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2년 3월 22일 (화) EBS '한국기행'

< 구해줘 민박 > - 2부 / 오직 당신만을 위해

 

 

EBS 한국기행에 나온 임설이 씨 부부는 경남 산청군에 계시죠. 산청군 신안면 둔철산 산자락 마을로 귀촌하여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박집 상호는 '산청이네'라고 하고요. '하루 한 팀 민박과 식사' 컨셉이네요. 

 

 

산청군 '산청이네' 민박집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둔철산로 483-38

(지번) 경남 산청군 신안면 안봉리 971

- 산청이네 홈페이지 & 블로그 :

https://sancheonge.modoo.at/

https://blog.naver.com/sancheongene

 

 

- 둔철산 주봉 위치 :

경상남도 산청군 산청읍 범학리 산 31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경남 산청 임설이 씨 부부의 '하루 한팀 민박'집 산청이네 민박입니다. 

 

 

지도 중앙에 남북으로 달리는 고속도로는 35번 통영대전 고속도로입니다. 산청군에서 더 남으로 내려가면 진주시가 되죠. 지도 하단 우측에 진주시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 상단 중앙에 산청군청이 위치합니다. 산청군청에서 임설이 씨 부부의 산청이네 민박집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5km 정도 거리입니다. 

 

산청군청이 있는 곳에서 조금 서쪽으로 웅석봉 군립공원이 위치하고 거기서 좀더 서쪽에 지리산 국립공원이 위치합니다. 

 

 

 

임설이 씨 부부의 산청이네 민박집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왼쪽에 잘린 산은 둔철산입니다. 산청이네 민박집은 둔철산 동쪽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둔철산 주봉 위치 :

경남 산청군 산청읍 범학리 산 31

 

지도에 표시된 도로는 지도에 굵게 표시되거나 얇게 표시되거나 모두 둔철산로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계곡 물길을 건너는 다리에는 군철교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임설이 씨 부부의 산청이네 민박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둔철마을회관이 위치합니다. 

- 둔철마을회관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둔철산로 519

(지번) 경남 산청군 신안면 안봉리 989-2

 

 

 

TV방영 - 2022년 3월 22일 (화) EBS '한국기행'

< 구해줘 민박 > - 2부 / 오직 당신만을 위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경상남도 산청군하루에 단 한 팀의 손님만을 받는다는 민박집이 있다.

봄을 가득 담은 냉이 튀김에 부부가 직접 산에서 캐온 24가지의 산나물 반찬, 가마솥에서 구워낸 오리 바비큐까지~ 오직 한 팀만을 위한 정성 가득한 밥상이 손님들 앞에 차려진다. 아침 조식으로는 가마솥에서 3일 밤낮을 끓인 약갈곰탕을 내어준다는데. 

나이 들면 시골에서 살자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귀촌한 임설이 씨 부부. 귀촌 후, 10여 년간 운영하던 민박집 사정이 어려워져 문을 닫으려고 맘먹었을 때, 가족처럼 지내던 단골손님들이 부부를 만류했단다. 지친 몸과 맘을 쉬어갈 수 있는 부부의 민박집이 사라지는 것을 마음 아파했던 것. 그 손님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보태 지금의 민박집을 다시 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그 고마운 맘 잊지 않기 위해 부부는 하루에 한 팀의 손님만을 받기로 했다는데.

오직 당신만을 위한 성찬이 차려지는 곳. 부부의 산골 민박집에서 하룻밤 묵어보자. "

 

 

 

posted by befreepark

2022 0322 Tue 19:4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구해줘 민박, 오직 당신만을 위해, 경남 산청 둔철산 자락 산청이네 민박, 경남 산청군 하루 한팀 정성 밥상 민박 위치,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귀촌 임설이 씨 부부, 임설이 씨 부부 민박 밥집 산청이네, 임설이 씨 부부 산청이네 민박집, 경상남도 산청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논산 병암리 촌집 한옥스테이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행복이 머무는 자리, 논산시 가야곡면 임규희 씨 촌집 개조 한옥스테이 한옥규희 에어비앤비 숙소 어디? 탑정저수지  (0) 2022.03.29
전북 진안 신암리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 실현기, 그토록 꿈꾸던 산골, 진안군 백운면 김길수 김주화 씨 부부 신암리 마을 어디? / 전라북도 진안군 가볼 만한 곳, 선각산 팔공산 데미샘  (0) 2022.03.28
전북 순창 민박집 70년 역사 금산여관 위치? EBS 한국기행, 구해줘 민박, 마당 깊은 여관집, 순창군 순창읍 홍성순 씨 새 단장 금산여관 민박집 어디? / 전라북도 순창군 가볼 만한 곳  (0) 2022.03.24
전남 강진 초당골한옥 민박집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내 인생의 봄날은, 강진군 도암면 윤정인 씨 부부 한옥체험 민박집 초당골한옥 어디? / 전라남도 강진군 가볼 만한 곳, 강..  (0) 2022.03.16
전남 강진 월출산 달빛한옥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내 인생의 봄날은, 강진군 성전면 김영성 씨 부부 한옥스테이 한옥민박 보금자리민박 어디? / 전남 강진군 가볼 만한 곳  (0) 2022.03.16
전남 순천 금전산 금강암 암자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행복이 보이나요, 순천시 낙안면 대선 스님 금전산 암자 금강암 어디? /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낙안읍성 낙안온천  (2) 2022.03.15
전남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초가집 위치? EBS 한국기행, 이렇게 좋은 날에, 매일매일 설렘, 순천시 낙안면 낙안읍성 옛날집 정혜성 씨 서문성벽집 = 구 김소아 가옥 어디? / 순천시 가볼 만한 곳  (0) 2022.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