절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진도군청이 지도 중앙에 위치합니다. 이 동네에 진도읍행정복지센터, 진도공용터미널, 진도전통시장, 진도우체국, 진도경찰서가 위치합니다. 

진도군청이 있는 동네에서 북으로 망적산-북산-철마산 능선이 이어지는 높지 않은 산 너머에 진도 칠성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 가운데로 달리는 도로는 18번 도로입니다. 18번 도로는 진도대교를 넘어 진도에 들어온 후 진도의 중심을 가로질러 진도항 해안까지 내려간 후 방향을 동으로 꺾어 동쪽 해안을 따라 다시 진도대교 쪽으로 돌아오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진도 칠성사 동오 스님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 칠성사 동오스님, 신도회 일동 마스크 1만장 기탁 >

( 2022년 2월 기사 ) " 불교조계종 전남 진도군 칠성사 주지 동오스님과 신도회 일동은 2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했다.
마스크를 기부해 주신 동오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사회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기쁜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 출처 : 불교조계종신문 http://buddhijogyesm.co.kr/20220223/

 

 

 

TV방영 - 2022년 4월 7일 (목) EBS '한국기행'

< 나물 찾아 봄 > - 4부 / 진도 봄맛 공양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라남도 진도, 마을과 가까운 절 칠성사에도 따스한 봄날이 찾아왔다. 마을에서는 겨울부터 봄까지 이어진 대파 수확이 한창! 칠성사 동오스님도 두 팔을 걷어붙이고 일을 돕는다. 아낙네들의 재빠른 손과 달리 스님은 실수 연발. 스님에게도 거리낌 없이 호통치며 즐거운 웃음소리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 혼이 나는 와중에도 스님의 얼굴에도 웃음기가 만연하다.

고생한 스님을 위해 노지에서 자라는 돌미나리로 특별한 공양을 준비한 어머니들. 요새는 찾기도 힘들다는 노지 자연산 미나리로 만든 미나리전과 미나리무침. 씹으면 씹을수록 입안 넘치는 향에 동오스님의 마음도, 어머니들의 마음도 푸르른 봄날이다.

절의 문턱은 낮아야 한다는 동오스님, 어제의 공양에 보답하기 위해 봄을 맞고 깨어난 봄나물들로 봄맞이 공양을 준비한다. 정성껏 따낸 갓 자란 유채와 머위를 첫봄을 나누고 싶은 마음과 함께 비벼낸 봄나물 비빔밥, 함께 하기에 그 맛은 더욱 깊어진다.

눈으로 볼 수 없는 마음의 봄까지 담아 차려내는 동오스님의 봄맞이 공양을 함께 맛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2 0407 Thu 21:2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나물 찾아 봄, 진도 봄맛 공양, 전남 진도 칠성사 사찰 위치,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동오스님 칠성사 절, 진도 칠성사, 칠성사 동오 스님, 전라남도 진도군 가볼 만한 곳, 진도 망적산, 진도 북산, 진도 철마산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신안 순례자의 섬 '섬티아고'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티아고를 걷다, '신안군 산티아고' 순례길 12사도의 순례길, 12개의 예배당 어디? 기점 소악도 대기점도 소기점도  (0) 2022.04.14
경남 하동 섬진강 봄 벚굴 섬진강강굴식당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진강에 꽃이 피면, 하동군 고전면 재첩길 벚굴 채취 김기관 씨 섬진강 강굴식당 어디? / 하동군 가볼 만한 곳  (0) 2022.04.12
전남 구례 섬진강댁 에어비앤비,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진강에 꽃이 피면, 구례군 마산면 이수남씨 부부 섬진강댁 에어비앤비 촌집 민박, 토지면 카페 섬진강 어디  (0) 2022.04.12
서해안 풍도 섬 위치? EBS 한국기행, 나물 찾아 봄, 풍도 야생화 피면 찾아오지, 경기도 안산시 대부북동 섬 풍도 어디? 작가 정승익 씨 주민 최계숙 씨 섬 풍도 / 서해안 가볼 만한 곳  (1) 2022.04.09
전남 보길도 부용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나물 찾아 봄, 소쿠리 가득 청춘, 완도군 보길면 부황리 부용마을 어디? / 전라남도 완도군 가볼만한 곳 보길도 보길대교 노화도 산양항 동천항 소안도  (0) 2022.04.09
강원도 평창 가리왕산 장전계곡 황토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우리에게 다시 온 봄, 평창군 진부면 장성문 김명기 씨 부부 흙집 정원 산모랭이 펜션 어디? / 중왕산 장전계곡  (0) 2022.03.31
충남 논산 병암리 촌집 한옥스테이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행복이 머무는 자리, 논산시 가야곡면 임규희 씨 촌집 개조 한옥스테이 한옥규희 에어비앤비 숙소 어디? 탑정저수지  (0) 2022.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