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11월 15일 (월) EBS '한국기행'

< 절밥 기행 > - 1부 / 무여 스님의 한 끼 로드

 

 

EBS 한국기행에 나온 '한 끼 로드' 무여 스님이 만난 동은 스님은 천은사의 주지이시죠. 전국에 천은사 라는 이름의 절이 여럿 있습니다. 방송에 소개된 천은사는 강원도 삼척에 있습니다. 두타산 자락에 있어서 두타산 천은사로 절의 현판에도 적고 있고 그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삼척 두타산 천은사 주소 :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 동안로 816

(지번)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 내미로리 785

 

 

 

EBS 한국기행에 나온 '한 끼 로드' 무여 스님이 만난 또 다른 스님 자문 스님은 '오지 중의 오지 암자'로 유명한 오선암인데요. 오선암은 정선에 있습니다. 백이산 자락에 있어서 백이산 오선암으로도 불립니다. 


정선 백이산 오선암에 관해서는 작년 여름에도 한국기행에서 소개된 바 있죠.

 

EBS '한국기행' 2020년 7월 14일 (화) 방영
< 시골 방송 온에어 > - 2부 / 산속 낙원으로 오실래요

 

오선암에 관해서는 제가 이전에 작성한 블로그 내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https://befreepark.tistory.com/2945

 

정선 (백이산) 오선암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수와우길 83-131

(지번) 강원도 정선군 남면 광덕리 6

* 다음카카오 지도에서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 되고요.

** 로컬 뷰라는 곳에서도 같은 정보가 검색됩니다. 

http://localview.co.kr/store/detail.asp?seq=305838329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강원도 삼척 두타산 천은사
https://befreepark.tistory.com/4953
§ 충남 서산 진원사 / 태안 무량사
https://befreepark.tistory.com/4957
§ 전남 곡성 아미산 천태암
https://befreepark.tistory.com/4961
§ 전남 광양 백운사 백운산 상백운암
https://befreepark.tistory.com/4962
§ 경북 김천 황악산 직지사
https://befreepark.tistory.com/4966
§ 경북 포항 도음산 천곡사 
https://befreepark.tistory.com/4967
§ 경남 통영 도덕산 광덕사
https://befreepark.tistory.com/4968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동은 스님이 주지로 계신 강원도 삼척 천은사 입니다. 

 

 

지도에 보이는 청옥산 ~ 두타산 ~ 쉰움산 능선이 이어지는 동쪽 산자락에 삼척 천은사가 위치합니다. 앞서 적었던 바, 삼척 천은사가 두타산 천은사로 알려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지도 우하단에 삼척시청이 보입니다. 삼척시청에서 두타산 천은사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6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우상단에 보이는 시청은 동해시청입니다. 동해시청에서 두타산 천은사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6km 정도 거리입니다. 

 

지도 우측에 남북으로 달리고 있는 고속도로는 65번 동해고속도로입니다. 삼척 두타산 천은사에 가까운 IC는 삼척IC입니다. 

 

 

 

동은 스님이 주지로 계신 삼척 두타산 천은사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청옥산 ~ 두타산 능선이 이어지다가 두타산 주봉에서 능선이 동으로 손가락처럼 갈라집니다. 능선마다 조금 더 낮은 봉우리들이 위치합니다. 

베틀봉 
쉰움산 
갈매기산 - 벌뱅이산 - 대방산
갈밭등산
대문달산

 

동은 스님이 주지로 계신 삼척 두타산 천은사는 쉰움산과 갈매기산 능선 사이 계곡 산자락에 위치합니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 내미로리가 됩니다. 

 

 

 

강원도 삼척 두타산 천은사 동은 스님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천년 고찰’ 천은사 주지 동은 스님의 일상 이야기 >

( 2021년 8월 기사 ) " <눈먼 보리와 도둑고양이>(불교신문사)는 삼척 천은사 주지 동은 스님이 연재물, 기고문을 엮은 감성칼럼이다. 출가한지 35년이 된 동은 스님은 ‘천년 고찰’ 천은사에서 일어난 일상의 감사함을 담담하게 썼다. 
... < 눈먼 보리와 도둑고양이>는 2011년 ‘무문관 일기’, 2018년 ‘그대 지금 간절한가’에 이어 세 번째 출간이다.

