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12월 10일 (금) EBS '한국기행'

< 우리, 이사 왔어요 > - 5부 / 마음이 머무는 자리

 

 

EBS 한국기행에 나온 지리산 자락의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는 전북 남원에 계시죠.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는 지리산 산새가 좋아 11년 전 지리산 자락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유명한 지리산 실상사 절이 있는, 남원시 산내면 지리산 북쪽 산자락이 되는데요.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는 수제 가죽공방을 운영 중입니다. 가죽공방의 상호는 '마고델꾸오이오'(Mago del Cuoio)라고 하고요.

 

'마고 델 꾸오이오' 지리산 가죽 공방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해오름길 62

(지번) 전북 남원시 산내면 백일리 552

 

찾아보니, '마고델꾸오이오'는 이탈리아어 표현이네요. 

* 마고 델 꾸오이오 Mago del Cuoio

= (영어) Magician of the Leather

= 가죽의 마술사, 가죽 장인

 

 

지리산 가죽공방 마고델꾸오이오 홈페이지 : 

https://magodelcuoio.modoo.at/?link=uv2j39x0 

 

* 마고델꾸오이오 홈페이지를 보니, 가죽공방 - 가죽공예 체험 교실 - 게스트하우스 이렇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별도로 레더하우스라는 이름을 붙인 듯 하고요.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네요. 

 

수제 가죽공방 마고델꾸오이오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magodelcuoio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지리산 자락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예 공방 마고델꾸오이오 위치입니다. 

 

 

지도 하단에 보이는 산은 지리산 노고단과 천왕봉입니다.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예 공방 마고델꾸오이오는 지리산 능선들이 북쪽으로 내달리다가 평지를 만날 즈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유명한 곳으로는 실상사 절이 있습니다. 

- 지리산 실상사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입석길 94-129

(지번) 전북 남원시 산내면 입석리 50

 

지도 좌측 중앙에 남원시청이 있습니다. 남원시청에서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4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우측 상단에 함양군청이 있습니다. 함양군청에서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23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상단에 동서로 달리는 고속도로는 12번 광주대구 고속도로입니다.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에 가까운 IC는 지리산IC입니다. 

 

 

 

전북 남원 지리산 자락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 하단 중앙에 지리산 실상사 절이 위치합니다. 

지도 하단 (= 지리산 북쪽 산자락)에서 흘러 내려오는 개천은 람천입니다. 산내면행정복지센터, 산내초등학교 , 산내중학교가 있는 동네를 휘돌아 북으로 흐릅니다. 

- (지리산) 산내면행정복지센터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대정길 21

(지번) 전북 남원시 산내면 대정리 692

 

실상사 쪽에서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의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를 지나 좀더 오르면 (지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실상사작은학교, 고요한소리 역경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지리산 실상사작은학교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해오름길 85

(지번) 산내면 백일리 345-4

 

 

 

TV방영 - 2021년 12월 10일 (금) EBS '한국기행'

< 우리, 이사 왔어요 > - 5부 / 마음이 머무는 자리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11년 전 최순희 씨는 아들 윤진영 씨와 전라북도 남원의 지리산 자락으로 이사 왔다. 고향은 아니지만, 지리산 산새가 눈에 들어와 이곳에 자리를 잡게 됐다.

사시사철 변하는 지리산을 병풍으로 삼은 이 집에서 아들 진영 씨는 가죽 공예를 하고 어머니 순희 씨는 빵을 굽는 취미가 생겼다.

모자(母子)가 함께 키운 무를 손질해 겨우내 먹을 시래기를 말리고, 곶감을 만드는 일에 ‘이 맛에 시골 산다.’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지금, 단 둘뿐인 이곳에서 낭만 있는 일상을 함께 그려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1210 Fri 10:3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 이사 왔어요, 마음이 머무는 자리, 전북 남원 지리산 가죽 공방 위치,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 최순희 윤진영 씨 모자 가죽 공방, 지리산 수제 가죽공방, 가죽공방 마고델꾸오이오, 지리산 마고델꾸오이오 가죽공방, 수제 가죽 공방 마고델꾸오이오, 지리산 레더 하우스, 마고델꾸오이오, 지리산 레더하우스 게스트하우스, 지리산 게스트하우스,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삼척 갈남항 위치? EBS 한국기행,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저 너머 항구에는, 삼척시 원덕읍 갈남마을 어항 갈남항 어디? / 강원도 삼척시 가볼 만한 곳, 갈남항 등대  (0) 2021.12.23
강원도 삼척 오지 점리 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산골 마을의 겨울나기, 삼척시 도계읍 오지마을 점리계곡 점리마을 어디? / 삼척시 가볼 만한 곳, 가덕산 대덕산 오십천  (0) 2021.12.20
강원도 춘천 춘천호 송암리 솔바우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춘천시 사북면 김용석 김상진 씨 부자 귀촌 마을 어디? / 강원도 춘천시 가볼 만..  (0) 2021.12.13
전남 완도 금당도 섬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사 왔어요, 그래도 우린 좋아, 문덕상 송명숙 씨 부부 완도군 금당면 금당도 어디? 금당도 입도 배편 / 전라남도 완도군 가볼 만한 곳  (0) 2021.12.11
인천 장봉도 욕쟁이 할머니 식당 위치? EBS 한국기행, 시골 할슐랭, 그곳에 가는 이유,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 섬 공정업 할머니 '욕쟁이식당' 어디? / 인천광역시 가볼 만한 곳, 영종도, 신도  (2) 2021.12.04
강원도 원주 옥란할매 옥란마켓 위치? EBS 한국기행, 시골 할슐랭, 울할매 옥란씨, 원주시 흥업면 할머니 서옥란 씨 '옥란마켓' 손녀 김송아 씨 '김키키의 원더랜드' 농장 어디? 한국인의 밥상  (0) 2021.12.04
경남 함양 지리산 둘레길 의중마을 정자나무집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시골 할슐랭, 지리산 엄마의 선물, 함양군 마천면 의탄리 석수연 할머니 밥 잘 주는 민박집 '정자나무집민박' 어디?  (0) 2021.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