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2년 1월 25일 (화) EBS '한국기행'

< 강원 산골 표류기 > - 2부 / 눈 떠보니 구룡령 

 

 

EBS 한국기행에 나온 나윤호 김슬기 씨 부부가 계신 곳은 '구룡령 고개'로 소개되었습니다. '구룡령' 이름은 예상대로 '아홉마리의 용'을 의미하는 九龍에서 왔고요. 

 

구룡령 고개는 강원도 홍천군 내면 명개리와 양양군 서면 갈천리를 잇는 고갯길입니다. 왕복 2차로로 포장된 56번 국도(구룡령로)가 구룡령 고개를 지나갑니다. 

원래의 구룡령 고개길은 구룡령 옛길로, 구룡령과 조침령 사이에 있는 오솔길입니다. 구룡령 옛길은 2007년 12월 17일 명승 제29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 출처 : 나무위키 구룡령 항목

 

구룡령의 정상 해발 고도는 1013m라고 합니다. 구룡령 정상은 행정구역 상으로 강원 홍천군 내면 명개리에 속합니다. 

 

구룡령 정상 인근

구룡령 백두대간 방문자센터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구룡령로 7846

(지번) 강원도 홍천군 내면 명개리 산 1-35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구룡령 고개입니다. 좌측 녹색 하트 표시는 방태산, 아래 청색 하트 표시는 오대산입니다. 

 

 

지도 상단 우측에 양양군청이 위치합니다. 양양군청에서 구룡령 고개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7km 정도입니다. 

 

구룡령 고개는 도로 '구룡령로' 상에 위치합니다. 양양군청 아래로 달리는 56번 국도가 구룡령로와 겹칩니다. 구룡령로는 홍천군 화천면까지 이어집니다. 그래서(?) 양양의 구룡령로와 홍천의 구룡령로가 존재합니다. 

 

구룡령 고개 동으로 약수산 ~ 응복산 ~ 복룡산 ~ 오대산 능선이 이어지고, 구룡령 고개 서로는 갈전곡봉 ~ 가칠봉 ~ 응복산 ~ 방태산 능선이 이어집니다. 

 

 

 

TV방영 - 2022년 1월 25일 (화) EBS '한국기행'

< 강원 산골 표류기 > - 2부 / 눈 떠보니 구룡령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강원도 양양, 넘실거리는 도시 속 파도에 휩쓸려 해발 650m의 구룡령 정상까지 도망치듯 귀촌했다는 나윤호 김슬기 씨 부부. 이유 없는 불안으로 밤낮을 설쳤던 지난날을 뒤로하고 이제는 이곳에서 둘만의 낭만 고립을 즐기고 있다. 

미대 졸업 후 도시에서 정처 없이 허우적거리길 10년. 일과 집의 굴레에 갇혀 서로의 얼굴을 제대로 마주할 시간도 없었던 일상은 그들에게 생지옥이나 다름없었다. 이대로는 못 살겠다 싶어 떠난 것이 제주 여행. 떠나고 보니 지금 내게 가진 것들이 중요치 않게 느껴졌다. 눈비 막아줄 집과 그 옆에 내 손 잡아줄 이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괜찮을 것 같았다. 

그리고는 더 늦장 부리면 없을 것 같은 미래를 위해 부부는 오랜 꿈을 도화지에 그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정신없이 터 잡고 집 짓기를 4개월. 그야말로 눈 떠보니 구룡령 행.

당찬 포부로 이 산속으로 들어왔지만, 사실 몇 주 동안은 먹고 살 걱정에 남편 윤호 씨는 밤낮을 동동거렸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창밖으로 계절마다 보이는 자연의 변화들은 부부의 손에 잔뜩 쥐어져 있던 불안을 천천히 눈 녹듯이 녹이고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웃으며 삶의 재난을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까지 생겼다. 

도시보다 부족한 환경이지만 이제야 모든 걸 가졌다고 말하는 부부. 새하얀 도화지 같은 구룡령에서 둘만의 색깔로 새 인생을 그려나가는 중이다. "

 

 

 

posted by befreepark

2022 0125 Tue 20:2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강원 산골 표류기, 눈 떠보니 구룡령, 강원도 양양군 홍천군 구룡령 고개 위치, 구룡령 나윤호 김슬기 씨 부부, 구룡령 고개길, 구룡령 정상, 구룡령 백두대간 방문자센터, 강원도 양양군 홍천군 가볼 만한 곳, 구룡령로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봉화 청량산 청량사 청량정사 위치? EBS 한국기행, 돌고 돌아 경북 오지, 청량산 산새처럼, 봉화군 명호면 청량산 청량사 청량정사 어디? / 경상북도 봉화군 가볼 만한 곳, 청량산 도립공원  (2) 2022.02.07
전남 순천 구산마을 '500년 종가' 한과집 위치? EBS 한국기행, 새해가 밝았어요, 거참 게미지다, 순천시 주암면 김순옥 조연운 씨 부부 조이당한과 어디? / 전라남도 순천시 가볼 만한 곳  (2) 2022.02.03
경북 구미 금오산 약사암 위치? EBS 한국기행, 새해가 밝았어요, 행복을 찾고 있나요, 구미시 남통동 금오산 대혜스님 약사암 어디? / 경상북도 구미시 가볼 만한 곳, 현월봉, 대혜폭포, 할딱고개  (0) 2022.02.01
전북 남원 서룡산 서진암 위치? EBS 한국기행, 오지의 겨울, 산중 암자에서 첫 겨울, 남원시 산내면 덕산 스님 실상사 암자 서진암 어디? /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 만한 곳, 남원 람천 지리산 실상..  (0) 2022.01.18
충북 청주 대청호 변 진사골 위치? EBS 한국기행, 오지의 겨울, 호숫가 외딴집에 사랑이 산다, 청주시 문의면 김이웅 김희순 씨 부부 후곡리 진사골 어디? / 청주시 가볼 만한 곳, 대청호 대각사  (0) 2022.01.17
전북 장수 영월암 위치? EBS 한국기행, 겨울 왕국 무진장, 산사의 겨울 맛 왕국, 장수군 산서면 정효스님 육근탕 금산사 말사 성산 영월암 어디? / 전라북도 장수군 가볼 만한 곳 / 한국인의 밥상  (0) 2022.01.15
전북 진안 중평마을 중평저수지 위치? EBS 한국기행, 겨울 왕국 무진장, 단둘이 여기서, 진안군 성수면 전광식 배체련 씨 부부 편백 황토 민박 마이산 뜰아래 펜션 어디? / 진안군 가볼 만한 곳  (0) 2022.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