* 출처 : 경북매일 https://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906608 

 

 

 

위에 글 서두에 적었듯이, '한 끼 로드' 무여 스님이 만난 또 다른 스님 자문 스님이 계신 정선군 오선암에 관해서는 제가 이전에 작성한 블로그 내 관련글을 참고하세요. 
- https://befreepark.tistory.com/2945

 

 

 

TV방영 - 2021년 11월 15일 (월) EBS '한국기행'

< 절밥 기행 > - 1부 / 무여 스님의 한 끼 로드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전국의 아름다운 사찰을 찾아다니는 무여 스님,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단풍길을 따라 걷다 삼척을 대표하는 천년고찰 중 하나인 천은사에 닿았다.

천은사 주지 동은 스님과 절 마당 너른 바위 위에 자리 잡고 먹는 비빔밥 한 그릇. 산해진미는 없어도 눈앞에 보이는 단풍이 최고의 반찬이란다.

 * * * * * * *

짧은 만남을 뒤로한 채, 무여 스님의 발걸음이 깊은 산골짜기로 향한다. 도반 스님을 만날 생각을 하니 무여 스님의 얼굴에는 벌써 동심이 가득하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냉장고도 없다는 오지 중의 오지, 오선암. 내가 부처가 되고 내가 신선이 되는 자리라는 이름의 작은 암자다.

무여 스님은 자문 스님과 함께 총각무를 캐며 울력을 하고 감자옹심이와 버섯탕수이도 만들어 먹는다. 먼 길 찾아온 무여 스님을 위한 정성스러운 한 끼 공양.

무여 스님의 가을 추억 한 페이지가 쌓여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1115 Mon 20:1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절밥 기행, 무여 스님의 한 끼 로드, 무여 스님, 강원도 삼척 두타산 천은사 위치, 삼척시 절 천은사, 강원도 정선 백이산 오선암 위치, 정선군 암자 오선암, 동은스님 삼척 천은사, 자문스님 정선 오선암, 강원도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광양 백운산 백운사 상백운암 해발 1000m 암자 위치? EBS 한국기행, 절밥 기행, 구름 위의 밥상, 광양시 옥룡면 백운산 정산 스님 백운사 설만 스님 상백운암 암자 어디?  (0) 2021.11.20
전남 곡성 아미산 천태암 위치? EBS 한국기행, 절밥 기행, 구름 위의 밥상, 곡성군 목사동면 아미산 대주 스님 곡성 천태암 어디? / 전라남도 곡성군 가볼 만한 곳  (0) 2021.11.20
충남 서산 진원사 위치? 충남 태안 무량사 위치? EBS 한국기행, 절밥 기행, 맛있는 수양, 경운 스님 서산 성왕산 진원사, 정산 스님 태안 신두리 무량사 / 충청남도 가볼 만한 곳  (0) 2021.11.20
경북 김천 충북 영동 우두령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사랑이 익어가네요, 김천시 구성면 김보홍 정현선 씨 부부 전통 천연발효 식초 누룩 엿기름 배금도가배금초 어디?  (0) 2021.11.13
전북 정읍 호리병 모양 미로 정원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내 마음의 풍경, 정읍시 신월동 전천만 나경숙 씨 부부 식물원 들꽃마당 어디? / 전라북도 정읍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전북 전주 폐정미소 미술 전시관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내 마음의 풍경, 전주시 완산구 색장동 이의만 씨 미술학교 전시장 색장정미소 카페 어디? / 전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경북 경주 100년 촌집 한옥 스테이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잘 산다는 것은, 경주시 서악동 귀촌 김영황 최재희 씨 부부 펜션 소소가 어디? / 경상북도 경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1.11.13



: